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에스케이 에이트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SK∞ 에스케이 에이트
SK∞ エスケーエイト
SK8 the Infinity


파일:SK∞ 에스케이 에이트 키비주얼.jpg

{{{#ffffff,#ffffff

작품 정보 ▼
장르
스포츠, 스케이트보드
원작
본즈
우츠미 히로코
캐릭터 원안
우츠미 히로코
감독
시리즈 구성
오코우치 이치로
캐릭터 디자인
치바 미치노리
서브 캐릭터 디자인
오오누키 켄이치
총 작화감독
치바 미치노리
칸노 히로키
스케이트 보드 디자인
Studio No Border
미술 감독
콘도 유미코(近藤由美子)
색채 설계
고토 유카리(後藤ゆかり)
3DCG 감독
안도 요우타(安東容太)
촬영 감독
이케가미 마사타카
편집
야마기시 호나미(山岸歩奈美)
음악
타카하시 료(高橋諒)
음악 제작
파일:애니플렉스 로고.svg
음향 감독
미마 마사후미
음향 효과
쿠라하시 시즈오(倉橋静男)
니시 사와코(西佐和子)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스즈키 마리(鈴木麻里)
애니메이션 제작
파일:본즈(기업) 로고.svg
제작
Project SK∞
방영 기간
2021. 01. 10. ~ 2021. 04. 04.
방송국
파일:일본 국기.svg 아사히 방송(ANiMAZiNG!!!) / (일) 02:00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파일:애니맥스 코리아 로고.svg / (화) 00:30
국내 스트리밍 서비스
파일:라프텔 로고.svg
편당 방영 시간
24분
화수
12화
국내 심의 등급
15세 이상 시청가 (주제, 언어, 폭력성)
관련 사이트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파일:트위터 아이콘.svg


1. 개요
2. 줄거리
3. PV
4. 등장인물
5. 설정
6. 주제가
7. 회차 목록
8. 평가
9. 둘러보기



1. 개요[편집]


본즈 제작에 의한 오리지널 TV 애니메이션. 원작과 감독은 Free! 1, 2기와 바나나 피쉬의 감독이었던 우츠미 히로코가 맡았다. 스케이트 보드를 소재로 한 내용이다.

2021년 1월부터 아사히 방송 텔레비전·테레비 아사히 계열의 심야 애니메이션 'ANiMAZiNG!!!'에서 방영한다.

바나나 피쉬를 본 본즈 측 프로듀서가 우츠미 히로코에게 "이번엔 당신이 만들고 싶은 걸 맘대로 만들어 봐라." 라고 제안해서 만들었다고 한다. 우츠미 히로코는 원래 스노보드가 취미였는데 일이 바빠지자 타러 갈 기회가 안 생겨서 고민하던 중 아는 사람에게 "그러면 어디서든 탈 수 있는 스케이트 보드를 해봐라." 라는 소리를 듣고 스케이트 보드를 취미로 타게 되었다고 한다. 예전부터 이 경험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고 싶었는데 기회가 와서 만들었다고 한다.

한편 유희왕과도 관계가 깊은데 감독이 유희왕 팬이며, 유희왕 최고의 작화감독 카가미 타카히로가 메인 애니메이터로 참가하고, 주인공 및 다른 캐릭터들의 성우도 유희왕 참여 경력이 있는 경우가 많다.[1] 더구나 시청자들도 남자들의 대결과 우정을 다루는 것과 연출과 스토리도 유희왕과 비슷하다는 평이 대다수 이다.

국내에서는 애니플렉스 판권작임에도 애니맥스 코리아에서 동시방영하며, 이는 본즈 제작 애니메이션이 3년 만에 애니맥스에서 방영되는 것이다. 북미에서는 퍼니메이션에서 영어 더빙이 되어 2월 6일부터 방영 중이다.

제목인 SK∞는 스케이트 너와 무한대(Skate kimi to )의 약자이다.


2. 줄거리[편집]


“그때 내가 분명히 봤어. 이 오키나와에 흩날리는 흰 눈을....”

스케이트보드를 무척 좋아하는 고교 2학년생, 레키가 빠져 있는 것... 그것은 ‘S’.

‘S’는 폐쇄된 광산을 스케이트보드를 타고 내려오는 룰이 필요 없는 위험한 극비 레이스이다.

그 중에서도 그곳에서 진행되는 ‘비프(결투)’에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고 있었다.

레키는 캐나다에서 귀국해 전학 온 전학생 ‘란가’를 ‘S’로 권유한다.

스케이트보드를 타본 적이 없는 란가지만, ‘S’의 열광은 아랑곳하지 않고 란가를 휩쓸어 간다.

얼굴 뒤 또다른 모습을 가진 개성 넘치는 스케이터들과 펼쳐지는 최고로 뜨거운 스케이트보드 레이스 배틀 X 무한한 가능성이 지금, 여기서 시작된다!

애니맥스 홈페이지



3. PV[편집]




PV 제1탄



PV 제2탄



PV 제3탄


4. 등장인물[편집]


  • 캰 레키(喜屋武 暦)[2] - 성우: 하타나카 타스쿠 / 매트 시프먼
파일:레키 (SK∞ 에스케이 에이트).png
<고2[3]/오키나와 거주/고등학생>

스케이트보드를 아주 좋아하고, "S"에 빠져있는 고2 학생.
밝고 건강한 성격으로, 스스로 스케이트보드를 만들거나 하는
메카닉한 면도 있다. [4]

에피소드 2화 기준 등장한 가족으로는 엄마와 여동생들이 있으며 레키가 맏이이다.[5][6].
스케이트 보드 매장인 DOPE SKETCH에서 알바를 하고 있으며 점장과는 농담을 나눌 만큼 친한 사이. 사교성과 친화력이 좋아 학교 친구들과 두루두루 친하다. 전학 후 자신의 이름도 기억하지 못했던 란가에게 스케이트를 가르쳐주게 되면서 급속도로
요비스테[7] 할 정도로 친해진다. 2화에서 등장한 집 뒷편의 차고에서 스케이트 개조가 취미인 듯 보인다.

2살부터 스노우 보드를 탔었다는 란가의 말과 함께 자신이 관찰한 란가의 보딩 스타일을 파악하고 맞춤형 보드를 직접 제작해 주었다. (보드 하단 그림에 늑대나 곰을 요청한 란가의 말을 무시하고 미국 애니메이션 풍 설인을 그려넣어 줬다. 처음엔 란가도 매우 싫어 했는데 현재는 모름.)[8]

란가의 자칭 보드 선배(?)로서 연습 코치와 보딩 지식 등을 알려주고 있다.

미끄럽게 보딩하는 란가의 모습을 보고 오키나와에도 눈이 내린 것 같다는 감상을 했다. 이후 자신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닫고 란가와의 연습 외에도 혼자서 연습을 하면서 자주 다친다.

란가와 미야의 비프 후 란가와 자신의 자작 보드(레키 L2S)에 대해서 감동하고 있는데 갑자기 등장한 아다무가 미야를 비하하는 발언을 하자 아다무에게 자신이 비프에서 이기면 미야에게 한 발언에 대해 사과하라면서 비프를 건다. 아다무에게 잡혀 일시적으로 멘탈이 무너졌고, 잠시 정신을 차려 분전했음에도 결국 러브 허그를 피하려다 리타이어해 팔에 골절상을 입는다. 온천에서 탕치를 통해 회복하긴 했지만 공포를 느끼고 란가에게 아다무와의 비프를 하지 말 것을 강요한다.

란가가 급속도로 발전하며 본인과의 격차가 점점 벌어지는 데 조바심을 느끼고 있다가 레키의 복수전으로 비프를 체험했던 란가가 아다무 주최의 토너먼트에 참가를 결정하자 더 이상 따라갈 수 없으니 정신 나간 놈들끼리 알아서 하라며 결별을 선언한다.
이후 뉴스에서 실력적 한계에 부딛혀 선수생활을 접고 관련 업계에서 성공한 인물의 인터뷰를 보고 스케이트 보더를 은퇴하고 보드 제작자로 전항할까 고민했으나 S에서 펼쳐지는 토너먼트를 관전하러 가 란가가 승리하는 모습을 보고 단지 응원만 하고 싶지 않았고 같이 달리고 싶었다는 말을 남기고 S에 출입할 수 있는 증표를 반납하고 떠난다. 이후 란가를 피하며 스케이트를 타지 않으나 버리지도 못하고 안고 다니다 스케이트를 겉멋으로 타고다니는 불량배들에게 시비가 걸려 린치당하거나, 섀도가 입원한 병원에서 란가를 피해 도망치다 키쿠치가 몰던 차에 치이는 등 험한 꼴을 당한 끝에 기절한다.그렇게 레키는 러브 호텔에서 눈을 뜨게 되고.. 키쿠치에게 스케이트를 관두라는 설교를 듣고 각성, 란가가 집에 왔었다는 사실을 알고 찾아가 보드장에서 화해하나, 그걸 도촬하던 아다무의 질투로 기권하게 된 섀도 대신 비프 상대로 지목된다.
일방적으로 밀릴 거란 모두의 예상과는 달리, 잔인할 정도의 아다무의 폭력[9]을 끈기있게 견뎌내고[10] 비오는 날씨를 이용하여 우천을 대비하지 않았던 아다무에게 한 방 먹인다. 결국 결승시점에서 막상막하로 들어왔지만 결국 패배. 후반부에서 아다무에게 당한 데미지로 인해 휠이 휘청거리며 속력이 떨어지기 시작했고 앞부분도 망가져 있어 결국 지고 말았다. 보드가 망가지지 않았다면 승패를 알 수 없을 정도로 크게 성장했다.
12화의 후일담 엔딩 이후 맨 마지막에는 폐쇄된 S 경기장에서 란가와 비프를 한다.


파일:란가 (SK∞ 에스케이 에이트).png
<고2[11]/오키나와 거주/고등학생>
캐나다에서 전학 온 귀국자녀로, 언제나 어딘가 멍한 고등학교 2학년. 때로는 완고한 면도 있다.
서양인 동양인 혼혈이다.[12] 2월 8일생. 레키와 비교 하였을때 피부도 하얗고 훨씬 큰 장신이며 눈은 파랗고 머리색은 눈(雪)빛이라고 표현되며 스케이터들 사이에서는 '스노우'라고 불린다. 잘생긴 외모[13]탓인지 레키의 말에 의하면 학교에서는 여학생들한테 프린스라고 불리는데 정작 자신은 관심이 없어 모른다. 스노우보드를 2살 부터 시작 하여 스노우보더로서는 경력 15년차 보드는 레키에게 배운게 처음이라고 한다.

가족으로는 어머니가 있다. 아버지는 모종의 이후로 돌아가신듯 하다. 외벌이를 하는 어머니에게 도움이 되기 위해 아르바이트를 찾고 있으며 번번히 서류에서 탈락하는 중 레키가 일하는 스케이트보드 가게에서 임시직으로 일하기로 하였다. 근성이 있어 레키가 2개월 걸린 알리라는 스케이트 기술을 단 2주만에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준다.(다치기도 엄청 다쳤다) 자신의 스타일을 관찰 하고 조언해 주는 레키 에게 매우 감사해한다. 보드는 무한히 탈 수 있다는 레키의 말에 스노우 보드 다음 으로 즐거운 것이 생긴것에 몸이 아파도 연습에 매진한다.

갑자기 비프를 걸어온 일본 보드 대표 후보 치넨 미야 에게 당연히 하겠다고 하는 등 생각의 흐름이 달라 레키가 적잖이 당황해 한다. 미야와의 버프 에서도 스노우 보드 기술을 응용 하여 간발의 차로 승리, 자신을 끝까지 믿어준 레키와 쑥쓰러워 하면서도 주먹 세레모니를 한다. 멍한 성격이여도 한번 마음먹은 일은 반드시 실행하는 고집스럽고 완고한 점도 있는 듯 하다. 바다를 그닥 본 적이 없는지 바다를 보고 beach라고 외치며 아이처럼 좋아한다. 자외선에 약한건 덤

레키의 복수전으로 아다무와 비프를 펼치나, 아다무의 명령을 무시한 경찰이 들이닥쳐 승부를 내지 못한다. 레키의 강요로 아다무와의 비프를 재개하지 못하고 망설였으나, 더 높은 경지로 가기위해 아다무가 개최한 토너먼트에 참가할 것을 말했다가 점차 벌어지는 격차로 인해 좌절 중이던 레키에게 결별 선언을 듣는다. 토너먼트에서 죠와 1차전을 벌이면서도 레키와 만나지 못해 제 실력을 내지못하다 관중 속에 숨어 보고 있던 레키와 눈이 미주치자 의욕에 불이 붙어 승리하지만, 보드가 부서지고 만다. 이후 아다무와 체리의 비프를 보지 않고 레키를 찾아다니나 만나지 못한다. 그러다 섀도의 병문을 갔을 때 레키가 도망가는 걸 눈치챘,고 집으로 찾아가나 만나지 못한 대신 어린 시절 레키가 보드를 연습하며 찍어놓은 동영상을 보고, 스케이트보드를 빌려 연습하러 간다. 보드장에 찾아온 레키와 스케이트를 타며 역시 본인은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하는 시간이 즐거웠다는 걸 깨닫고 화해한다.

그리고 토너먼트 결승에서 아다무와 대망의 비프를 하게 되는데, 거기서 아다무에게 이끌려 존[14]을 각성한다. 하지만 존 상태에서 타는 것은 재미있지 않고, 보드를 타는 가장 큰 이유는 즐거워서라는 것을 깨닫고는 아다무를 존에서 이끌어내 자신과 같이 즐기며 타도록 만든다. 그리고 마침내 토너먼트에서 아다무를 꺾고 우승한다. 그러고는 마지막에 폐쇄된 S 경기장에서 레키와 비프를 한다.

파일:MIYA (SK∞ 에스케이 에이트).png
<중 1[15]/오키나와 거주/중학생>
중학교 1학년으로 스케이트보드 일본 대표 후보. 난이도가 높은 트릭을 어렵지 않게 메이크업 할 수 있는 실력의 소유자. 성격은 건방지고 게임을 좋아한다.
전체 이름은 '치넨 미야(知念実也)'[16]. 스케이팅시 고양이 후드와 토시를 주로 입는다. 스케이팅 스킬이 일품 이라고 하며 관련 언론사 등에 의하여 인터뷰와 영상이 많다고 한다. 어릴적에는 친구들과 같이 스케이트보드를 탔지만, 친구들이 질투로 자신을 따돌리자, 방어적 성향으로 성격이 비뚤어져서 스케이트를 즐기면서 타지 않게 되었다. 입상과 프로 정신에 의지하는 경향을 보인다. 자신은 영웅으로 자신 보다 스케이팅 실력이 떨어지는 사람에게는 슬라임으로 부른다. 아다무와는 연락을 주고 받는 사이로 직접 만나본적은 없다고 한다. 아다무의 연락을 보고 처음 보는 스케이팅을 하는 란가에게 흥미를 가지고 비프[17]를 건다. 누구든 진쪽이 강아지 혹은 고양이가 되는것이 어떻겠느냐는 도발을 건다. 란가 에게 간발의 차로 패배 이후 갑자기 나타난 아다무가 자신에 대해 비하 발언을 하자 자신을 탓하며 기죽어 있었지만 다시 스케이팅을 즐기면 된다는 레키의 말에 화색을 보인다.
여전히 레키를 슬라임 취급하긴 했으나 레키에게 응석 부리는 면이 있었고, 레키가 S를 떠난 후에도 란가에게 행방을 묻곤 했다. 자신만만하게 키쿠치와 붙었으나 키쿠치의 과거 회상씬에 묻힌 채 패배한다. 섀도의 병문안을 온 레키가 도망갈 때 엘리베이터에서 레키를 만나 지금 돌아오면 자신 앞에서 사라지지 않겠다는 말을 지키지 않은 걸 용서해주겠다고 했음에도 도망치자 거짓말쟁이라고 소리친다.
마지막화 엔딩에서 자신을 질투하던 친구와 화해할 것을 암시한다.

파일:섀도 (SK∞ 에스케이 에이트).png
<24세[18]/오키나와 거주/알바생>
자칭 "S"로 핀 다이너마이트・플라워.온갖 더티한 속임수로 상대를 농락한다. 하지만 겉모습은 소심하고 마음씨 좋은 동네 꽃집 점원.
1화 에서 레키에게 이긴 경력이 있는 펑키 속성의 스케이터. 화장과 망토가 인상적이며 도발 미침 열불 속성. 이기기 위해서 라면 치사한 방식도 불사하는 인물. 이후 경기를 참관하는 사람들 에게 루키 라고 칭하는 란가 에게 지면서 포지션이 해설격으로 밀린듯 하다.

사실 본명은 '히가 히로미(比嘉広海)'며 남녀 노소 에게 친절한 꽃집 점원. 점장님을 좋아한다. 일과 연습 에서는 성실한 편, 운전면허도 있어 꽃집 배달일은 도맡아 하는듯 하다. 늙어보이지만 24세 라고 한다. 4화에서 레키와 란가, 미야의 부탁인척하는 협박[19]을 받고 크레이지 록까지 태워준다. 점장에게 고백하고자 강한 남자임을 입증하겠다며 1회전에서도 상대에게 직접 공격까지 하며 이겼으나 예전에 비프에 져서 원한을 품고 있던 상대에게[20] 습격당했고 같이 있던 점장을 지키기 위해 배트에 구타 당한 결과 큰 부상을 입고 기권하게 된다. 11화에선 입원 상태에서 레키와 아다무의 비프를 지켜봤고, 12화에선 퇴원해 현장에서 란가와 아다무의 비프를 관전한다. 악행의 업보인지 12화 엔딩에서 점장에게 고백하려 했으나, 점장에겐 이미 다른 남자가 있어 좌절한다.

당초 이미지 때문에 악역이라 예상한 시청자가 많았으나 변장하지 않은 상태일 때의 호구스런 모습으로 컬트한 인기가 생겼다. 악행을 하는 이유가 자신의 목표나 신념에 따른 것일 뿐 본성까지 악한 인물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포장과 다르게 선역은 절대 아닌게 레키 일당과 어울린 건 약점을 잡혔을 뿐이지 반성하거나 하는 모습은 전혀 보이지 않았으며, 마지막까지 비겁한 행동을 저지르다 그 업보로 인한 보복을 당해 리타이어할 정도로 나쁜 놈이긴 했다.

파일:Cherry blossom (SK∞ 에스케이 에이트).png
<나이미상[21]/오키나와 거주/서예 관련 가게 점주>
"S"의 실력자 중 한 명.파트너인 AI의 C(카라)[22] 어시스트로 계산된 이론적인 스케이트를 탄다. 그의 겉모습은 유명한 AI서예가. 난죠와는 소꿉친구로 앙숙지간이다.
일본 전통복에 복면[23]을 쓰며 긴 머리는 포니테일 스타일. 본명은 '사쿠라야시키 카오루(桜屋敷 薫)'이며 이름으로 불리는걸 싫어하기에 별명을 사용한다.

s의 초기 맴버로 친한 인물은 죠(투닥거리지만 서로 인정한다.츤데레) 본 직업은 서예가. 눈썰미가 좋으며 다양한 스포츠에 대한 지식이 있어 란가가 스케이트에 발올리는 자세만 보고 그가 스노보드 경력자라는걸 눈치챘다. 오토바이를 탈 줄 안다. 레키와 란가, 미야, 죠와 온천여행을 갔을 때 미야와 귀신인척 연기를 하는둥 의외로 장난끼가 많아보인다. 과거 회상에서 죠와 아담,체리 3명이 같은 동기 인것으로 비쳐준다.[24] 그리고 체리는 고등학생시절 귀와 입술에 피어싱을 하고 있었다.

아다무와의 결별을 받아들인 듯한 태도를 취하는 죠와 다르게 꾸준히 아다무에게 집착하고 있었으며, 그를 쓰러뜨리기 위해 토너먼트에 참여한다. 1차전에서 아다무와 붙게 되었고 러브 허그를 피한 뒤 어느 정도 리드를 지키고 있었으나 곧 진심을 낸 아다무가 추월 후 스케이트 보드를 들고 역주행으로 달려드는 기행을 벌이며 후려치는 것에 맞아 쓰러져 실격한다. 깨어난 뒤 만신창이가 된 상태로 폐점 후 뒷정리를 하는 죠의 식당에 찾아와 만취해 쓰러진다. 10화에서는 섀도의 차에 실려 병원으로 옮겨진다.공주님 안기

파일:죠 (SK∞ 에스케이 에이트).png
<나이미상[25]/오키나와 거주/레스토랑 점주>
"S"의 실력자 중 한 명. 쾌활하고 여자를 좋아하는 성격으로, 스케이트 스타일도 몸에 어울리고 호쾌하다. 그의 겉모습은 이탈리아 식당의 주인 셰프. 사쿠라야시키와 소꿉친구로 앙숙지간.

본명은 '난죠 코지로(南城虎次郎)'. 'S'를 관전하면서 등장한 스케이터. 파워만큼은 최강급이라고 하며 파워를 기반한 스케이팅[26]을 하는 것이 특징. 쾌활하고 여자를 좋아하며 자신의 팬을 자칭한 여자들과 같이 다닌다.본 직업은 요리사 이탈리안 레스토랑을 경영하고 있다. 라멘 가게에서 만난 레키에게 아다무와 비프한 스케이터들은 전부 큰 부상을 당했으며, 개중에는 스케이트를 그만둔 사람도 있다며, 레키에게 비프하지 말라면서 충고한다. 자신이 전부 계산할것 같았지만 반전으로 1000엔짜리 하나 놔두고 튀어버렸다. 아다무와의 대결 전에 란가와 1차전에서 만나 탈락했으며, 이후 아다무에게 맞아 쓰러진 체리를 부축하나 아다무가 계속 체리를 비하하자 반박하려다 섀도의 질책에 병원으로 옮긴다.

  • 아다무(愛抱夢[27]) - 성우: 코야스 타케히토,나가이 마리코(少)
파일:아담 (SK∞ 에스케이 에이트).png
<나이 미상[28]/오키나와 거주/일본 정치계 유명 인사>
"S"의 창설자로서 전설의 스케이터. 그 실체는 아직 수수께끼에 싸여 있다. 눈부신 가면 아래에는 젊은 인기 정치인의 얼굴을 숨기고 있다.
본명은 '신도 아이노스케(神道愛之介)'. 러브 허그 [29] [30] 라는 중력을 벗어난 기술을 사용한다고 한다. 그 기술과 복면 아래의 얼굴은 아직 수수께끼에 싸여 있다. 최종보스 유력 포지션.

란가의 스케이트 실력을 보고 흥미를 가져 미야 에게 비프를 걸어 볼것을 종용하기도 했으며 직접 등장 하여 패배해 버린 미야 에게 "또 혼자가 됐다" 라며 미야에게 정신적 데미지를 가한다.[31] 미야 에게 사과 하라는 레키에 말을 흥미 없다는 이유로 무시 하고 자신이 흥미 있는 란가에게 맴돈다. 란가와의 비프 이후 란가에게 더 흥미를 느끼며 토너먼트를 주최한다. 토너먼트 1차전에서 체리를 만났으나, 역시 체리와의 비프는 시시하다며 추월 후 스케이트 보드로 후려쳐 쓰러뜨리고 계속 조롱한다. 이후에도 란가를 도촬하는 등 완벽한 악역의 모습을 보이며, 란가와 즐거워하는 레키를 질투해 직접 망가뜨리기 위해 섀도의 대역으로 지명한다.

란가의 보딩을 보고 굉장한 집착을 보이고 있는데 그 탓에 란가와 사이가 좋은 레키를 부숴버리겠다고 할 정도.[32]
어린 시절엔 울먹거리기도 하고 스케이트를 배울 땐 타다시에게 고맙다고까지 말하며 환히 웃는 아이였으나 명문가라는 가정환경 상 흑화전개를 할 수 밖에 없던 듯 하다.[33]

학창시절 죠와 카오루와 함께 스케이트를 타기도 했지만 어느 시점부터 같이 타는 스케이터들을 망가뜨리기 시작했고 둘과 멀어지기까지 했다.

기존의 엔딩과 달리[34] 레키와 경기를 벌였던 11화의 엔딩에서 CATCH ME라는 문구가 뜨며 타다시에게 공주님 안기로 안겨 있는 모습으로 바꼈다.

11화에서 레키를 무자비할 정도로 공격했으나, 우천 레이스에 모든 걸 건 레키가 집요한 공격 전부를 몸으로 버티며 비가 올 때까지 버텨낸 후 앞서가기 시작하자 풀 스윙 키스로 다시금 공격했으나 비에 미끄러져 실패했고, 갤러리들의 야유 속에 분노하여 미친 듯이 레키를 추적, 비가 닫지 않는 폐공장에서 스케이트가 망가진 레키를 추격해 간발의 차로 먼저 골인한다. 그럼에도 갤러리들은 레키의 칭찬 일색이라 비프가 끝난 후에도 레키를 공격하려 들었으나 란가가 사이에 끼어들고 키쿠치가 란가와의 비프를 기권하면서 공격하지는 않았다.

12화에선 좀 더 변태 같은 새로운 맞춤 정장을 주문하고 가면까지 바꿔 등장해 S 초창기에만 쓰였다는 좀 더 위험한 코스에서 비프를 벌이나 각성한 란가에게 논파 당하고 충돌 후 설득을 당해 가면이 벗겨지며 스케이트를 좋아하던 본래의 모습으로 돌아오고, 접전 끝에 한 끝 차로 패배한다. 이후 엔딩에서 루프 탑 파티를 벌이는 멤버들 위로 낙하산을 타고 떨어질 땐 원래 쓰던 코스튬으로 돌아온다. 또 본모습으로 돌아와 경찰 측에 선배 의원의 정보를 팔아넘겨 사법거래를 통해 체포를 면하는 등 여전히 정치인으로 속이 구린 모습을 보인다.

다른 스케이터들에게 '러브 허그' 등의 기술을 시전하며기술명에 '러브'를 붙인다. 허구한 날 사랑타령에 란가에게 집착하는 등을 보여 SK∞를 보는 시청자들의 평가는 "변태". 러브 허그는 원래 기술명을 외치는 기술이 아니었는데 연출가 이가라시 타쿠야가 기술 이름을 외치는 걸로 연출했고 우츠미 히로코 감독은 너무 웃겨서 통과시켰다고 한다. #출처, #우츠미 히로코가 말한 장면

파일:키쿠치 아츠시 (SK∞ 에스케이 에이트).png
<나이 미상[35]/오키나와 거주/신도 아이노스케의 비서>
아다무의 본직인 신도 아이노스케의 비서로 등장, 자세한 이력은 알려져 있지 않다. 아다무의 활동을 말없이 지원, 운전도 가능.
과거 회상에서 아담이 고등학생 시절에서 자동차에서 운전대에 기다리고 있는걸 보면 아마 연상일 가능성이 있다.[36]
또 다른 과거 회상에서는 아담을 감싸려다 자신의 입장으로 인해 잠자코 있던 타다시는 아담에게 넌 옛날부터 그런 녀석이라고 불린거보면 관계가 그렇게 좋지 않은듯 하다.[37]

8화에서 신도에게 스케이트를 가르쳐 준 실력자였다는 과거가 밝혀지며 그를 이기기 위해 스네이크로써 토너먼트에 참여한다.
10화에서 신도 가문의 사용인 아들이었기에 아이노스케와 자연스럽게 친분이 생겼으며 스케이트를 가르쳐 준 것을 후회하고 있어[38] 그를 꺾고 단념시키려 한다. 직접 상대해 본 미야가 그의 스케이트를 보고 아담의 그것을 연상하게 할 정도면 확실히 실력자. 아다무의 명령으로 새도가 정말 비프를 할 수 없는 상태인지 확인하러 병원으로 오다 도망치던 레키를 치게 되고, 사건을 덮기 위해 러브호텔로 옮겨 입막음을 하려다 스케이트를 관두라는 설교를 한다.[39]
레키와 아담의 비프를 보고 그에게 필요한 것은 '스케이트를 그만 두는 것'이 아닌 '다시 스케이트를 사랑하는 것'이라고 판단, 다음 경기인 란가와의 비프를 기권한다.

파일:하세가와 나나코 (SK∞ 에스케이 에이트).png
란가의 어머니이며 오키나와가 고향. 직업은 간호사. 남편인 올리버와 사별 후 란가와 고향으로 돌아왔다. 오키나와에 눈이 없어 보드를 타지 못하게된 란가에게 괜찮냐고 물어보았다. 서글서글하고 다정한 미인 속성. 아들이 해준 음식을 먹는것이 행복이라고 말해준다. 워킹맘이며 아들인 란가와는 사이가 좋은 편이지만 사춘기의 고등학생이 된 이후로 살갑게 말 거는 것이 힘들어 진것 같다고 생각한다.그리고 사별한 남편이 있었으면.. 하고 생각한다. 어느날 란가의 얼굴이 상처투성이인걸 보고선 왕따나 괴롭힘 당하고 있는건 아닌지 걱정했지만 상처는 스케이트 보드를 탔기 때문이라고 란가가 말해준다. 친구 집에도 놀러가는 등 잘 지내고 있는 아들의 모습을 보며 흐뭇해 한다. 레키와의 관계가 어긋나 우울해하는 란가의 상담을 해주나 여친 얘기로 착각하기도 했다.

레키의 지인.
미야의 옛날 친구. 현재는 사이가 좋지 않으며 스케이트도 그만 둔 듯 하다.

레키와 란가가 일하는 스케이트보드 'DOPE SKETCH' 가게의 점장. 보드 조정 등의 일도 하고 있다. 레키를 놀리는 것을 좋아한다. 사막여우를 키우고 있다. 10화에서 린치 당해 널부러져있던 레키에게 우리는 그들과 다르니 평범하게 스케이트를 즐기면 된다, 다른 길도 있다고 설득하는 것으로 보아 잠시 스쳐간 인터뷰어처럼 과거 스케이트에 열중하던 시절이 있었으나 실력 차로 인한 슬럼프를 극복하지 못해 좌절한 것이 아닌가 하는 떡밥이 나왔다.

스케이트보드 'DOPE SKETCH'숍의 간판 펫. 오카 점장밖에 따르지않는다.

파일:카마타 키리코 (SK∞ 에스케이 에이트).png
신도와 지인인 경부보. 도쿄대 출신이며 깐깐한 성격의 소유자로 아다무와 란가의 대결을 중지시킨 장본인.[40] 불의를 증오하는 지 비리를 저지른 뒤 거짓말로 빠져나가려한 신도의 선배 의원의 자택을 압수수색했고, 신도 역시 위증 혐의로 구속하려 한다. 12화에선 결국 압수수색 허가까지 받아낼 정도로 상부를 설득했으나 아이노스케가 선수를 쳐 비리를 저지른 선배 정치인에 대한 정보를 넘기는 대가로 사법거래를 얻어내며 압수 수색을 벌이지 못한 채 도쿄로 돌아가게 됐다.


5. 설정[편집]


  • S
본 작품의 주무대로 오키나와 산 속 깊은 곳에 만들어진 스케이트 대회장에서 벌어지는 비공식 대회로 아다무와 체리, 조 등 여러 스케이터들이 모여서 만들었다. 산길과 폐공장에 결승점이 있는 코스로 되어 있으며 스케이터 사이에서 꽤나 유명한 대결이라 많은 사람들이 관전하기 위해 찾아온다. 폐공장은 나올 때마다 어딘가가 부숴지는 데 그 뒤에도 별 이상 없이 비프가 이뤄지는 수상하기 짝이 없는 장소이다. 마지막 화에서는 비로 인해 공장으로 진입하는 루트가 붕괴되었기에 다른 루트를 사용한다. 비프 중에는 대전 상대에 대한 직접 공격이 거리낌 없이 이뤄진다.초반에는 빠르게 조그마한 폭탄을 던지는 등 몰래 반칙을 하는 것처럼 묘사했는데, 후반 가서는 스케이트 보드로 상대방을 때리는 걸 모두가 지켜보는 등 폭력에 관한 제한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 다만 이럴거면 상대방을 공격하는게 가장 유리할텐데 대부분 스포츠맨쉽을 가지고 레이싱을 위주로 승부에 임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6. 주제가[편집]


OP
Paradise



TV ver.


Full ver.
노래
Rude-α
작사
Rude-α
Lauren Kaori
작곡
EQ
SUNHEE
Rude-α
편곡
EQ

주제가 애니메이션 정보 ▼
콘티
우츠미 히로코
연출
타무라 코타로
총 작화감독
치바 미치노리
작화감독
토쿠오카 코헤이(徳岡紘平)

가사 ▼
Take me to the top
Take me to the top
I'm sliding through the dark
I'm sliding through the dark
解き放て
해방시켜
Nobody knows I’m burning like a fire
Nobody knows I’m burning like a fire
Alright 世の中に僕ら
Alright 세상 속에서 우리들
殺されてしまう前に
죽임당하기 전에
止まらなくなる この衝動のまま
멈출 수 없게 될 이 충동 그대로
アスファルトを蹴る
아스팔트를 차네
Let's go together
Let's go together
上がってく Meter
올라가는 Meter
路上から Paradise
길 위에서 Paradise
Let's go together
Let's go together
お前の想像ごと 遥かに飛び越えてく
네 상상대로 아득하게 뛰어넘는
Day and Night
Day and Night
La La La La We don't stop

La La La La Running wild

La La La La We don't stop

遥かに飛び越えてく Day and night

Let’s get a move on

向かう先は Zion

Who's the next one?

夢をばらまく

泥だらけの靴も 誇りに思う

遊びじゃねぇんだよ Choose your life

All night 満たされない僕ら

ただ自分を知りたくて風を切り 自由を探して今

無限の夜を駆ける

Let's go together

下がってろ Hater

運命のまま振る Dice

Let's go together

お前の瞳に確かに焼き付ける

Day and night

La La La La We don't stop

La La La La Running wild

La La La La We don't stop

確かに焼き付ける Day and night

答え合わせしよう 運命をかけて
답을 맞춰보자 운명을 걸고
あの日の Noise すら Voice に変わってく
그날의 Noise 마치 Voice로 바뀌어 가네
You might wanna play it safe but I don't want that
If you might wanna play it safe but I don’t want that
Can't nobody get in my way
Can't nobody get in my way
Let's go together
Let's go together
つかんでく Center
내려가는 Center
鼓動を刺す Jack Knife
고동을 찌르는 Jack knife
Let's go together
Let's go together
俺の叫びを お前にも響かす
나의 외침이 네게도 울리게
Day and night
Day and night
La La La La We don't stop
La La La La We don't stop
La La La La Running wild
La La La La Running wild
La La La La We don't stop
La La La La We don't stop
お前にも響かす Day and night
네게도 울리게 Day and Night

오프닝 35초부터 나오는 야경 비행 장면은 카가미 타카히로가 그렸다.[41]

ED
インフィニティ
인피니티



TV ver.


Full ver.
노래
유우리(優里)
작사
작곡
편곡
CHIMERAZ

주제가 애니메이션 정보 ▼
콘티
우츠미 히로코
연출
하야시 아케미
1인 원화
작화감독
치바 미치노리

가사 ▼
蹴とばした石が転がる道
걷어찬 돌이 굴러가는 길
意地っ張りな君 似てる同士
고집이 센 너, 닮은 동료
素直になれずに I will remember
솔직해지진 못하고 I will remember
record スニーカーと真似をした
record 스니커즈와 흉내낸 것
古いもの新しいもの分け隔てもなく
낡은 것 새로운 것 따지는 일 없이
I like what I always like
I like what I always like
oh oh oh oh
oh oh oh oh
想像しない wall ride
상상도 못 한 wall ride
笑わせてくれたね all right
웃게 만들어줬지
all night 朝を待ってた
all right 아침을 기다렸어
もう一人の自分みたいに思ってるよ
또 하나의 나처럼 여기고 있어
一生
평생
共にいこう 君と行こう
함께 가자 너와 가자
涙の海の向こう 進めるよ 動けるよ
눈물바다 저편으로 나아갈 수 있어 움직일 수 있어
力になれるよ
힘이 될 수 있어
共にいこう 君と行こう
함께 가자 너와 가자
想いがあるなら
마음이 있다면
Let’s keep feelings
Let’s keep feelings
Let’s keeping your heart
Let’s keeping your heart
僕らのままで
우리 모습 그대로
Happiness with you
Happiness with you
空っぽのシガーケースの中

背伸びをしてた 僕が今

素直になれた I will remember

固く結んだシューレース

僕が好きな色にしよう

無限大なんだ

I like what I always like

oh oh oh oh

大胆不敵 wall ride

笑わせてやるさ all right

all night 超えてきたのさ

もう一人の自分みたいに思ってるよ

一生

共にいこう 君と行こう

くだらない話を 君としよう いつまでも

隣で笑いたい

共にいこう 君と行こう

想いがあるなら

Let’s keep feelings

Let’s keeping your heart

気付けば傍に

明日世界が終わるなら

特別とか別にいらないから

いつもと同じペース

変わらない僕らで居よう

そう『今』が美しいよ

共にいこう 君と行こう

楽しいだけじゃない ここにいる 傍にいる

力になってる

共にいこう 君と行こう

想いがあるなら

Let’s keep feelings

Let’s keeping your heart

一人じゃないよ

どんなときも傍に居る

くだらない話を 何度でもすればいい

思い出し笑うよ

共にいこう 君と行こう

想いがあるなら

Let’s keep feelings

Let’s keeping your heart

いつでも胸に君が居る



애니메이션의 ed 영상은 보딩 중 벌어지는 실수, 실패로 구성되어 있다. 이 중 아다무 부분은 아이노스케의 모습으로 보드를 탈 때 키쿠치가 손으로 가로막으며 NO PHOTOS라는 문구가 뜨는 장면 하나인데, 11화에서는 아이노스케가 스케이트를 날려버리고 떨어지는 걸 키쿠치가 받아서 안아들며 CATCH ME라는 문구가 뜨는 것으로 변경되었다. 12화는 루프 탑 파티 및 각 캐릭터의 후일담을 비춰주는 것으로 대체되었다.


7. 회차 목록[편집]


  • 3월 14일 방영분은 #09.5 PART 총집편인 'クレイジーロックJAM(크레이지 록JAM)'가 방영되었으나, 한국에선 방영하지 않고 9화를 재편성했다.
  • 전화 각본: 오코우치 이치로
회차
제목[42]
콘티
연출
작화감독
방영일
#01 PART
熱い夜に雪が降る
뜨거운 밤에 눈이 내리다
우츠미 히로코
치바 미치노리
日: 2021.01.10.
韓: 2021.01.12.
하이라이트
#02 PART
はじめてのサイコー!
처음 느끼는 최고!
우츠미 히로코
하스이 타카히로
(蓮井隆弘)
호소카와 슈헤이
(細川修平)
오오누키 켄이치
日: 2021.01.17.
韓: 2021.01.19.
하이라이트
#03 PART
望まない勇者
바라지 않는 용사
이가라시 타쿠야
노마타 노리유키
(野亦則行)
호소카와 슈헤이
이모토 카즈아키
(井元一彰)
요시이 히로유키
(吉井弘幸)
日: 2021.01.24.
韓: 2021.01.26.
하이라이트
#04 PART
愛のマタドール、愛抱夢
사랑의 투우사, 아다무
하스이 타카히로
요시이 히로유키
호소카와 슈헤이
이모토 카즈아키
카가미 타카히로[A]
日: 2021.01.31.
韓: 2021.02.02.
하이라이트
#05 PART
情熱のダンシングNight!
정열의 댄싱 Night!
이가라시 타쿠야
미야니시 테츠야
(宮西哲也)
오오누키 켄이치
토쿠오카 코헤이
(徳岡紘平)
카가미 타카히로[A]
日: 2021.02.07.
韓: 2021.02.09.
하이라이트
#06 PART
湯けむりミステリースケート?!
모락모락 온천 미스터리 스케이트?!
야스이 타카시
(安井貴司)
우에노 치요코
아라이 노부히로
日: 2021.02.14.
韓: 2021.02.16.
하이라이트
#07 PART
つりあわねーんだよ
안 어울린다고
하야시 아케미
야노 타카노리
(矢野孝典)
토쿠오카 코헤이
오오누키 켄이치
요시이 히로유키
호소카와 슈헤이
日: 2021.02.21.
韓: 2021.02.23.
하이라이트
#08 PART
宿命のトーナメント!
숙명의 토너먼트!
하스이 타카히로
우에노 치요코
오오누키 켄이치
나가노 히로오
(永野裕大)
아라키 미오
(荒木弥緒)
칸노 히로키
오기노 미키
(荻野美希)
아라이 노부히로
日: 2021.02.28.
韓: 2021.03.03.[43]
하이라이트
#09 PART
あの時、俺たちは特別だった
그때, 우리는 특별했다
야마모토 타카유키
(山本貴之)
토쿠오카 코헤이
오오누키 켄이치
칸노 히로키
아라키 미오
요시이 히로유키
호소카와 슈헤이
아라이 노부히로
오기노 미키
日: 2021.03.07.
韓: 2021.03.09.
하이라이트
#10 PART
言葉のいらないDAP
말이 필요없는 DAP
하야시 아케미
타카다 마사토요
(髙田昌豊)
야마모토 타카유키
오오누키 켄이치
아라키 미오
우에노 치요코
호소카와 슈헤이
칸노 히로키
오기노 미키
요시이 히로유키
아라이 노부히로
토쿠오카 코헤이
日: 2021.03.21.
韓: 2021.03.23.
하이라이트
#11 PART
キング VS ザコ
킹 VS 잔챙이
하스이 타카히로
하스이 타카히로
치바 다이스케
(千葉大輔)
야노 타카노리
오오누키 켄이치
아라키 미오
칸노 히로키
호소카와 슈헤이
요시이 히로유키
아라이 노부히로
나가노 히로오
토쿠오카 코헤이
日: 2021.03.28.
韓: 2021.03.30.
하이라이트
#12 PART
俺たちの無限大!
우리들의 무한대!
이가라시 타쿠야
우츠미 히로코
아사이 요시유키
야마모토 타카유키
타카다 마사토요
치바 미치노리
토쿠오카 코헤이
아라이 노부히로
아라키 미오
오오누키 켄이치
칸노 히로키
요시이 히로유키
호소카와 슈헤이
日: 2021.04.04.
韓: 2021.04.06.
하이라이트


8. 평가[편집]


원래부터 작화와 액션 연출로 명성이 있는 우츠미 히로코 감독 작품이라 작화와 스케이트 보드 액션 연출이 뛰어나다. 거기다 감독 본인도 스케이트 보드 경험자라 움직임이 특히 리얼하다.

특히 작화는 칸노 히로키, 카메다 요시미치, 이토 요시유키, 미와 카즈히로, 코사카 유키나, 코모리 타카히로, 카와모토 토시히로, 토미오카 타카시, 혼조 케이이치로 같은 본즈 애니메이터는 물론이고 치바 미치노리의 인맥으로 참가하는 오오누키 켄이치, 이이지마 히로야(飯島弘也), 우츠미 히로코 감독 인맥으로 참가하는 카가미 타카히로, 하야시 아케미, 야마다 아유미, 아라이 노부히로, 교토 애니메이션 출신의 우에노 치요코, 카모이 토모요(鴨居知世), 거기에 코지마 타카시, 마에나미 타케시, 키소 유타, 요시야마 유우 등 평소 본즈 작품에 잘 안 보이는 수많은 실력파 애니메이터도 추가로 참여했다.

본즈 + 교토 애니메이션 + MAPPA + 스튜디오 헤라클레스 조합의 애니메이션으로 작화로 좋은 평을 받았다. 카메다 요시미치는 모든 에피소드에 레이스 신이 있고 작화가 좋으니 기대해도 좋다고 한다.#

작화로 유명한 에피소드는 우츠미 히로코 감독의 인맥이 총동원된 1화, 이가라시 타쿠야 연출에 카가미 타카히로 작화의 5화가 있다. 연출로는 하야시 아케미 연출의 7화와 10화가 좋은 평을 받았다.

촬영도 호평을 받는다. 촬영감독 이케가미 마사타카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포켓몬스터 MV GOTCHA!의 촬영 감독으로 큰 호평을 받았던 인물이다.

스토리도 깔끔한 기승전결과 매력적인 캐릭터와 섬세한 감정 묘사, 개그와 시리어스의 절묘한 밸런스로 전체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는다.

중간에 총집편이 들어갔으며 애니메이터가 스케줄이 지옥이었다고 하는 증언이 나오는 사고가 발생했으나 완결은 잘 되었다. 중간 부분에 조연 캐릭터의 드라마와 경기가 생략된 것 같은 정황이 있지만 주연 캐릭터와 주제에 집중해 위화감 없이 정리를 잘했고 후반은 초반보다 과장된 액션 연출로 단순한 원화가 사용되어도 위화감이 없게 연출해 작품을 살렸다. 위기 상황이 발생했음에도 이를 잘 정리한 우츠미 히로코 감독의 수완이 돋보이는 완결이었다.

광매체 판매량은 첫주 6700장을 기록했고 완결 후 9000장 가까이 올라가 흥행도 성공했으며 최종화는 일본 트위터 트랜드 1위에 오르기도 했다. DVD와 블루레이로 나오면서 추가적인 작화 수정이 있으며 특히 마지막화는 눈에 띄는 작화 품질 향상이 있다.

그리고 7월 4일 이벤트에서 무대화와 신작 애니메이션 프로젝트가 결정됐다고 발표가 나왔다.

평론가 후지츠 료타가 호평했다.#


9. 둘러보기[편집]


본즈 애니메이션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2020년 12월 25일

SK∞ 에스케이 에이트
2021년 1분기

고질라: 싱귤러 포인트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5
2021년 2분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15 13:41:34에 나무위키 SK∞ 에스케이 에이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당장 주인공 캰 레키 성우 하타나카 타스쿠는 유희왕 ZEXAL 주인공 츠쿠모 유마를, 공동 주인공인 란가 성우 코바야시 치야키는 유희왕 신 극장판의 아이가미를, 최종보스 격인 아다무 성우 코야스 타케히토는 유희왕 GX의 사이오 타쿠마를, 키쿠치 타다시 성우 오노 켄쇼는 유희왕 ARC-V 주인공 사카키 유우야를, 하세가와 나나코 성우 소노자키 미에는 시운인 소라를 맡았다[2] 오키나와 출신임을 증명하는 성.[3] 생일은 8월 8일[4] 공식 사이트 소개글[5] 어머니(마사에)의 성우는 후쿠시마 케이코. 첫 번째 여동생의 이름은 츠키히며, 성우는 센본기 사야카, 세 번째(막내) 여동생의 이름은 나나카. 둘째와 셋째는 쌍둥이.[6] 일본 위키피디아에 따르면 작 중 어머니 역을 맡은 후쿠시마 케이코는 레키 역의 하타나카 타스쿠의 실제 어머니이며, 동생 츠키히의 성우인 센본기 사야카는 철혈의 오펀스에서 크래커 그리폰을 연기했으며 레키역의 성우와는 부부관계라고 한다.[7] 서로 이름을 부르는[8] 처음에는 스케이트 보드의 덱에 발을 고정시킬 수 있도록 밴드를 사용하였으나, 내구성과 발의 스탠스 문제로 끊어져 버려 토클립으로 바꾼다. 또한 스노우 보드처럼 옆으로도 마찰을 적게 받을 수 있도록 돌아가는 의자 바퀴에 착안하여 트럭(바퀴)이 진행 방향으로 돌아가도록 개조했다.[9] 카오루와 비프를 했을 때처럼 초반부터 대놓고 폭행을 가하기 시작했다. 보드를 타면서 울퉁불퉁한 벽면에 레키를 처박거나 레키가 자신을 끌어안자 떼어내기 위해 내려치기, 카오루를 쓰러트린 보드를 들고 냅다 후려치기에 '풀 스윙 키스'라는 이름까지 붙이며 쓰려고 했다. 다만 외투를 벗어 시야를 가린 레키의 페인트로 이 기술은 맞지 않았다.[10] 아다무에게서 거리를 벌리기 위해 일반적인 루트를 벗어나 벼랑을 타면서 란가에 대한 이해도가 상승한다.[11] 생일은 2월 8일[12] 아버지가 캐나다인이며 어머니는 일본인이다. 일본어는 소통은 가능하나 쓰고 읽는것은 서툴다고한다.[13] 전학 온 첫날 여학생들이 얼굴이 빨개지며 수군거릴 정도[14] 운동선수들이 깊이 몰입해있을 때 들어가게 되는 일종의 경지. 무아지경과 비슷하다고 보면 된다.[15] 생일은 2월22일.[16] 부모의 성우는 엔도 사키, 타나베 유키히로.[17] 애니메이션 기준 S 경기를 말하며 산 정상 에서 부터 폐공장 까지의 레이스를 말함.[18] 생일은 9월 14일[19] 협박의 내용은 꽃집 점장에게 밤마다 섀도로 활동하는 걸 까발리겠다였다.[20] 약한 남자는 싫다고 여친에게 차였다는 듯.[21] 생일은 3월 27일[22] 성우는 모토요시 유키코.[23] 경기 중에만 복면을 쓰고 그외에는 복면을 쓰지 않는다.[24] 7화 참조. 죠와 체리는 확실시하게 같은 교복을 입고있으나 아담이 확실치 않다.[25] 생일은 7월 7일[26] 동계올림픽 종목인 스켈레톤을 연상케 하는 스케이팅이다.[27] 영어로 adam인거 보면 실제 호칭은 아담이다. 5화에서도 자신이 아담인걸 자각하고 있기에 란가를 이브라 부른것도 있는듯 하다.[28] 생일 5월 1일생.[29] 애니맥스에서는 러브핵이라고 오역하다 9화부터 러브 허그로 수정되었다.[30] 러브 허그는 스케이트 보드의 진행 방향으로 최대한 가속하여 스핀을 이용해 최소한으로 유턴을 해서 강하게 올렸던 노즈를 강하게 내려서 반동으로 추진력의 작용으로 상대에게 접근하는 기술이다. 알고보면 간단한 기술 같지만 실제로는 상대는 러브 허그의 기술을 쓴 스케이터가 빠르가 접근해 오는 착각이 든다.[31] 미야는 대표급 실력자가 된 이후 같이 보드를 탔던 친구들에게 질투를 받고 인터뷰 도중 방해를 받는 등 괴롭힘 대상이 되기도 한다.물론 미야도 괜히 실력자인 것은 아닌지라 미야의 실력이 대단하다는 것만 증명시켜주었다. 당시 친구에게 게임 속의 용사와 슬라임 등의 비유를 현재까지 사용하면서주로 레키에게 '슬라임'이라고 표현하며 깐다. 레키가 S를 그만두겠다고 했을 때의 반응을 보면 얼마나 트라우마가 심했는지 알 수 있다.[32] 그 탓에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하게 된 쉐도 대신 레키를 출전시키나 비 오는 필드를 대비해 우천용 휠을 단 레키와 달리 아다무의 보드는 빗길에 제어력을 잃고 그대로 미끄러져 관중들에게 그 모습 그대로 생중계되고 면전에서 조롱당하며 레키에 대한 적의를 불태운다.[33] 부친에게 어린 시절 스케이트를 타는 것을 부친에게 들켜 눈 앞에서 자신의 보드가 불타는 것을 봐야 했고 고모들은 '너를 사랑해서'라는 명목으로 회초리로 팔뚝을 내리치고성인이 된 현재까지도 이래라 저래라 관여하며 강요하고 있다. 아이노스케는 그런 체벌을 당하면서도 감사인사를 해야했다. 작중 유일하게 그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던 타다시는 아이노스케의 보드가 불타고 있던 당시 아무 말도 못하고 가만히 서 있었다.[34] 등장인물들이 스케이트를 타며 실수하는 모습이 나오는데 미야는 보드에 착석, 섀도는 다리찢기, 카오루는 도랑에 보드를 빠트리고, 죠는 타던 중 급소와 박았다. 아이노스케의 경우엔 실수 장면을 타다시가 가려서 나오지 않았다. 레키와 란가는 공중에서 보드와 분리되어 혼자서 파일드라이버, 냉동참치 보드 없이 추락한다.[35] 생일 11월 22일생.[36] 7화 참조. 다만 나이차이는 그렇게 많지는 않다.[37] 그렇게 확실한 것은 정치인으로써 입장이 위험할때도 불구치 않고 S에 간다는거에 이럴때에 말인가요 말하다 눈빛제압으로 잠자코 들어준 모습 보고 개 주제에 라고 부르는 것이 제일 크다.[38] 자신이 아닌 다른 명문가 자제들이랑 어울렸다면 남들이 인정할 만한 취미를 향유했을 것이며, 위험하고 사회적으로 인정받지 못하는 취미인 스케이트를 타지 않았을 거라 자책하고 있다.[39] 스케이트를 타는 것은 리스크뿐인 일이라 일축하며 어른이 된다면 알 수 있을 거라 말한다. 이에 대한 레키의 반응은 '즐거우니까 타는 것'이라 일축시키고 란가와 화해하게 된다.[40] S가 이뤄지는 곳은 아담이 순찰을 금지시킨 곳이였으나 그곳만 순찰돌지 않는 것에 의문을 품고 지시. 그리고 그 곳에서 스케이트를 타던 아다무와 란가는 적발되어 순경을 피하느라 대결이 중지되었다.[41] 출처 본인 트위터.[42] 국내 번역 제목은 정식 방영사인 애니맥스 코리아 방영판을 기준으로 한다.[A] A B 액션 작화감독[43] 판권사의 요청인 건지 본 방송일이었던 3월 2일에는 7화가 재방영되었다. 해당 화는 3월 3일 0시 58분에 편성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