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S

덤프버전 :



1. 개요
2. 작품 목록



1. 개요[편집]


T.U.S(Tailse User Story)

네이버 웹툰에서 활동하는 작가 SIU의 작품. 동시에 그 작품의 세계관을 나타내는 단어로도 쓰이며, 이 세계관은 SIU의 많은 작품에 적용된다.

해당 세계관은 '이 세상은 여러 이야기를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것은 불변의 기록으로 남는다.'라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 T.U.S 세계관에서 한 번 쓰인 이야기는 되돌려지지 않고, 그렇기 때문에 세상의 과거는 한정되며, 그에 의해 미래에 일어날 일의 가능성 또한 한정된다.

표제에서 말하는 '태일즈 유저(Tailse User)'란 중의적인 의미이다. 작품 T.U.S의 주인공 이름이기도 하고, 엑시즈(axis)란 존재를 가리키는 말도 된다. 엑시즈는 T.U.S 세계관에서 신과 같은 존재이며, 이야기를 불변의 역사로 남기는 힘을 가진 존재라고 한다.

T.U.S[1] 이 외에도 신의 탑, carnival, :COMIC:, 나의 지구를 돌려줘가 이 이야기에 속한다.


2. 작품 목록[편집]


  • T.U.S
본편으로 추측되는 스토리. 우주를 정복하려는 '정복왕'이라는 강력한 엑시저가 사망한 뒤 500여 년이 지난 세계를 다루고 있으며, 뭐라고 말하기엔 별로 나온 게 없다. 주인공은 태일즈 유저라는 소년.

  • :COMIC:
거대 로봇물. 연도는 불명이지만 작품의 시점에서 6년 전 미국이 워프 게이트를 만들었는데 그곳에서 때맞춰 외계인들이 침공해오고, 거기에 다시 때맞춰 슈퍼 로봇 다섯 기에 탄 소년, 소녀 영웅들이 외계인들을 물리치고 지구를 지키는 게이트 키퍼가 되었다는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이후 영웅을 싫어하는 지구인 주인공이 게이트 키퍼를 무찌를 악의 영웅이 되라는 어떤 소녀를 만나게 되는데, 그 소녀는 주인공에게 '이에수스 페도라'라는 로봇을 주고, 주인공은 그 힘으로 게이트 키퍼들과 대립하는 이야기로 보인다. 나름 진지한 부분이 있기는 하지만 전체적으로 센스가 맛이 갔다.

  • CARNIVAL
T.U.S에 등장하는 엑시즈인 '인조의 왕'과 약간 관련 있는 이야기라고 하며, 현실의 그리스를 비튼 듯 보이는 '그리스'라는 세계(?)를 배경으로 두고 있다. 그리스는 도깨비, 천인, 인간 등 여러 종족이 있으며, 천공력과 창세력이라는 두 역법을 쓴다. 또한 노예, 중간 계층 등 계급이 존재하는 듯하고, 신의 지배를 받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스 13위원 중 하나인 쿠로스 헬러인 막내딸 홀릭 헬러는 17세가 될 때까지 마땅한 배필을 찾지 못했고, 이에 쿠로스는 결혼의 여신 마사에게 배필을 찾아 달라고 빌지만 마사는 홀릭 헬러가 거만하다 진노하여 그를 미노스의 미궁의 괴물에게 보내어 혼인시키라는 신탁을 내린다. 이후 미궁에서 괴물을 만나지만 괴물은 호위 기사를 공격했고, 이후 괴물이 스스로 물러난다. 이후 이 일을 같이 갔던 용병인 디필론이 괴물을 죽였다 거짓 보고하고 쿠로스는 일을 비밀로 부친다. 이후 홀릭 헬러가 그 해 봄에 그리스 대학에 입학하고 미궁의 괴물, 우차즈가 노예 양성소로 들어오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 나의 지구를 돌려줘!
:COMIC:과 관련이 있는 4컷 개그 만화. 시점은 위의 T.U.S의 500년도 더 전인 과거로 보인다. 일단 내용은 '정복왕'이 자신의 힘으로 우주를 장악하려 하고, 그에 맞서 '구국의 왕'이 전투를 벌이게 된다. 이 중 구국의 왕은 소녀(?) 함장 알렉산더가 이끄는 용병단을 고용하고 전투가 벌어지는 곳으로 향한다. 헌데 이 용병단이 지구를 지나가던 중 이상 에너지를 감지하고, 이 에너지로 태양계와 그 주변 은하가 소멸할 위기에 처하자 스몰스몰포의 능력으로 태양계를 작게 만들어 봉인하게 되고, 이 와중 지구인 이나라가 우주선으로 들어오면서 이야기가 벌어진다. 이처럼 장대하지만 실상은 4컷 병맛 개그 만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3 23:30:03에 나무위키 T.U.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요일 웹툰이나 베스트 도전이 아닌 카페에서 연재되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