ImageShack

덤프버전 :

파일:ImageShack.png

ImageShack 사이트
1.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
2. imageshackert
3. 관련 문서



1.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편집]


2003년 11월 설립한 이미지 호스팅 사이트.
5MB이하의 이미지파일을 무료로 호스팅을 해주어 많은 사랑을 받았었다

하지만 광고만으로 경영을 유지하기는 힘들었는지 무료 사용자의 업로드를 도중에 막다가 2014년 1월 17일 이후로 비즈니스 방침을 유료 사용자 위주로 바뀌어 무료로 사용중인 모든 이미지가 상단의 개구리짤혐짤으로 변경되었다.[1] 그 이후로 나무위키 내 모든 ImageShack 이미지들이 날라가버렸다. 다만 임시 방편으로, 아카이브 사이트를 통해 극히 일부의 이미지들을 살릴 수도 있다. 다만 방법이 이미지의 링크를 대입하는 방식 외에는 존재하지 않고 가능성도 높지 않기에 날아간 모든 이미지에 적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Imgageshack 페이스북에 복구틀 링크를 남겨두었는데, 유료화가 된 이후의 제안이라 사람들은 '돈을 위해 이미지를 인질로 잡았다.'라는 안 좋은 반응을 보였다.

2. imageshackert[편집]


ImageShack에서 만든 소프트웨어

1메가바이트 이하의 이미지파일을 무료 계정에 달아주는 프리웨어로 이미지 링크 자동 생성기라고 보면 된다. 크기 조절도 불가능하고 생성하면 주소만 떨렁나오는 수준이지만 크기 조절과 1메가라는 용량 초과만 하지 않는다면 나무위키에서 꽤 쓸만하다. 단 1과 2가 있는데 2는 베타 이후에는 개발이 중단 된듯 하며 인터넷에 떠도는 대부분에는 바이러스가 들어 있는 듯하다. 되도록이면 1을 쓰자. 2년전에 호스팅한 파일도 아직 엑박이 뜨지 않고 있는 경우 확인.

Imageshackert이라고 검색하면 손쉽게 찾을 수 있다.

3.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8 03:18:42에 나무위키 ImageShack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는 namubot이 이미지를 포크해 올 때도 반영되어 '파일:external/img*.imageshack.us' 로 시작되는 대부분의 파일이 위와 같은 그림이 나오게 되었다. *에 숫자를 입력하고 검색어 자동완성을 확인해보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