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wins (r20220720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1. 미국 영화 제목
2. 홍콩의 가수 그룹
2.1. 소속 멤버
3. AQLOOP에서 만든 동인 슈팅 게임 TWilight INSanity의 약칭
4. 복싱용품으로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 트윈스
5. Ty Segall의 다섯 번째 정규음반
6. 프로야구 팀명


1. 미국 영화 제목[편집]



2. 홍콩의 가수 그룹[편집]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Twins_%28band%29.jpg
좌측 종흔동, 우측 채탁연.

홍콩에서 가장 유명한 가수 중 하나.

엠페러 엔터테인먼트 그룹 (英皇娛樂集團)소속[1] 의 2인조 그룹.

2001년 5월에 데뷔한 이래 수많은 활동을 선보이면서 현재는 명실상부한 홍콩을 대표하고 있는 그룹. 중화권은 물론 일본, 한국 내에도 어느 정도 인지도가 있다.

데뷔한지 10년이 지났지만 콘서트를 열면 관중석을 꽉 메우는 위엄을 과시한다.


2.1. 소속 멤버[편집]


파일:external/sstatic.naver.net/20070424154747197866682.jpg

이름 : 종흔동
한문 : 鍾欣潼
본명 : 종가려 (鍾嘉勵)
영문명 : Gillian Chung
별명 : 아교 (阿嬌)
출생 : 홍콩
생년월일 : 1981년 1월 21일
언어 : 광동어, 보통화, 영어

이름의 변천은 종적산→종가려→종흔동.

홍콩에서 태어났는데, 1살 때 아버지를 잃어버려 어머니와 함께 살았다. 중학교 졸업 후 모델로 활동했고, 후에 대학생활을 끝내고 2001년에 채탁연과 Twins를 결성, 첫 앨범부터 대박을 치며 엄청난 인기를 얻은 뒤부터는 영화, 광고, 드라마에도 캐스팅이 많이 되었다.

진관희 섹스 스캔들에 말려서 이미지를 상당히 많이 깎였다. 이 때문에 2007년에 찍었던 매란방에서 본인의 출연 부분이 대거 삭제되었고, 제작 예정이었던 영화 검접(劍蝶)[2]에 주인공으로 출연 예정이었으나 위 사건으로 하차.[3] 그저 종흔동 지못미.

종흔동은 가수 활동은 물론 연예계 활동까지 모두 접어야만 했으며, 이 때문에 Twins는 채탁연 혼자 돌아갔다. 이게 다 진관희 때문이다

그러다가 2009년 3월에 복귀, 다시 Twins의 일원으로 활동 중이다.

파일:external/sstatic.naver.net/20070514171229197118012.jpg

이름 : 채탁연
한문 : 蔡卓妍
영문명 : Charlene Choi
별명 : 아사 (阿Sa[4])
출생 : 캐나다
생년월일 : 1982년 11월 28일
언어 : 광동어, 보통화, 영어, 퉁완화(東莞話)[5]

태어난 곳은 캐나다 밴쿠버지만, 정작 본인은 홍콩에서 자랐다.

2000년도에 RTHK에 제작한 드라마 청춘@Y2K(青春@Y2K)로 인기를 얻자 현 소속사와 계약, 2001년에 종흔동과 함께 Twins를 결성했다.

드라마, 영화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데, 영화에서의 활동이 더 잦다. 트윈스가 진관희 섹스 스캔들로 잠정해체했을때 본격 솔로가수로도 활동했고[6], 특히 2008-2009년에는 대만 가수[7] 및 배우[8][9][10][11][12]와의 콜라보가 많았다. 이때 나온 대표곡이 싱가포르 출신 싱어송라이터 임준걸과의 듀엣곡인 소주와(小酒窩).[13]

종흔동이 진관희 섹스 스캔들로 곤욕을 치뤘다가 겨우 복귀하고 얼마 뒤인 2010년 3월, 채탁연도 열한살 연상의 동료가수 겸 배우 정중기와 비밀결혼 및 이혼을 한 사실이 드러나 충격을 주었다.[14] 기자회견에 따르면 2006년 미국에서 혼인신고를 했었고, 몇달전에 이혼절차를 밟은 상황. 그후 같은 소속사의 진위정과 만남을 가졌으나 2015년에 결별했다.


3. AQLOOP에서 만든 동인 슈팅 게임 TWilight INSanity의 약칭[편집]




4. 복싱용품으로 유명한 스포츠 브랜드 트윈스[편집]


태국의 격투기 용품 전문 브랜드로 무에타이 관련 브랜드로서는 인지도 1위이며 글러브, 트렁크, 기타 훈련용품(미트, 헤드기어, 샌드백 등) 등 격투기 수련 시 필요한 거의 모든 것을 생산한다. 탑킹, 윈디 등의 태국 무에타이용품 브랜드와는 계열사 내지 자매 브랜드 정도의 관계인 듯.

초기에는 무에타이 용푼만 생산하다가 최근에는 복싱 글러브나 MMA글러브 등 생산품목을 다변화하고 있다. 글러브는 무에타이 글러브답게 하드하다는 평가가 많고 킥방어를 위해 손목 분분이 두텁고 단단하기 때문에 복싱글러브로서는 다소 미묘한 평가를 받기도 하지만 초보부터 중급자까지는 가성비 때문에 많이들 쓴다.(사실 비슷한 가격대의 메이저 브랜드 글러브는 대부분 합피를 쓰는 데 비해 트윈스 글러브는 모든 제품에 물소가죽을 사용한다. 단, 가미나 신도 등의 국내 브랜드 제외) 최근 출시된 복싱글러브는 표시 무게에 비해 실제중량이 덜 나간다는 얘기도 있다.

가죽제품인데다가 통기성은 극악이라 관리를 잘 해 줘야한다. 체육관 공용 글러브로 트윈스를 쓰는 경우 좀 오래되고 관리가 제대로 안됐다면 착용 후 본인 손에서 어떤 냄새가 날 지 장담 못한다.


5. Ty Segall의 다섯 번째 정규음반[편집]


타이 시걸 항목 참조.


6. 프로야구 팀명[편집]


KBO 리그LG 트윈스메이저 리그 베이스볼미네소타 트윈스가 TWINS라는 이름을 팀명으로 쓰고 있다.

LG 트윈스는 LG그룹의 본사가 있는 쌍둥이 빌딩에서 따왔고, 미네소타 트윈스는 쌍둥이 도시미니애폴리스-세인트 폴에서 유래되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2-07-03 14:36:35에 나무위키 Twin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유명 소속 연예인은 용조아, 고거기, 사정봉, 황요명, 임봉 등.[2] 원제는 무협양축(武俠梁祝).[3] 정작 체인지된 배우가 같은 Twins의 일원인 채탁연.[4] Charlene(샬린)의 음역인 莎林(혹은 莎琳)에서 유래되었다[5] 광동어 방언의 일부이다.[6] 다만 최근 5-6년동안은 가수활동은 트윈스로서의 활동 외에는 일절 하지 않는다.[7] 임준걸[8] 주걸륜, 오존, 하군상[9] 주걸륜과는 한국에서도 개봉된 적 있는 슬램덩크라는 영화를 찍었는데 여기서 채탁연이 맡은 포지션이 채소연 역이다.[10] 오존과는 양산백과 축영대 설화를 원작으로 한 검접이라는 영화를 찍었는데 상기했듯 원래 여주 역할이 종흔동이었다.[11] 하군상과는 호규대명성(呼叫大明星)이라는 청춘드라마에서 호흡을 맞추었는데 감독이 홍콩 출신이라는 걸 의식해서인지 부친을 찾으러 대만으로 건너온 여주인공 천더신 역을 맡았다.[12] 여담으로 호규대명성은 채탁연이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만다린으로 대사를 소화한 드라마다.[13] 솔로 데뷔곡인 이결일(二缺一)도 홍콩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채탁연 자신이 출연한 대만 드라마 호규대명성의 주제곡 애영재회병(愛贏才會拼) 역시 많은 사랑을 받았다.[14] 다만 이쪽은 2003년 한 영화에 동반출연한 계기로 꾸준히 열애설이 제기된 상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