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80 광장패왕 랩소디 인 버서크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유희왕의 엑시즈 몬스터 카드.





1. 원작
2. OCG
3. 관련 문서



1. 원작[편집]


파일:external/static4.wikia.nocookie.net/329px-Number80RhapsodyinBerserk-JP-Anime-ZX.png
한글판 명칭
No.80 광장패왕 랩소디 인 버서크
일어판 명칭
No.(ナンバーズ80 狂装覇王(きょうそうはおうラプソディ・イン・バーサーク
영어판 명칭
Number 80: Rhapsody in Berserk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악마족
0
1200
레벨 4 몬스터 × 2
이 카드는 "No."라는 이름이 붙은 몬스터 이외의 몬스터와의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는다. 1턴에 1번,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발동할 수 있다. 상대의 묘지에 존재하는 몬스터 / 마법 / 함정 카드 중 1종류를 고르고, 그 전부를 게임에서 제외한다. 1턴에 1번, 자신의 필드 위에 존재하는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이 카드를 장착 카드 취급으로서 그 몬스터에게 장착할 수 있다. 이 카드를 장착한 몬스터의 공격력은 1200 포인트 올린다. 이 카드가 장착 카드 취급으로서 장착되어 있을 경우, 1000 포인트 이상의 전투 및 효과 데미지를 받았을 때, 이 카드를 파괴하고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그 데미지를 절반으로 할 수 있다. 이 효과로 묘지로 보내진 이 카드는 자신의 패의 몬스터 카드 1장을 묘지로 보내는 것으로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할 수 있다.
나타나라, No.80! 사나운 영혼에게 들러붙는, 저주의 갑옷! 광장패왕 랩소디 인 버서크!!


아리트가 사용한 넘버즈. 유니온 몬스터가 아님에도 No.58 염압귀 버너 바이서마냥 원작판은 유니온 몬스터와 거의 비슷한 효과를 갖고 있다.

129화에서 등장, BK 헤드기어와 BK 베일를 소재로 엑시즈 소환되어 효과로 유마 묘지의 타스케 나이트, No.39 유토피아를 포함한 모든 몬스터를 제외하고 CNo.105 BK 혜성의 카에스토스에 장착된다. 그리고 장착되어 카에스토스의 공격력을 상승시켜 H-C 엑스칼리버를 파괴하고 유마를 끝장내려 하지만 함정 카드 엑시즈 피스에 막혀 데미지를 주지는 못했다. 이후 130화에서 No.54 반골의 투사 라이언하트의 효과로 인한 데미지를 절반으로 하기 위해 묘지로 보내지고, 자신 효과로 다시 되살아나 RUM-바리언즈 포스의 효과로 CNo.80 장장패왕 레퀴엠 인 버서크로 카오스 엑시지 체인지한다.

아스트랄의 말로는 돈 사우전드의 힘이 느껴진다고 한다.

능력치는 허접하지만, 대신 몬스터 / 마법 / 함정 카드 중 1종류를 선택해 선택한 종류의 카드를 전부 제외한다라는 엑시즈 소재 1개를 제거하는 것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파격적인 제외 효과를 가지고 있다. 묘지 자원을 이용하는 덱들 엿먹으라는 효과. 그리고 능력치 때문에 직접 전투는 무리지만, 대신 장착 카드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제외 효과를 쓰고 나서 바로 장착하면 상대 몬스터에게 파괴당할 걱정은 없어지고 장착한 몬스터를 강화시켜 준다. 강화 효과는 그 데몬의 도끼보다도 강한 1200 이며, 마법과 함정 카드는 보통 제외할 필요성이 없기 때문에 몬스터만 제외하고 장착하더라도 이 효과를 더 못쓰는 것이 아깝지 않다는 것도 포인트. 또한 1000 이상 데미지를 받으면 데미지를 절반으로 하고 다시 이 카드를 소생시킬 수 있어 추가적인 방어벽 용도로 쓰거나, 다음 턴 까지 살아남았을 경우 다시 다른 몬스터에게 장착하거나, 카오스 엑시즈 체인지를 하여 재사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당연히 넘버즈이므로 이름에는 또 말장난이 있다. 광장과 장장은 각각 카드의 이름에 있는 랩소디, 레퀴엠의 의미인 광상곡, 장송곡에서 따온 것인데, 상과 송이 일본식으로 읽으면 장착의 그 장과 발음이 같은 것.


2. OCG[편집]



한글판 명칭
No.80 광장패왕 랩소디 인 버서크
일어판 명칭
No.(ナンバーズ80 狂装覇王(きょうそうはおうラプソディ・イン・バーサーク
영어판 명칭
Number 80: Rhapsody in Berserk
엑시즈 / 효과 몬스터
랭크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4
어둠
악마족
0
1200
레벨 4 몬스터 × 2
이 카드명의 ①의 효과는 1턴에 2번까지 사용할 수 있다.
①: 이 카드의 엑시즈 소재를 1개 제거하고, 상대 묘지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여 발동할 수 있다. 그 카드를 제외한다.
②: 자신 필드의 엑시즈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할 수 있다. 자신 필드의 이 카드를 공격력 1200 올리는 장착 카드로 취급하여 그 자신 몬스터에 장착한다.

능력치는 랭크 4 엑시즈 몬스터 중에서도 독보적으로 낮아, 어태커로는 아예 써먹을 수 없으며, 수비력 또한 무의미하다. 역으로 능력치가 낮은 어둠 속성 몬스터인 덕에 죽음의 덱 파괴 바이러스와의 연계가 가능하다.

하지만 이 카드의 진정한 가치는 능력치가 아닌, 묘지 제외 효과에 있다. 자칫 과소평가하기 쉬운 효과지만, 랭크 4 엑시즈 몬스터가 상대 묘지를 건드릴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엄청난 메리트다. 심연에 숨은 자가 고평가받는 것과 같은 맥락. 묘지 자원을 사용하는 덱은 항상 환경에 존재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엑스트라 덱에 넣어서 손해볼 일이 절대 없다.

다만 원작의 묘지의 카드 1종류를 전부 제외하는 막장 효과는 정말로 적절하지만 강력하게 하향되어 1턴에 2번, 상대 묘지의 카드를 1장씩 제외하는 효과가 되었고, 장착 효과는 그대로 남아있지만 장착 대상은 엑시즈 몬스터로 한정되었다.

또 유발 즉시 효과는 아니기 때문에 암흑계, 아티팩트 등 묘지를 거쳐서 특수 소환되는 몬스터를 중간에 끊는 건 불가능.

장착 효과는 덤이라 보면 된다. 아무런 부가 효과 없이 단순히 공격력만 올려주지만, 엑시즈 몬스터를 소환해야 하는 발동 난이도에 걸맞게 상승치가 상당히 크다. 어차피 효과를 다 쓴 이 카드는 랭크 업 이외에는 거의 가치가 없기 때문에 옆에 다른 엑시즈 몬스터가 있다면 그쪽에 장착하면 된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프라이멀 오리진
PRIO-KR045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PRIMAL ORIGIN
PRIO-JP045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Primal Origin
PRIO-EN045
레어
미국
미국 최초수록
Astral Pack 6
AP06-EN010
슈퍼 레어
미국
대회판 카드

3.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02 19:59:56에 나무위키 No.80 광장패왕 랩소디 인 버서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