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UDIO F.O.W

덤프버전 : r20180326

주의. 성(性)적인 요소가 있습니다.

이 표제어에는 성(性)적인 요소가 있기 때문에, 대한민국의 주요 포털 사이트는 이 표제어와 관련된 표현의 검색을 제한합니다.


파일:studio.png

1. 개요
2. 특징
2.1. 영상길이
2.2. 국제성
2.3. 수익 방식
2.4. 높은 퀄리티
3. 공개된 작품들
3.1. Lara In Trouble
3.2. Kunoichi: Broken Princess
3.3. Arena of Depravity - Coliseum of Lust
3.4. Bioshag: Trinity
3.5. Kunoichi 2: Fall of the Shrinemaiden
3.5.1. Kunoichi 2 DLC - Beastly Bacchanalia
3.6. Scarlet Nights EP 01. FEVER
3.7. Siren's Call
3.8. Nightmare: Code Valentine
3.9. The Royal Treatment - Princess Sucks a Cock
3.10. Songbird's Shame
3.11. Mila Red Riding Hood
3.12. Nier: First [Ass]embly
3.13. Severance
4. 제작중인 작품
4.1. Asstroid:Primed
4.2. Witch Hunt
4.3. Kunoichi 3
5. 그 외
5.1. StudioFOW Spring Madness!


1. 개요[편집]


SFM을 사용하여 동인 3D 그래픽 포르노 동영상을 제작하는 동인 서클이다.만드는 동영상은 현재 100% 게임 캐릭터를 사용하고 있다. 친절하게도 어떤 메뉴를 클릭해서 화면이 변하건 무조건 성인인지 물어보는 페이지가 나온다. 어떤 의미로는 양심적이라고 봐야하는지 생각되는 곳.

로고는 포르노 영화 제작사인 Digital Playground의 로고에서 따온 듯 하다.[1]

2. 특징[편집]



2.1. 영상길이[편집]


영상들이 대체로 10분에서 길면 30분이 넘는 영상들이 존재한다. 그리고 제작팀과 성우팀들이 따로 있는 터라 캐릭터들의 대사들까지도 직접 하는 경우가 많다. 대체로 SFM야동제작자들의 특징이 단독으로 제작하는 한계상 대사가 없거나 영상을 길게 만들기 힘들어서 10초 미만의 Gif 형식의 영상이 한계인데
물론 제작자의 능력과 시간에 한해서 몇분짜리도 존재함
F.O.W는 팀으로 구성되어있는 터라 영상을 길게 만들고 그 안에 가상스토리도 구성하는 특징이 있다.

2.2. 국제성[편집]


서양권을 기반으로 두고 영어를 쓰고 있으나 팀원중에서는 일본인도 있으며 멤버들은 전세계에서 모은 다국적으로 구성되어있다.
동영상에서 나오는 캐릭터 역시 동서양를 막론하고 선택되고 있다.
한국인 멤버도 필요하다는 듯.(후방주의) 조건이 무지하게 까다롭다 참고로 저 후방주의짤은 Kiss×sis TVA 7화의 장면이다

2.3. 수익 방식[편집]


일반적인 동인 서클은 작품을 일정금액을 받고 판매하는 형식을 주로 취하고 있으나 이 서클은 전 작품을 인터넷에 무료 공개한다.
대신 Patreon이라는 후원 사이트를 통하여 공개적으로 후원자를 모집하고 후원자로부터 기부금을 받는 형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형식으로 비영리활동이라는 동인 본연의 정신과 서클 운영 자금이라는 현실을 조화롭게 만족시키고 있다. 2017년 7월 기준 매달 30000달러 이상의 후원금을 받고 있다.

2.4. 높은 퀄리티[편집]


원본 모델링에서 추출하고 SFM용으로 포팅한 모델과[2] 애니메이션은 그 퀄리티가 여타 3D 그래픽 포르노 동영상과 비교하여 매우 높은 수준으로 완성되어있다. 또한 캐릭터 선정도 합리적인데 동서양 양쪽의 기준으로 봐서도 인정할만한 인기 높은 캐릭터를 적절하게 선정하여[3]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3. 공개된 작품들[편집]


하단의 작품들은 대부분 10분~20분 길이이며, [FOW-숫자]형식의 고유 품번이 있다. 이 외에도 매월 나오는 1~2분대의 짧은 작품들이 있다. 짧은 작품에 한해선 남성향 여성향을 안 가리는듯... 영상 외에 클릭을 통한 플래시 게임 형식의 작품도 있다. 짧은 작품, 플래시형 작품은 공식 홈페이지의 겔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3.1. Lara In Trouble[편집]


툼 레이더라라 크로프트를 히로인으로 한 첫 작품이다.

첫 작품인지라 영상미나 퀼리티 수준은 많이 뒤떨어진다. 정액의 질감 표현이나, X-ray 묘사, 가슴과 상체의 그래픽이 따로노는 등의 문제점들이 대표적. 그래도 출시 당시에는 수준급의 영상이었다. 현재 작품기준으로 보면 정액의 질감은 qwert의 눈물겨운 노력 끝에 매우 준수해졌고, 관절부위, 상체와 흔들리는 가슴 사이의 경계선 등의 문제점은 후속작 카스미편에서도 계속되었지만 완전히 수정된 상태. 프로그래밍팀의 실력이 많이 향상됬다. 돈 먹어서 그런가..

초반 제작된 영상들에는 팀의 Yagskie의 대표캐릭터인 팀포트리스의 스카웃이 감초역으로 등장했다.
그리고 작품이 제작될 수록 남자보단 괴생물체들의 비중이 커졌다.

3.2. Kunoichi: Broken Princess[편집]


파일:kWuX4BT.jpg



DOA5카스미를 히로인으로 한 두 번째 작품이다.
처음으로 PV 동영상을 유튜브에 게재하였으며 포르노 동영상으로써 작품을 충실하게 완성하여 관심을 불러 모으는데 성공하였다.
이 작품으로 이 서클의 인지도가 본격적으로 향상되었다. 2014년 11월 28일에 공개되었다.

DOA 캐릭터들을 중심으로한 장편 시리즈의 시발점. 카스미가 하산해서 괴물들 잡으러 KABUKICHO로 갔다가 그 배후 인물의 기습에 되려 자신이 생포되 능욕당하는 내용으로 하얀 가면을 쓴 그 배후 인물은 SFM 포르노계에서 유명한 Beowolf1117의 마스코트를 그대로(색이 검은색에서 붉은 빛으로 바뀐 의상으로 변경) 사용했다. 카스미는 이후 완전히 미쳐버려 타락해 후속작에서 또 다른 히로인을 생포한다.

3.3. Arena of Depravity - Coliseum of Lust[편집]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이렐을 히로인으로 한 세 번째 작품이다.
이 작품은 상대 남성역의 캐릭터를 강철호드의 오크들중에서 후원자들의 투표로 결정하였는데 유연한 남자가 1위로 오르는 기염을 토하면서 능욕자로 선정되었다.
플레이어들이 이렐을 처음 만나는 시점, 즉 어둠의 문 공격 퀘스트에서 광산 노예가 되기 전의 이렐의 유연성 테스트 스토리라는 느낌으로 제작되었다. 이렐이 탈출하는 것으로 결말이 나는데 실제 게임 속에서 이렐을 처음 마주하게 되는, 바로 그 장면으로 이어진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동인물 제작팀으로 요지부동의 1위(...)를 달리는 Rexxart 팀이 제작에 참여하여 작품의 완성도가 매우 높다. 그외 각종 캐릭터 추출, 및 디자인 변경(SFM에 맞추어 최대한 고퀼리티화 시키는 것)은 Valnoressa에서 지원받았다.

작품 공개전부터 투표라던가, 짤방 공개라던가... 하는 등의 홍보에 열을 올렸음에도 타 작품들과는 달리 홈페이지에 본 작품은 기재되어 있지 않다.
하지만 구글에 뒤지다 보면 MEGA 링크 정도는 찾을 수 있다. 해봤거든.

심지어 같이 제작에 합류한 Rexxart에서도 해당 작품 관련된 글들이 모조리 삭제되어 찾아볼 수 없는데(비슷한 시기에 Rexxart 웹사이트가 막혀 텀블러만 열려있었다.) 아무래도 블리자드의 분노가 들이닥친게 아닌가 한다.

정작 월드 오브 홀크래프트라는 게임 자체가 만들어지고 있다는게..

3.4. Bioshag: Trinity[편집]



바이오쇼크 인피니트엘리자베스 컴스탁을 히로인으로 한 네 번째 작품이다. DLC 포함 원작스포가 산재해있으니 미 플레이자는 주의.
2015년 7월 4일에 공개되었다.


3.5. Kunoichi 2: Fall of the Shrinemaiden[편집]




DOA5모미지를 히로인으로 한 작품이다. 전작인 Kunoichi에서 이어지는 스토리다. 2015년 11월 13일 공개되었다.

작중 묘사 및 연출이 정점에 달한 작품으로 이전까지보여줬던 각종 문제점들이 모조리 수정되었으며, 남성-괴물(..) 간의 적절한 균형을 이루게 되었다. 작중 주윤발을 찾아보자.

카스미에 이어 사실상 세계관을 완성한 작품으로 평가되며 모가미가 남성에게 속삭이는 장면은 SFM의 한계를 뚫어버린 고퀼리티의 정점으로 군림하고 있으며 간혹 텀블러 내에서도 화자되는 편이다.

작중 최 후반부에 아야네의 등장과 함께 3편 떡밥을 던짐으로써 다시 한번 팬들을 설레게 하고 있다.

이 작품을 전후로 yagskie가 개인작품에 거의 손을 떼고 Studio FOW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덕분에 스카웃의 출현빈도도 팍 줄어버렸고.(스카웃 관련 이유는 하단 참조)

3.5.1. Kunoichi 2 DLC - Beastly Bacchanalia[편집]


Kunoichi 2의 보너스 영상. 2016년 04월 14일에 공개되었다.

3.6. Scarlet Nights EP 01. FEVER[편집]




DC 코믹스의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하는 시리즈물인 Scarlet Nights의 첫 번째 작품으로, 2016년 06월 28일 공개되었다. 이번 작은 여자 빌런 할리 퀸을 히로인으로 삼았고, 앞으로 적어도 2편의 에피소드가 추가로 공개될 것이라고 한다.

Studio FOW 사상 첫 수간물로 홈페이지에 처음 언급되고 출시되기까지의 텀이 의외로 빨랐는데 정작 그 이전에 구상되었던 사무스 아란은 지금도 안나왔다. 영화는 평작이였어도 할리 퀸의 캐릭터가 인기를 끌다보니 제작 우선순위까지 변하게 된 것이 아니냐는 말이 있을 정도.

3.7. Siren's Call[편집]


드래곤 에이지 시리즈이사벨라를 히로인으로 한 작품이다. 2016년 10월 16일 공개되었다.


3.8. Nightmare: Code Valentine[편집]


파일:MbPmTzS.jpg



바이오하자드질 발렌타인을 히로인으로 한 작품이다. 2017년 3월 1일에 공개되었다.

남자가 등장하지 않는다[4]. 그냥 과학자들 뿐. 즉 죄다 T바이러스 괴물들 뿐이니 취향을 타는 사람들이라면 조용히 휴지를 치워두도록 하자.
쿠노이치 시리즈에서 이어져오던 괴물들[5]과의 정사장면이 그 과격함의 끝을 달리는 것은 물론 엔딩도 충격적이다.

그래도 퀼리트는 쿠노이치 2와 함께 높은 편으로 후속편이 나왔을때 프레임별로 비교해보지 않는 이상 현 단계가 Studio FOW의 완성형인 것 같다. Vault Girl 시리즈를 제작 중인 unidentifiedsfm의 작품들과 비교해봐도 하늘과 땅차이 수준으로 절륜한 퀼리티를 자랑하는 중.

3.9. The Royal Treatment - Princess Sucks a Cock[편집]


젤다의 전설 시리즈의 젤다 공주와 흑마녀 시아가 등장하는 작품이다. 2017년 3월 31일에 공개되었다.
그러나 닌텐도 측의 요청에 의해서 F.O.W의 공식 홈페이지에서 내려진 상황.

3.10. Songbird's Shame[편집]


파일:tumblr_oqshqoDT5b1tpgq0jo7_540.png

영화 누가 로저 래빗을 모함했나에 등장하는 히로인 제시카 래빗이 주인공으로 나오는 작품이다. 2017년 6월 4일에 공개되었다.

3.11. Mila Red Riding Hood[편집]


파일:tumblr_ou0j4lVEon1tpgq0jo1_1280.jpg

DOA5밀라가 히로인으로 등장하는 작품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서양 동화인 빨간 두건을 모티브로 하였다. 따라서 늑대인간이 등장하며, 빨간 두건을 쓴 소녀가 밀라인 셈. 2017년 9월 5일에 공개되었다.

3.12. Nier: First [Ass]embly[편집]


파일:tumblr_ozlaj1BxxS1tpgq0jo2_540.png

니어:오토마타2B를 히로인으로 한 작품이다. 2017년 11월 30일에 공개되었다.

2B를 가지고 기계와의 성교를 가장한 실험을 하는 내용이다. 드릴, 남성기가 달린 휴머노이드, 외계인[6], 거대한 사족보행형 기계[7] 등 전작들의 다양한 괴물들만큼은 아니지만 대부분 기계라는 점에서 마니악하면서도 하드한 장르를 다루고 있다. 그 뒤 후일담은 9S를 만나며 니어: 오토마타 본편 스토리로 이어지는 듯.

3.13. Severance[편집]


DOA 시리즈엘레나가 히로인으로 등장하는 작품. 2018년 2월 28일에 공개되었다. 작품 마지막에 Beowolf1117가 등장해 앞서 공개되었던 쿠노이치 시리즈와 같은 세계관인 것으로 보인다.


4. 제작중인 작품[편집]


STUDIO F.O.W 공식 홈페이지에서 완성 정도를 퍼센트로 알 수 있다.


4.1. Asstroid:Primed[편집]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사무스 아란을 히로인으로 한 작품이다.

2017년 기준으로 공식 블로그의 메뉴란에서 사라져서 다녀간 블로거중 한명이 혹시 제작 중지된거 아니냐고 물었는데 다행히(?) 제작중지 되지 않았다고 답변이 달렸다.

4.2. Witch Hunt[편집]



월 후원 9000달러 돌파 목표 달성 보상[8]을 만족시켜 제작이 시작된 위쳐 3의 동인 작품이다.


4.3. Kunoichi 3[편집]


2016년 1월 중순 STUDIO F.O.W 후원 사이트인 Patreon에서 히로인의 모델링을 끝마쳤다는 글이 올라왔다. 히로인은 Kunoichi 2 엔딩 크레딧 직전에 등장하였던 DOA5아야네. 개봉연도는 2018년에 가까운 2017년이라 공지하였다. 2018년 2월 기준 완성도 45%. 2018년 안에 개봉한다고 다시 공지가 올라왔다.

5. 그 외[편집]


스카웃이 영상에서 약방의 감초마냥 등장한다. 그 이유는 제작팀의 서열 2위에 해당하며, 3D모델링 및 연출에 가장 큰 영향력을 끼치는 Yagskie 의 '상징적'인 캐릭터이기 때문. 실제로 Yagskie가 독자적으로 제작한 GIF파일(수많은...)에도 매우, 다양하게, 큼지막하거나 재미있게.... 등장한다.그런데 후원금 9999달러 돌파 보상이 전 동영상에서 스카웃의 삭제이기 때문에 앞으로는 보기 힘들듯 하다.


5.1. StudioFOW Spring Madness![편집]


StudioFOW Spring Madness!
StudioFOW에서 실시한 토너먼트형 캐릭터 인기투표. 2명의 캐릭터중 가장 표가 많은 캐릭터가 승리하여 다음 대전에 진출하는 방식이다.
캐릭터 선정 기준은 추출할수 있는 고 퀄리티 모델링이 존재하는 캐릭터로 한정되었었다.우승자와 준우승자는 차기 제작 동영상의 히로인으로 결정되기 때문에 각 투표당 수천명이 참가하는등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그 와중에 부정투표 사건도 발생하여 부정투표로 몰표를 받은 소피티아가 탈락하는 등 우여곡절도 있었다.
서구권 유저가 주 참가자였음에도 많은 표를 얻은것은 대부분 일본게임 캐릭터였다는 점이 특이사항.

이 투표의 최종 우승자는 사무스 아란이며 준우승자는 질 발렌타인이다.


[1] 그래서 인지 로고가 둘 다 말이다.[2] 물론 SFM 특유의 질감으로 인하여 원본 모델링과는 차이가 나는 편이다[3] 선정된 캐릭터는 툼 레이더의 라라 크로프트,DOA의 카스미,바이오쇼크 인피니트의 엘리자베스이며 앞으로 제작될 동영상의 히로인은 DOA의 모미지,바이오하자드의 질 발렌타인,메트로이드의 사무스 아란으로 동서양에서 모두 인기가 높은 캐릭터들이다.[4] 정확히는 질의 꿈 속에서 크리스가 나오기는 한다.[5] 차례대로 추적자, 리커, 케르베로스, 헌터, ???이다. 마지막 괴물 하나를 추가바람.[6] 아무리봐도 바이오하자드 7의 몰디드다...[7] 이거는 울펜슈타인...[8] 1년에 1개의 추가적인 동영상 제작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