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rn Rhymes

덤프버전 : r20210301

파일:MREP.jpg
파일:MREP2.jpg
파일:MREP3.jpg
2001년 초판 커버
2003년 1차 재발매
2007년 2차 재발매

1. 개요
2. 한국 힙합의 새로운 패러다임
3. 트랙 리스트
4. 여담


1. 개요[편집]


2001년 7월 13일에 발매된 버벌진트의 데뷔 EP. 2003년, 2007년에 재발매되었다.


2. 한국 힙합의 새로운 패러다임[편집]


해당 앨범은 발매가 되자마자 한국 힙합씬에 큰 파장을 일으키게 되는데, 다음절 라임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한국형 라이밍의 시작이자 완성"이라는 평을 받으며 새로운 패러다임을 연 것이다.

당시까지만 해도 다음절 라임보단 각 마디 끝에만 한 두 글자의 라임을 쓰는 단음절 라임이 대세였다. 그런 상태에서 당시 버벌진트가 보여준 다음절 라임은 리스너는 물론이고 음악 평론가, 동시대 래퍼들에게도 큰 충격으로 다가왔으며 해당 앨범 이후 모든 래퍼가 버벌진트가 제시한 라임론을 차용하기 시작하며 한국어 랩은 한단계 더 발전하게 된다.


3. 트랙 리스트[편집]


트랙
제목
작사
작곡
편곡
1
Overclass
김진태
김진태
김진태
2
Interlude
김진태
김진태
김진태
3
사랑해 누나 (Feat. 휘성)
김진태
김진태
김진태
4
Radio
김진태
김진태
김진태
5
Drama
김진태
김진태
김진태
6
What U Write 4 (Feat. P-Type & The Illest I.L.L.S.)
-[1]
김진태
김진태
7
History In The Making
김진태
김진태
김진태


4. 여담[편집]


  • 초판은 100% 가내수공업이였으나 이후 재발매가 되며 음원 사이트에 등록이 된다. 음원 사이트에 해당 앨범 커버가 1차 재발매 버전 커버로 되어있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 믹싱 상태가 안좋다.

  • 오버클래스는 해당 앨범의 트랙인 《Overclass》에서 따온 이름이다.

  • 《Overclass》에 있는 26음절 라임은 현 한국 공동 최장 라임으로 기록되어있다.[2]




[1] 현재 음원사이트에선 The Illest I.L.L.S. 때문인지 작사 목록에 아무런 이름도 기재되어 있지 않다.[2] 어서 그 저개발 상태를 벗어나서 크기를 바랬어. 그러나 이 문화는 / 덧없는 언쟁과 함께 무너져갔어. 우리들 안에서 분명히 누군가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