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T.

덤프버전 :

고약하게 힘든 마법사 시험
Nastily Exhausting Wizarding Test

약칭
N.E.W.T.
장소
호그와트
일시
매년 5월~6월
대상
7학년

1. 개요
2. 특징
3. 여담
4.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Nastily Exhausting Wizarding Test. 호그와트 졸업학년인 7학년때 치르는 시험으로 O.W.L.의 상위 레벨 시험이다.


2. 특징[편집]


의역하자면 극한의 마법사 시험. 언어유희를 좋아하는 작가의 특성상 아마도 의도한 것일 테지만, 역 두문자어인 영단어 Newt는 영원이라는 뜻 외에도 바보, 멍청이라는 뜻의 속어다. 참고로 뉴트 스캐맨더이름도 철자가 동일하다(본명은 Newton이지만 애칭이 Newt).

O.W.L.보다도 10배는 어렵다고 한다. O.W.L.이 마법사 세계의 GCSE면 N.E.W.T.는 A-Level이라고 할 수 있다. 해리포터 세계관에서 보는 마지막 실력 테스트이기 때문에 사실상 직업직장을 얻기 위한 최대의 난관이다.

대학교가 없는 마법사들의 세계에서 대학교를 대신해서 치르고 공부해야 하는 난관인 셈. 현실 속 영국A-Level처럼 학력에 관한 부분만 다루는 게 아니라 실제 직업에서 활용되는 능력, 즉, 마법을 직접적으로 테스트한다는 점에서 더욱 중요한 시험이다.

그러나 해리이 이 시험을 친 적이 없어 준비 과정이 어떻고 시험은 어떻게 치러지며 합격 통지는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없다. 헤르미온느는 우등생답게 복학 후 7학년 과정을 끝내고 합격했다고 한다.[1]

단 합격/불합격을 나누는 방식은 O.W.L.과 동일하다. 오러존 돌리시가 이수한 N.E.W.T. 과목 전체를 특출함으로 통과 했다는 언급이 있었으니 O.W.L. 처럼 합격점인 O, E, A와 불합격점인 P, D, T를 사용하는게 맞다. 작중에서도 N.E.W.T.에서 최소한 5과목 이상 E(Exceed Expectation, 기대 이상)를 받아야 한다는 설명이 나오므로 맞는 말이다.[2]

마법부에 취직하기 위해서는 입사 부서에서 원하는 수준의 O.W.L과 N.E.W.T.의 점수가 요구된다. 예를 들어 오러 본부의 요구 기준은 상당히 높다. 불사조 기사단에서 해리가 오러가 되고 싶다고 하자 해리를 면담하던 맥고나걸이 말한 기준이 위에 나온 5과목 이상의 E이다.

3. 여담[편집]


마법사 세계에서도 의사가 되려면 힘든 기준이 요구되는 모양인지 론이 '난 치료사 같은 건 꿈도 안 꿔' 라고 언급하는 부분이 있다. 해리포터 위키에 따르면 오러와 같은 조건(일반 마법, 변환 마법, 어둠의 마법 방어법, 마법약, 약초학에서 E 이상)인 듯하다.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31 08:08:31에 나무위키 N.E.W.T.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해리는 호크룩스를 파괴하고 볼드모트를 물리친 공로로 특별채용됐기 때문에 시험을 칠 필요가 없었다. 헤르미온느도 이에 해당되어 오러에 뜻이 있다면 현지임관할 수 있었으나 그렇지 않았다.[2] '해리 포터와 불사조 기사단'에서 맥고나걸이 오러가 되는 과정을 설명하는 부분에서 나온다. 혼혈 왕자 초반 부분에서 버로에서 O.W.L.성적을 받은 뒤에 마법약 성적 E를 보고 실망하는 건 이 때문이다. 스네이프가 자신의 N.E.W.T.수업을 들으려면 O이상을 받아야 한다고 했기 때문이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