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일 로저스

덤프버전 :

나일 로저스의 수상 및 헌액 이력
[ 펼치기 · 접기 ]

파일:5ARYZvK4L2afx8AcWcf6kF-1.jpg 로큰롤 명예의 전당 헌액자

[ 펼치기 · 접기 ]
이름
나일 로저스
NILE RODGERS

헌액 부문
음악적 우수상 (Award for Musical Excellence)
멤버
(개인 자격)
입성 연도
2015년










나일 로저스
Nile Rodgers


파일:nile rodgers.jpg

본명
Nile Gregory Rodgers Jr.
(나일 그레고리 로저스 주니어)
출생
1952년 9월 19일 (71세)
뉴욕주 뉴욕시
국적
[[미국|

미국
display: none; display: 미국"
행정구
]]

학력
버클리 음악대학 (명예 박사)
직업
기타리스트, 프로듀서
장르
디스코, 소울, R&B, , 펑크
악기
일렉트릭 기타
데뷔
1972년, 싱글 'Le Freak'
활동
1970년 ~ 현재
레이블
워너 뮤직 그룹
애틀랜틱 레코드
버진 레코드
링크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파일:유튜브 아이콘.svg

1. 개요
2. 상세
3. 기타



1. 개요[편집]


미국의 기타리스트이자 프로듀서.


2. 상세[편집]


1970년대 디스코를 상징하던 밴드 Chic의 기타리스트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주로 디스코Funk 등의 장르에서 활동했다. 기타리스트로서는 뮤트를 활용한 리듬감 넘치는 주법으로 명성이 높다.[1] 특유의 주법으로 디스코, 펑크 장르의 기타 사운드를 확립시키는 데에 지대한 공헌을 했으며, 때문에 위대한 기타리스트를 논할 때 빠지지 않고 거론되는 인물이다.

뿐만 아니라 1980년대부터는 프로듀서로 활동하기 시작했으며,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은 프로듀서로도 유명하다.

데이빗 보위의 'Let's Dance', 마돈나의 'Like a Virgin', 듀란 듀란의 'The Reflex' 등 수많은 가수들의 음반이 그의 손을 거쳤다. 그 외에도 레이디 가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제프 벡, 믹 재거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유수의 아티스트들과 작업했으며, 그가 프로듀싱한 앨범들은 총 5억장의 판매고를 기록하였다.

다프트 펑크의 음반 Random Access Memories에 참여해 2014 그래미 어워드에서 생애 첫 제너럴 필드 부문을 수상했고 그 해 그래미에서 3관왕을 달성한다. 2023년에는 비욘세의 새로운 앨범에 참여해 그래미 2관왕 달성했고, 공로상을 수상했다.

3. 기타[편집]



  • 세션 기타 의뢰를 받으면 항상 곡 작업을 하기 전 의뢰를 넣은 작곡가의 이전 작업물을 듣고 스타일을 파악한다고 한다. 정말 시간이 없어도 최근거라도 듣고 온다고 한다. 또한 후배 뮤지션들을 항상 클라이언트라고 부르며 존중해준다고 한다.

  • 영국의 전설적인 기타리스트 조니 마가 주법을 확립하는 데에 있어 지대한 영향을 받은 것으로 유명하다. 마는 나일 로저스를 자신의 뮤직 히어로 중 한명으로 언급한 바 있으며 자신의 아들 이름을 ’나일 마‘라고 지을 정도로 존경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8 05:15:03에 나무위키 나일 로저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널리 알려진 Get Lucky의 기타 사운드를 생각하면 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