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wing 2.0(미니어처 게임)/진영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X-wing 2.0(미니어처 게임)

1.1. 특징
1.2. 기체 목록
2.1. 특징
2.2. 기체 목록
3. 스컴 & 빌러니
3.1. 특징
3.2. 기체 목록
4.1. 특징
4.2. 기체 목록
5. 퍼스트 오더
5.1. 특징
5.2. 기체 목록
6.1. 특징
6.2. 기체 목록
7.1. 특징
7.2. 기체 목록


1. 반란 연합[편집]


파일:Symbol-rebel.png

1.1. 특징[편집]


팀플레이
반란 연합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가장 핵심적인 요소는 바로 협력을 통한 시너지다. 반란 연합은 전 팩션 중 아군을 서포트할 수 있는 파일럿과 업그레이드를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으며, 아군의 서포트 없이는 잠재력을 다 끌어낼 수 없는 파일럿들도 많다. 반란군의 시너지 빌드는 대부분이 아군이 가까운 거리에 있어야 효과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적절한 거리를 유지하며 포메이션을 형성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커스터마이징
다른 팩션의 함선들과 비교하면 반란 연합의 중소형선은 대부분 기본 스펙이 어중간하지만, 그만큼 개량할 수 있는 범위가 넓다. 같은 기체라도 어떤 파일럿과 어떤 업그레이드를 장착하느냐에 따라 기체의 스펙과 역할이 천차만별로 갈린다.

1.2. 기체 목록[편집]




2. 은하 제국[편집]



2.1. 특징[편집]


스페셜리스트
제국 기체는 대체로 어떤 한 분야에 최적화된 특성을 갖추고 있다. 모든 기체가 사용처가 분명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자신의 전술에 어떤 기체가 적합한지 명확하게 선택할 수 있다.

에이스
에이스는 1판 시절 제국이 가장 많이 보유했고 가장 강했던 분야였다. 높은 기동력, 높은 선제권, 높은 액션효율로 요약되는 에이스는 게임의 기본적인 메카닉을 가장 효율적으로 유용하는 파일럿들이다. X윙의 기본 테마인 도그파이팅에 가장 최적화된 타입의 기체로, 화망을 피하고 꼬리를 잡는데는 이만한 게 없다.

스웜
개개의 퀄리티는 떨어져도 압도적인 숫자로 떼우는 스웜 리스트는 1판 초중반까지 제국의 장기중 하나였다. 제국은 타이파이터로 대표되는 저가형 기체의 명가다. 굳이 업그레이드를 주지 않아도 하위파일럿들이 기본내장 능력만으로 한 사람 몫을 할 수 있다.

2.2. 기체 목록[편집]


파일:Symbol-empire.png


3. 스컴 & 빌러니[편집]



3.1. 특징[편집]


트릭
1판부터 내려온 스컴의 가장 큰 특징이다. 스컴은 이온이나 트랙터빔을 쏘아 적의 함선에 장애를 일으키거나, 적의 토큰을 빼앗는 등 전투 이외의 방법으로 적에게 부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는 옵션을 가장 많이 보유하고 있다. 물론 이런 트릭을 쓰기 위해서는 능력에 걸린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의 운영실력을 필요로 한다.

론 울프
스컴은 다른 함선에게 버프를 주거나 얻을 수 있는 파일럿이 및 업그레이드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그대신 단독으로도 전투를 할 수 있을만큼 강력한 능력과 스펙을 가진 캐릭터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3.2. 기체 목록[편집]


파일:Symbol-scum.png


4. 저항군[편집]



4.1. 특징[편집]



4.2. 기체 목록[편집]


파일:Symbol-resistance.png


5. 퍼스트 오더[편집]



5.1. 특징[편집]



5.2. 기체 목록[편집]


파일:Symbol-first_order.png


6. 은하 공화국[편집]



6.1. 특징[편집]



6.2. 기체 목록[편집]




7. 분리주의 연합[편집]



7.1. 특징[편집]



7.2. 기체 목록[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5 20:48:24에 나무위키 X-wing 2.0(미니어처 게임)/진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