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ndarin Oriental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호텔/브랜드

파일:external/globallivingmagazine.com/mandarin.gif

만다린 오리엔탈
Mandarin Oriental

1. 개요
2. 상세
3. 기타



1. 개요[편집]


홍콩, 태국의 합작 호텔 브랜드.


2. 상세[편집]



파일:external/cdn.media.kiwicollection.com/002853-20-hotel-exterior.jpg

만다린 오리엔탈 홍콩의 모습

1963년, 홍콩을 거점으로 하는 영국계 종합상사 자딘 매디슨(Jardine Matheson) 헨리 케스윅 회장의 지지하, 당시 영국 식민지였던 홍콩의 센트럴에서 오픈한 <만다린 홍콩>(현재의 만다린 오리엔탈 홍콩)이 시작. 그 후, 회사 이름을 <만다린 인터내셔널 호텔즈>로 바꿔 1974년태국 방콕의 <더 오리엔탈 방콕>(현 만다린 오리엔탈 방콕)을 매수하면서 1985년, 현재의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 그룹>로 개칭되었다.[1] 홍콩 내에는 한 단계 아래 급의 비즈니스 호텔인 호텔 엑셀시어(Exelsior)와 최고 등급인 랜드마크 만다린 오리엔탈(Landmark Mandarin Oriental)을 함께 운영한다.

처음 이 호텔이 만들어졌을 때 홍콩과 마카오 사람들로부터 줏대없는 럭셔리라고 까이기도 했지만 세계에서 여러 상을 받아 빠르게 자리를 잡아 나갔다.

현재 만다린 오리엔탈 호텔은 전 세계에 있으며 타 호텔보다 세심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몇몇 브랜치는 체크인을 방에서 해주기도 한다. 그래서 방 가격도 한국으로 치자면, 모든 체인이 호텔신라 정도의 가격대이다. 미슐랭 가이드에서 별 2~3개씩 받는 최고급 레스토랑을 입점시킨다는 점도 특징이다.

포시즌스의 주요 라이벌이며, 특히 홍콩, 방콕, 도쿄도, 싱가포르, 타이베이시, 마카오아시아권 주요 도시에서 최고 호텔로서 인정받고 있다.

홍콩으로 온 외교관이나 연예인이 우선적으로 묵는 호텔 중 하나이다. 근데 대부분 그런 사람들은 애드미럴티 언덕 위에 있어서 프라이버시 유지가 되는 콘라드나 아일랜드 샹그리라 가더라. 방콕 만다린 오리엔탈은 특히 태국 왕족 및 최상위층이 많이 찾아온다.


3. 기타[편집]



  • 서울국제금융센터에 있는 힐튼 계열의 콘래드 호텔이 매각 후 만다린 오리엔탈으로 변경된다는 루머가 있다. # 당초 용산구 지구에 들어설 예정이었으나, 용산 개발이 계류 상태에 있는 지금 강북 지역 중심가를 눈독을 들이고 있다고 한다. #

  • 이연걸 주연의 영화 탈출에서는 'Grandeur'이 차와 스펠링이 같다. 호텔이라는 이름으로 나온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30 22:57:13에 나무위키 Mandarin Oriental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국어 위키백과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