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litical Trickery

덤프버전 :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
Political Trickery
파일:external/www.cardkingdom.com/22208_1.jpg
한글판 명칭
-
마나비용
{2}{U}
유형
집중마법
상대가 조종하는 대지 하나와 당신이 조종하는 대지 하나를 목표로 정한다. 두 지속물의 조종권을 교환한다.
"Politics is a game—move a stone here, move a stone there—except sometimes the stones bleed."
Shauku, Endbringer

수록세트
희귀도
Mirage
레어
카드 한장을 써서 랜드를 1:1 바꿔치기 하는 바보같은 카드. 미지의 낙원과 콤보로 쓰면 재미있다.

내가 미지의 낙원을 탭해 마나를 뽑은 다음 이 카드를 통해 상태한테 주면, 어차피 턴 끝나고 내 손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상대는 -1, 나는 +1. 유황비가 3마나로 상대방 대지를 하나 부수는 반면 이 카드와 미지의 낙원이 함께라면 상대방은 부수는 것과 마찬가지의 효과를 내면서 나는 하나를 더 가져가니 몇 배는 낫다.

농담스런 콤보지만 다색랜드가 난무하던 시절엔 충분히 굴러갔다. 아쉬운대로 카운터 한개 남은 보석 광산을 쥐어줘도 좋다. 연꽃의 계곡을 못 쓰게 만들던 카드 중 하나.

커맨더에서는 굳이 미지의 낙원이 아니더라도 Zedruu the Greathearted가 이걸로 상대방이 사용 못하는 색의 유틸대지를 주고 상대방의 바운스 랜드Temple of the False God을 뺏아오면 그건 그것대로 이득.

영어판 명칭
Shifting Borders
파일:external/www.cardkingdom.com/117140_1.jpg
한글판 명칭
-
마나비용
{3}{U}
유형
순간마법 - Arcane
대지 두 개를 목표로 정한다. 두 대지의 조종권을 교환한다.
Splice onto Arcane {3}{U}
수록세트
희귀도
Saviors of Kamigawa
레어
발비가 1늘어난 대신에 순간마법에 사용이 가능하고 나를 포함하지 않고도 대지 두 개를 목표로 정할 수 있다. 별 거 아닌 것 같아도 다인전 포맷에서는 꽤 의미있는 변화.

순간마법 타이밍에 사용이 가능하기에 상대방 유지단에 내 대지를 탭해서 넘겨줌으로 마나말림+마나소모를 이끌어낼 수 있고 당시에는 아직 마나번이 남아있었기에 탭해서 넘겨주는 것도 못했으니 사실상 마나 코스트 {2}{U}. 거기다가 우르자 트론 덱의 경우 우르자 트론 덱을 상대할 때 엄청난 효율을 보여줬기 때문에 트론 덱은 사이드보드에 4장씩 꽉꽉 채워넣은 카드.

영어판 명칭
Vedalken Plotter
파일:external/www.cardkingdom.com/184939_1.jpg
한글판 명칭
-
마나비용
{2}{U}
유형
생물 — 베달켄 마법사
Vedalken Plotter가 전장에 들어올 때 상대가 조종하는 대지 하나와 당신이 조종하는 대지 하나를 목표로 정한다. 두 지속물의 조종권을 교환한다.
"Fair? At what point in our negotiations did you convince yourself my goal was to be fair?"
공격력/방어력
1/1
수록세트
희귀도
Guildpact
언커먼
Commander
언커먼
이쪽은 ETB 능력으로 Political Trickery능력을 발동하는 카드. ETB기에 여러 번 발동 가능하고 커맨더에 수록되었다는 점을 빼면 위의 두 개와는 다르게 경쟁 포맷에서는 사용되지 못한 카드.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2 07:04:19에 나무위키 Political Trickery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