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

덤프버전 :

종류별
신용카드사


[ 펼치기 · 접기 ]
국제 신용 ‧ 체크 결제 네트워크
전세계
VISAMasterCardAmerican ExpressDiners Club
아시아
BCBC GlobalJCBChina UnionPayRuPayNapasmadaHUMOUzcard
미주 ‧ 유럽
DiscoverEloHipercardDankortMirTROY유로카드
아프리카
Vervegh-link/e-zwich
국제 ATM ‧ 직불 결제 네트워크
VISA Electron/V Pay, PLUSMaestro, CirrusUnionPayPulseInteracGCCNETBCAMyDebitEXK유로체크
EMV 표준 비접촉 결제 서비스
VISA Tap to PayMastercard Tap & GoAmerican Express ContactlessJCB ContactlessUnionPay QuickPassContactless Discover
P2P 국제 송금 서비스
VISA DirectMastercard Send

취소선: 인수합병, 철수, 사업 종료 등으로 사라진 카드사
같이 보기: 대한민국의 신용카드사







Interac Corporation

Just say Interac®

파일:Interac 로고.svg
1. 개요
2. 역사
2.1. Interac Direct Payment
2.2. Interac Chip Cards
2.3. Interac Debit Contactless Payments
3. 기타 금융 서비스
3.1. Interac e-Transfer
3.2. Shared Cash Dispensing
3.3. Interac Online


공식 홈페이지


1. 개요[편집]


캐나다의 은행간 지급결제 시스템이자 이를 운영하는 법인 이름이다. 타행간 온라인 송금 및 결제, 직불카드 지급 결제, 타행간 ATM 공동망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캐나다의 직불카드는 모두 Interac을 탑재하고 있고[1], 캐나다내 Interac 가맹점에서는 Interac망으로 결제된다. 신용카드는 일반 VISA, Mastercard등 국제 신용카드망을 사용하지만 ATM등 이용을 위해 Interac을 탑재하는 경우도 있다. 일부 은행(TD, CIBC, Scotiabank) 등은 비자카드의 Visa Debit을 탑재하며(RBC는 가상 Visa Debit이다), BMO에서는 마스터카드의 Mastercard Debit을 추가적으로 탑재한다. Tap을 제외한 모든 결제는 핀패드를 통한 PIN 입력으로 진행된다. 결제된 금액은 계좌에서 자동으로 인출된다.


2. 역사[편집]



2.1. Interac Direct Payment[편집]


Interac Direct Payment 는 마그네틱 카드 방식의 결제 시스템으로서 카드를 긁고 PIN을 입력하면 중앙 서버에서 검증을 하여 승인 여부를 판단하는 결제 시스템이다. 90년대에도 사용되었으며, 2007년에 EMV방식의 시스템으로 교체되었다.


2.2. Interac Chip Cards[편집]


2007년에 도입되었다. PIN은 칩 자체에 내장되며, 카드 삽입후 핀 입력으로 사용자 검증을 한다. 직불카드라 서명 대신 PIN검증을 하며, 전용망[2]을 쓴다는 차이점이 있다.


2.3. Interac Debit Contactless Payments[편집]


비접촉 결제 서비스이다. EMVCo로부터 EMV Contactless 인증을 받아 제공되고 있다. 교통카드처럼 리더기에 대기만 하면 PIN 입력없이 결제된다. 단 한번에 결제 가능 금액은 CA$250로 제한된다.


3. 기타 금융 서비스[편집]



3.1. Interac e-Transfer[편집]


같은 Interac 브랜드로 Interac e-Transfer가 있다. 대한민국의 계좌이체와 비슷한 서비스이다. 다만, 계좌이체 전송은 이메일이나 전화번호로 진행되며, 자동 입금을 신청하지 않은 경우에는 인터넷뱅킹 로그인을 하여 입금을 한다. 자동입금을 신청해두면 자동으로 Chequing, 혹은 Savings 계좌로 입금이 된다. 충격적이게도 각 은행에서 EFT(Electronic Funds Transfer)를 활용한 타행이체를 최근에 지원을 시작했고 이체 시간도 최소 1~2 영업일, 길면 5~7 영업일[3] 정도 걸리는 반면, Interac e-Transfer는 아무리 늦어도 30분 내외로 처리되어서 간편하다.

다만 이체한도가 낮은편이다. 이체 가능 금액은 은행마다 약간씩 다르지만 대체적으로 24시간 이내 $3,000[4], 7일 $10,000, 30일 $30,000[5]정도로 제한하고 있으므로, 고액을 자주, 빠르게 보낼 수 없어서 개인간 소액거래시 주로 사용한다. 그외 거래는 여전히 수표나 다른 방법으로 이체해야 한다.


3.2. Shared Cash Dispensing[편집]


우리나라의 현금지급망, 그 중에서도 ATM 지급망에 해당하는 서비스이다. 캐나다내 ATM은 이것을 통해 타행 ATM에서 현금을 인출할 수 있다. 다만 우리나라와 다르게 타행카드 이용시 현금인출 외에는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심지어 잔액조회도 불가능하다. 간혹 구형ATM중 타행카드를 삽입해도 잔액조회 버튼이 뜨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Interac기반 카드를 넣고 조회하면 바로 DECLINED 055 TRANSACTION NOT ALLOWED 오류를 뱉는다.


3.3. Interac Online[편집]


계좌에서 바로 온라인 결제를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실시간 이체와 비슷하다. 다만 지원하는 웹사이트가 극소수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8 01:54:06에 나무위키 Interac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부 온라인 기반 은행은 Interac이 아닌 일반 Mastercard기반 직불카드를 발급하고 실제로 일반적인 직불카드처럼 결제금액이 계좌에서 바로 인출되지만, 법률적 문제인지 은행측에서는 직불카드(Debit card)라고 홍보하지 않고 선불카드 개념의 Money Card, Prepaid card라고 홍보한다.[2] 대한민국체크카드는 신용카드망에 의존하며 현금카드는 현금지급(CD)망에 의존한다.[3] 즉, 중간에 공휴일, 주말이 있으면 더 길어진다![4] 캐나다 신한은행 및 캐나다 하나은행은 $10,000(건당 $3,000), HSBC는 $7,000[5] TD, Tangerine, EQ Bank, 캐나다 하나은행등은 $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