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is Bites!

덤프버전 :

1. 개요
2. 외부 링크


1. 개요[편집]


This Bites![1]는 일본 만화 원피스의 미국산 팬픽으로, Xomniac이 쓰고 CV12HornetThe Patient One이 보조했다.

이 팬픽의 주인공은 작가 본인 - 이름은 제레미아 크로스(Jeremiah Cross) - 으로, 친구들과 채팅 중에, B.R.O.B.[2]라는 존재의 장난으로 인해 갑자기 원피스 세상 속 이스트 블루의 한 섬으로 날아가버리게 되었고, 거기서 악마의 열매[3]를 먹은 전보벌레 사운드바이트(Soundbite)[4]를 만나게 된다. 그로부터 2주 후, 섬에 상륙한 밀짚모자 일당을 만나 그들과 함께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팬픽/용어로 치자면 - Self-insert, 오리주 드림소설, 차원이동물에 속한다고 할 수 있겠다.

크로스는 사운드바이트의 능력을 활용해 일행의 통신장교이자 자신이 아는 미래지식[5]을 활용해 일당의 전략전술가로 활약하는데, 알라바스타 편에서 비비는 자신의 정체를 스모커에게 드러내며 협조할 것을 명령하는데, 이걸 빌미로 천룡인들은 알라바스타 왕국에 대한 원한을 풀기 위해 비비를 해적 범죄자로 현상수배한다. 이후 비비(+몰래 따라온 카루)는 밀짚모자 일당과 동행하게 되고, 이를 계기로 크로스와 사운드바이트는 SBS(Strawhat Broadcast Station; 밀짚모자 방송국)라는 일종의 밀짚모자 일당 홍보 라디오 해적 방송을 열어서 세계정부해군을 물먹이고 엿먹이며 조롱하며 일당이 겪는 각종 모험과 여행 이야기를 세계 곳곳에 들려주면서 원작보다 더 빨리 밀짚모자 일당은 유명해진다.[6][7]

이처럼 원작과 뒤틀리는 이야기 전개가 일품이며 아예 하늘섬의 존재가 공인되어 버리는 스카이피아 편은 그 정점. 심지어 에넬이 쓰러진 직후 청취자 코너를 경유해 와이퍼몽블랑 크리켓이 다음에는 직접 만나자고 약속을 잡기까지 한다.[8]

2015년 9월 19일에 연재를 시작해, 2022년 9월 19일에 에필로그를 포함해 85화로 1부가 완결되었다.
안타깝게도 2부는 원피스가 완결된 다음에나 나온다고.


2. 외부 링크[편집]


  • 연재 장소
    • 팬픽션넷 링크
    • Archive of Our Own 링크
    • SpaceBattles Forums 링크[9]
    • Sufficient Velocity 링크
  • TV Tropes 링크
  • 패트리온 링크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4 10:22:23에 나무위키 This Bite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영어의 관용어구이자 슬랭으로 실망이나 혐오감, 역겨움 등을 나타낼 때 쓰는 말이다. #1 #2 [2] Bastard Random Omnipotent Being 의 약자로, '개같은 무작위적 전능자' 정도로 번역할 수 있겠다.[3] 작중 설정상 Noise-Noise Fruit 으로, 번역하자면 소음-소음 열매라고 할 수 있겠다.[4] 뜻: 방송에 인용되는 짧은 어귀, 어록 등 출처[5] 만화 기준 800화까지의 지식.[6] 물론 이게 가능했던 것은 좀 더 '재미있는' 이야기가 보고 싶었던 B.R.O.B.가 보낸 선물 덕분 - 전보벌레의 자연적인 능력을 증폭시키는 송수신기(외관은 HAM 라디오처럼 생겼다)로, 본래 전보벌레는 한번에 한 벌레와만 통신이 가능하며 때론 중계를 거쳐야 하지만, 이 장비가 있으면 전 세계 곳곳의 모든 전보벌레(황금 전보벌레 같은 극소수의 예외를 제외하면)와 자유롭게 통신이 가능하다. Dr. 베가펑크가 발명했으나, 세계정부는 너무 위험하다며 프로토타입부터 모든 모델들을 싸그리 파괴했다. 정황상 이게 있으면 정보 통제가 어려워지기에 구실을 붙인 것 같다.[7] 이때 B.R.O.B.는 사운드바이트의 몸을 빌려서 크로스에게 앞으로의 이야기를 좀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만들어달라며, 이야기가 지루해질 경우 별로 재미있지 않을 거라고 조롱하며 협박한다. 그리고 그 순간, 루피가 나서서 "내 동료한테서 떨어져라!"(STAY AWAY FROM MY CREW!)라고 일갈하며 통화를 끊어버린다.[8] 약간 자세히 설명하자면 - 에넬과의 싸움이 끝난 뒤, SBS 방송에 게스트로 참가한 와이퍼가 자야와 황금향에 얽힌 400년 전의 진상을 이야기하고, 간신히 감정을 추스른 크리켓이 청취자 코너에 바로 전화를 걸었다. 이후 각자의 선조가 그리했듯이 반드시 만나러가겠다/언제까지고 기다리겠다고 약속한다. 같은 시각, 노스 블루의 몽블랑 가문 사람들은 선조의 명예가 회복되었다는 것에 감격의 눈물을 흘렸다.[9] 팬픽 1부가 완결된 뒤에도 이래저래 게시판 활동이 활발했으나, 자꾸 스포일러 성 글들이 대량으로 올라오는 바람에 지금은 새로운 게시글이 올라오는 것을 막아버렸다. 물론 이전까지 올라온 모든 글들은 읽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