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keys!¡

덤프버전 :



미소녀 게임 연말 시상식 수상 실적

[ 펼치기 · 접기 ]







파일:title_m.png

Monkeys!¡
제작
HARU❀KAZE
출시일
2021.10.29
장르
ADV
플랫폼
파일:Windows 아이콘.svg

1. 개요
2. 오프닝
3. 스토리
4. 등장인물
4.1. 주인공
4.1.1. 우키키 사루요시
4.1.2. 줄리아
4.2. 주연
4.2.1. 츠키시마 카라스
4.2.2. 무토 유키
4.2.3. 가라스노미야 가라스
4.2.4. 메바치
4.3. 조연
4.3.1. 구피&오키타
5. 제작진


1. 개요[편집]


「거짓말을 하는 건, 인간뿐」

「노라와 황녀와 도둑고양이 하트」의 각본・하토가 보내는, 너의 마음을 해방시키는, 솔직한 자들의 리얼 하트 스토리


HARUKAZE에서 2021년 10월 29일 발매한 에로게.

개발사의 전작인 노라와 황녀와 도둑고양이 하트 2가 발매되고 나서 4년이라는 공백기를 가진 뒤 출시된 신작. 2000년대에 주로 유행했던 여장남자물로, 코믹한 소재를 활용하여 준수한 완성도와 재미를 뽑아줘 HARUKAZE의 팬들에게서는 고평가를 받는 작품이다.


2. 오프닝[편집]




[원제]
작사
하토
작곡
코수게 콘냐쿠
가창
히나미 메이
영상제작
MUGICHA
가사 ▼
(たましはブラックバード
영혼은 블랙버드
(れてしまったクチバシで
부러져버린 부리로
La La La... La La La La...
라 라 라... 라 라 라 라...
(あさって(える
찾다가 사라져
(からだつきはモンキー 愛想笑(あいそわらいはガーリィ
몸매는 몽키 억지 웃음[1]은 걸리[2]
背中(せなか(わせで (たびをする
등을 맞대고서 여행을 해
(ねらうのはブラックバード
노리는 것은 블랙버드
するどいクチバシを(
날카로운 부리를 보여주며
(あたらしい(あさ (あさって(える
새로운 아침, 찾다가 사라져
(んでる場合(ばあいかい」
죽어있을 때냐
はじめての会話(かいわ叱咤激励(しったげきれい
처음 만나서 하는 말은 질타격려
(おだやかなんてイヤなんだ
평화로움 같은 건 싫단 말이야
You & I... (You & I... You & I... You & I... You & I...)
(かなえたい(ゆめ(かぞえる
이루고 싶은 꿈을 세
(しろ(けむり青空(あおぞら(たか(たかくのぼっても
하얀 연기가 푸른 하늘로 높이 높이 올라가도
ただ ただ キミの亡骸(なきがら(
그저 그저 너의 시체를 끌어안아
(まれ(ちた
태어난
You & I... (You & I... You & I... You & I... You & I...)
もう二度(にど(はなさない
더는 두 번 다시 놓지 않아
明日(あす(あさろう
내일을 찾아
(いま (ひかり(かげ(あいされ ((かうんだ
지금 빛과 그림자의 사랑을 받아 맞서는거야
だからもう 天国(てんごくには(まない
그러니까 이제 천국에는 살지 않아
これを(きたいというんだろう?
이것을 살고 싶다고 말하는거지?


3. 스토리[편집]


파일:story_m.png


4. 등장인물[편집]



4.1. 주인공[편집]



4.1.1. 우키키 사루요시[편집]


파일:saruyoshi_m.png
그 누구보다 동료를 생각하는 좋은 남자로 폐교를 막기 위해서는 다른 학교와 합병하면 된다고 생각해 카라스를 찾아간 결과 여장해서 여학교에 다니게 된 조우키바야시 히가시교의 두목.엄청난 싸움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실력은 전쟁터를 구르는 프로 용병에게도 밀리지 않는다.가정사정이 상당히 기묘한데,친아버지는 얼굴도 모르고 친어머니는 상당히 문란한 사람이었으며 딱 한 번 사루요시에게 야구 글러브를 선물하는 정도로 애정을 주지 않고 여러 남성과 관계를 가졌다고 한다.어느 날 자신과 관계를 가진 남성에게 어머니를 기다리던 사루요시를 버리고 도망쳤다.[1]과거에 지쳐서 오늘은 넘어가자는 남자에게 하자고 졸라대는 모습을 사루요시가 회상하는 걸 보면 상당히 문란했던 듯.게다가 이후에 혈연관계가 없는 부모와 여동생과 나름 사이좋게 지냈으나 양부모가 이혼하면서 양아버지 쪽에 남았다. 다만 사이가 나쁜 것은 아니라서 지금도 가끔 여동생과 놀아주거나 같이 밥 먹거나 하고 있다.그 외에도 가끔 양아버지가 번 양육비를 양어머니 쪽에 보내주러 가기도 한다.[2]

그러나 사실 카라스 루트에서 밝혀지길 사루요시의 어머니는 이미 돌아가셨으며 첫 남편을 잊지 못하고 홀몸으로 열심히 사루요시를 길렀다고 한다.별로 애정을 주지 못하고 글러브 하나 선물해준 게 고작이었던 건 정말 바빴기 때문이었다.사실 위에 언급된 졸라대던 말도 사실 이전에 어린 사루요시가 '엄마는 캐치볼 못해서 싫다'며 투덜거렸기 때문에 캐치볼 연습을 도와달라고 지금의 사루요시의 양아버지에게 부탁했던 것.하지만 결국 다시 캐치볼을 하기도 전에 죽어버렸으며[3] 사루요시는 이를 받아들이지 못하고 버려졌다고 믿는다.카라스가 말하길 사루요시가 아무도 버리지 않으려고 하는 건 사루요시가 버려졌다고 믿었기 때문이고,동시에 사루요시의 어머니가 사람을 버리지 말라고 가르쳐준 것이라고 말하자 비로소 글러브를 끼고 환상 속에서 어머니와 함께 캐치볼을 하다가 작별한다.[4]


4.1.2. 줄리아[편집]


파일:julia_m.png
주인공 우키키 사루요시가 변장한 모습으로 사정상 말을 하지 못한다는 설정을 밀고 있어서 거의 필담을 나눈다.처음에는 남학교와의 괴리 탓에 여러모로 힘들어한다. 특히 첫 시험날에 심리적으로 매우 힘들었는지 시종일관 분위기가 무겁게 나오고 시험중 실수로 넘어졌으며 연출상 히로인들이 매우 차가운 모습으로 보이며 시험 마지막에 가라스가 이미 말을 못한다고 알고 있음에도 이름을 묻는데 차마 진실을 밝히지 못하자 작은 목소리로 줄리아라고 이름을 대는 것과 마지막에 시험이 끝나고 줄리아를 남긴 채 퇴실하면서 카라스가 마치 비아냥처럼 근사하다고 말하는 장면은 차마 보기 힘들 지경. 이후 나름대로의 솔직한 모습 등이 인정받으며 인기인이 되기도 하고 유키 루트에서는 특유의 매력을 가진 유명 연예인이 되기도 한다. 이후 가라스 루트에서는 주위 사람들에게는 정체를 밝힌 것으로 나오며 메바치 루트에서는 격려를 위해 커밍아웃해 버린다. 심지어 카라스 루트에서는 모든 학생이 그 정체를 알고 있는 것으로 나온다.


4.2. 주연[편집]



4.2.1. 츠키시마 카라스[편집]


파일:logo_getchu.png미소녀게임 대상 2021
캐릭터 TOP 10

[ 펼치기 · 접기 ]
순위
캐릭터
작품
1위
아야세 아이사
창작그녀의 연애공식
2위
카렌티아 베리벨
해피 라이브 쇼 업!
3위
츠키미자카 키리하
창작그녀의 연애공식
4위
오마에자키 유우
이챠x2 스터디
5위
클라리스 클로냐
해피 라이브 쇼 업!
6위
츠키시마 카라스
Monkeys!¡
7위
니시타니 시즈루
추억을 안고 만나러 와!!
8위
오카유 리류
Role Player: 오카유 자매의 점막 포트레 구리구챠 LIVE!
9위
아키츠키 미코토
손끝 커넥션
10위
오카유 세이라
Role Player: 오카유 자매의 점막 포트레 구리구챠 LIVE!


파일:garasu_m.png

주인공 사루요시를 여장시키도록 한 장본인.삶에 지루함을 느끼고 그 탓에 지루사라는 어처구니없는 사인으로 사망하기 직전에 주인공 사루요시가 합병으로 폐교를 막아달라고 요청하러 와서는 계속해서 끈질기게 달라붙는 것으로 결국 일어나서[5] 사루요시에게 협력하는 대신,자신을 즐겁게 해 달라는 거래를 하게 된다.

이후 사루요시를 여장시키고 줄리아라는 이름을 준 뒤[6] 여러모로 사루요시의 여장이 들키지 않도록 하고 사루요시의 목표인 합병을 추진하는 등 든든한 모습을 보이며 때때로 하루요시의 바보같은 행동에 태클거는 정상적인 면모를 보이기도 하고 때때로 소녀스러운 모습을 보여 갭 모에를 보여주는 등 매우 매력적인 캐릭터이며 실제로 다른 세 히로인의 엔딩을 전부 봐야 자기 루트가 열리는 본작의 진 히로인이다.

하지만 그렇게 열린 카라스 루트는 그야말로 안습.[7]초반에는 다른 루트의 사건이 모두 일어났다고 설명되고 시험삼아 한 교실만 합병이 시작된 이후에는 합병 때문에 생기는 조우키바야시 히가시교의 남학생들과의 갈등을 사루요시가 해결하고,직후 카라스가 주도해서 사루요시의 트라우마를 해결하는데,직후 사루요시가 사건에 휘말려 혼수상태가 되자 카라스와 사루요시를 동경하던 오키타가 범인을 죽이겠다고 남학생들을 끌어모아 폭주하는 걸 혼수상태에서 깨어난 사루요시와 여학생들이 막아서는 내용으로 끝난다.문제는 초반에 남학생들과의 싸움은 데이트[8] 도중 힌트를 주었을 뿐 실질적으로 사루요시가 혼자 해결하고 이후 사루요시의 트라우마는 다른 친구들과 힘을 합쳐 해결한지라 카라스가 해결했다기보단 모두가 해결했다고 봐야 하며 사루요시는 트라우마 때문에 카라스에게 다가가는 걸 어려워해서 접점도 적었다. 마지막에는 사루요시와 제대로 대화 한 번 못 하다가 마지막에 거의 막아서야 할 최종보스 역할을 한다.심지어 H신도 전부 하루요시가 병원에서 끙끙대다가 과거회상을 하는 것으로만 나오며,그나마도 전개가 끊기는 것을 막기 위해서인지 스킵할 수 있다...주인공과의 연애가 거의 나오지 않는다. 카라스의 매력적인 캐릭터가 완전히 죽어버린 안타까운 케이스다.

오히려 마지막에 복수를 원하는 카라스와 오키타 VS 쓸데없는 분쟁은 그만두자는 사루요시의 대립구도가 형성되는데,카라스와 오키타는 사루요시가 남긴 두목의 이름으로 강제로 남학생들을 휘어잡은 거라 결국 남학생들은 사루요시 측으로 붙지만 반대로 다른 세 히로인들은 카라스를 막기 위해 본작의 주제인 자기 자신의 약한 면을 솔직히 드러내는 것으로 여학생들을 설득하고 사루요시를 전력으로 도왔다.[9]오히려 카라스보다 다른 세 히로인들의 성장이 더욱 돋보인 것.


4.2.2. 무토 유키[편집]


파일:GGarasu_m.png
이름있는 배우 명문가의 딸로,그 덕분에 돈에 궁핍하진 않지만 여자였기에 후계자가 되지 못했다.이후로도 그 탓에 어머니와 둘이서 살고 있으며 변변찮은 대화도 하지 못하고 진짜로 가깝게 지내는 사람은 없었다고 한다.하지만 공통 루트에서 줄리아에게 호감을 가졌으나 줄리아의 핸드폰에 찍힌 사루요시의 모습을 보고[10] 줄리아의 남친이나 짝사랑 상대라고 판단해 어느 정도 마음을 접는다.[11] 이후로도 줄리아와 함께 열심히 특훈하다가 가라스노미야 창립제에서 둘이서 함께 아이돌 같은 복장을 하고 연극을 선보인다.직후 사루요시의 정체를 눈치채고 열심히 대시해서[12] 연인관계로 발전.이후로는 유키의 어머니가 줄리아의 팬이 되어버려서 병이 나을 때까지 기운을 복돋우기 위해 유키를 매니저로 줄리아가 연예계에 진출해 성공한다.뭐야 그게 이후 어머니의 병이 낫자 은퇴했으나,이번에는 유키와 줄리아가 함께 드라마에 출연하며 엔딩.


4.2.3. 가라스노미야 가라스[편집]


파일:GGGarasu_m.png
가라스노미야의 학생회장으로서 모두보다 빨리 등교해서 모두보다 늦게 하교하는 모두의 언니같은 존재.실제로 다른 학생들을 여동생이라고 부르며 허그하는 것으로 상대의 개인정보를 빼내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13]하지만 그렇기에 여학생들을 위험에 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공학화에 단호히 반대하는 가장 사루요시의 큰 벽.실제로 루트에 진입 시 사루요시를 탈락시키나 자신의 실수도 눈치채고 결국 사루요시에게 1주일의 유예기간을 주며 시험한다.그리고 사루요시의 장점에 눈치채고 서로 만담도 하며[14] 결국 사루요시에게 연정을 품게 된다.이후 밝혀지길 그다지 유복하지 않은 집안 출신이며 숙부로 인해 정해진 약혼자의 성격이 그리 좋지 않지만 돈을 위해 정해진 규율에 사로잡힌 처지라는 게 밝혀지고 이후 약혼자에게 불려간 파티에 줄리아가 약혼자의 일행인 변질자들 때문에 날뛰며 말을 하자 줄리아의 정체를 눈치채고 이후 이 사건으로 숙부와 마찰이 생겼으나 사루요시가 자전거로 데리러 오고 숙모의 응원으로 도주하게 된다.이후 사루요시와 함께 지내며 사루요시가 자는 사이에 행위를 하는 등 엄청난 메가데레의 모습을 보여주면서 공학화의 모범이 되어 사루요시를 돕는다.


4.2.4. 메바치[편집]


파일:mebachi_m.png
구피의 호위이자 단짝으로 과거에 해외에서 용병 일을 했던 탓에 꽤나 호전적이다.안대를 풀면 '아이'라는 인격이 튀어나와 나이프를 휘둘러대지만 이는 모두에게 비밀로 하고 있다.공통 루트에서 줄리아를 남자라고 의심해서 습격하나 결국 격퇴당하고 그냥 강한 여자라고 판단한다.루트 진입시 조우키바야시 히가시교에 가서 남학생들을 평가하게 되는데 이쪽이 더 잘 맞는 듯 남학생들에게 선망받는 교관이 된다.그러다 예배당에 화재가 났는데 거기서 메바치의 안대가 발견되었고 결국 사루요시가 조사중 아이 쪽과 마주해서 난투를 벌인다.이후 날뛰는 아이를 포획해서 데려오는데 이미 가라스노미야의 학생에게 이 사건이 알려져 화재를 일으킨 문제로 퇴학당해서 사루요시와 함께 살며 아르바이트를 하게 된다. 이 때 두 학교의 차이가 보이는데 가라스노미야는 마음이 편치는 않아도 규율상 위험인물을 들일 수 없다고 나오지만 조우키바야시 히가시교는 메바치가 없어져 풀죽은 사람도 있으며 아르바이트 도중 나타난 메바치를 보고 크게 반가워한다. 하지만 도중 밝혀지는 바로는 메바치는 사실 오히려 화재를 진압하려고 했으며 원인은 작업하던 사람이 담배꽁초를 제대로 처리하지 못했기 때문.메바치 자신도 안대를 풀었을 때의 기억이 없어서 착각했던 것이었다.이것이 밝혀지자 메바치의 처우가 바뀌었지만,'위험한 이중인격이 사라지고 건강한 사람이 되면 돌아와도 좋다.'였다.

과거부터 알았던 구피에 의하면 사실 아이는 사실 어릴 적 돌아가신 메바치의 어머니를 이중인격으로 투영하고 있었던 것이었다.용병이었던 아버지도 살해당하고 어머니도 병으로 죽자 해외에 가서 용병 일을 배우고 이런저런 험한 일을 하다가 안 좋은 일은 아이의 탓으로 돌리고 실제로도 아이의 난폭한 성향으로 구피 또한 소원해지는 등 힘들게 살다가 과거에 살았던 고향으로 돌아왔던 것.사실 사루요시와도 과거에 함께 놀았던 경험이 있으며 치킨 레이스 놀이를 했다는 듯하다.[15]

그러나 이제 사루요시나 다른 가라스노미야의 친구들이 생기자 아이는 입학을 위해 자신이 사라져도 된다고 생각했고,메바치가 다시 가라스노미야에 입학하면 아이가 사라질 것을 알고 메바치도 입학을 포기하려 했지만 사루요시 등의 응원으로 결국 입학시험을 치르게 되고,결과 아이를 잃고 싶지 않았던 메바치가 스스로 사라지고 아이 쪽이 남게 된다.

결국 아이는 그대로 아이로서 모두와 보내지만 구피와는 소원해지고 다들 서먹해지고 사루요시가 친구를 응원했으나 오히려 친구를 잃은 게 아닐까 독백하기도 한다.그러나 어느 날 아이가 사루요시와 대화하던 중에...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메바치가 아이가 이미 사라졌음을 고백한다.
메바치는 아이가 사라진 뒤로 계속해서 아이를 연기해 왔으나,이전과 같이 이중인격으로서 확실히 존재하는 게 아니라 그저 연기에 불과했다.실제로 다른 모두는 이것을 메바치의 연기라고 깨닫고 있었고 메바치는 아이의 죽음을 받아들이게 된다.그리고 어머니와 딸이 시험 이전에 나누었던 진솔한 회화가 나오며 끝나게 된다.

여담으로 다른 루트와 비교하면 가라스 루트가 가라스의 집안과 공학화,유키 루트가 집안 갈등과 어머니를 위한 연예계 활동,카라스 루트가 남학교의 갈등,사루요시의 과거와 카라스의 폭주 등으로 다소 따로 노는 감이 있고 히로인들의 문제가 초반부에 거의 해결된 탓에 몰입도가 후반부에서 좀 떨어지는 반면,메바치 루트는 처음부터 끝까지 메바치의 이중인격과 과거,그리고 성장으로 통일되어서 모든 루트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


4.3. 조연[편집]



4.3.1. 구피&오키타[편집]


파일:sub_m.png


5. 제작진[편집]



파일:monkeys!!.png


Staff
기획・각본: 하토
캐릭터 디자인: cake
제작: HARU❀KAZE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31 05:20:16에 나무위키 Monkey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원제] 明日を漁れ[1] 사루요시는 어머니가 쉬는 날이라고 들어 캐치볼을 할 생각으로 종소리를 듣고는 기뻐하며 뛰어갔다고 한다.[2] 사루요시는 이체로 하라고 매번 투덜거리지만 양아버지는 수수료 핑계를 대지만 사실 사루요시가 양어머니 쪽과 만날 기회를 준비하기 위해서였다고 나온다.[3] 사인은 나오지 않았으나 과로일 것으로 추측된다.[4] 이때 사루요시의 어머니는 밥은 잘 먹는지,잘 지내는지 안부를 물으며 공을 던지는데,그때마다 사루요시는 '뭐 그렇지,엄마는?'이라며 되묻지만 어머니는 아무 말도 돌려주지 못한다. 그러다 마지막에 비로소 작별인사를 고하게 된다.아무래도 서서히 사루요시가 어머니의 죽음을 받아들여가는 걸 표현한 듯하다. [5] 살아났다고 보기 애매한 게,분명 의료기기는 이미 죽었다고 나오나 사루요시를 데려온 숙모,의사는 눈길도 주지 않았고 사루요시가 말하는 걸 전부 듣고서 사루요시의 통지표도보고계속 속마음으로 태클거는 등 이미 죽은 척에 가까운 모습을 보인다.하지만 카라스 루트의 사루요시를 보면 정말 죽은 상태였을지도 모른다...뭐야 그게 [6] 줄리아라는 이름은 과묵한 자신에게 친구가 없어서 부모가 사준 인형에게 붙인 이름이었으며,카라스의 첫 친구였다. 하지만 인형들과만 친구로 지냈기 때문에 부모님이 그 소중한 인형(친구)들을 멋대로 버리자 크게 분노하고 이전보다 더욱 과묵해지고 피폐해지다가 그 탓에 죽음의 위기까지 간 것.즉 초반의 지루사는 사실 마음의 병이었던 셈이다.[7] 루트 돌입 시 카라스가 왜 최초의 커플이 우리가 아닌 걸까라며 투덜거리자 사루요시의 대답이 좋아하는 사람이라도 생겼나?였다. 이후 카라스 루트의 연애 요소의 부실함을 나타내는 복선 아닌 복선[8] 이것도 데이트보단 놀러가는 느낌이 더 강했다.[9] 메바치는 구피와 함께 원숭이 몸에 들어간 사루요시를 찾고 사루요시를 본래 몸으로 돌려놓았으며 가라스는 본명을 밝히며,유키는 자신의 실수를 밝히며 여학생들을 설득했다.[10] 체육대회에서 모두가 함께 1등을 따낸 사진으로,모두의 힘이 있어서 나온 사진이니 동료애가 가득 담긴 사진이라서 배경화면으로 설정한 것.[11] 정확히는 질투심을 불태웠으나 줄리아를 아끼고 있다고 보고 넘어갔다.[12] 서로 남자다움을 과시하려다 '남자라면 여기서 밀고 나간다'며 서로 '나는 남자다우니 러브호텔에 가도 문제없다.'며 허세를 부리다가 당황하기를 반복하다보니 러브호텔에 가 버렸다.[13] 어제 뭘 먹었는지부터 통장 계좌번호의 뒷 3자리까리 밝혀낸다.세상에[14] 가라스曰:저는 강압적인 남자에게 끌린다고 하네요. 사루요시曰:뭐라고?~~~해라!! 가라스曰:히익!,그,그렇게는 안 돼요...! 사루요시曰:좋아,그럼 내가 하지 가라스曰:왜 당신이 하는 건가요? [15] 다만 놀이라기보단 승부에 가까웠다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