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OS Ventura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macOS/버전

}}}
{{{#fff System 1 · 2 · 3 · 4 · 5 · 6
Mac OS 7(System 7) · 8 · 9

OS X · 10.0 · 10.1 · 10.2 · 10.3 · 10.4 · 10.5
10.6 · 10.7 · 10.8 · 10.9 · 10.10 · 10.11

macOS 10 · 10.12 · 10.13 · 10.14 · 10.15 · 11 · 12}}}



파일:macOS Ventura.webp

1. 개요
2. 호환성
3. 변경점
3.1. 스테이지 매니저
3.2. 연속성 카메라
3.3. Spotlight
3.4. 메일
3.6. 패스키
3.7. 공유 탭 그룹
3.8. 라이브 텍스트
3.9. Freeform
4. 업데이트 내역
5. 기타



1. 개요[편집]


Works smarter. Plays harder. Goes further.

더 스마트하게. 더 즐겁게. 한계를 넘어.

Apple이 2022년 WWDC에서 공개한 macOS 버전이다.

한국 시간 기준 6월 7일부터 개발자 베타, 7월부터 공개 베타 이후 2022년 가을 중 출시 예정이다.


2. 호환성[편집]


macOS Ventura를 당신의 Mac에서 구동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세요.[1][2]
* MacBook(2015년 이후 모델)
* MacBook Air(2012년 이후 모델)
* MacBook Pro(2012년 이후 모델)
* Mac mini(2012년 이후 모델)
* Mac Studio(2022년 모델)
* Mac Pro(2013년 이후 모델)
* iMac(2012년 이후 모델)
* iMac Pro(2017년 모델)
원문


3. 변경점[편집]



3.1. 스테이지 매니저[편집]


파일:macos_13_stage_manager.jpg
이번 macOS Ventura의 큰 변화 중 하나이다. 다양한 창을 띄워놓을 때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창들을 자동으로 분류하여 좌측에 아이콘으로 보여주며,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창을 묶어둘 수도 있다. 필요 시 좌측의 아이콘을 누르면 꺼내거나 넣을 수 있다.
여담으로, Windows Vista의 사이드바가 떠오른다는 의견이 있으며, Fences로 유명한 스타독 코퍼레이션에서 2011에 출시한 Tiles와 유사한 동작을 보인다.


3.2. 연속성 카메라[편집]


파일:wwdc_Continuity_Camera.jpg
iPhoneMagSafe 액세서리에 붙이고 Mac에 거치하는 구조이다. iPhone의 카메라를 웹캠으로 쓸 수 있으며 후면 카메라를 이용하여 화질도 높다. 필요 시 광각 카메라를 이용하여 센터 스테이지를 이용할 수 있으며 광각의 장점을 살려 데스크 뷰를 통해 Mac 앞에 있는 물체들을 보여줄 수 있다. 또한 유선이나 번거로운 작업 없이 무선으로 연결 가능하며 MagSafe 부착 시 모드가 바뀌는 것으로 보인다. 물체를 보여주는 경우 컴퓨터를 들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만든 기능으로 보인다.


3.3. Spotlight[편집]


이제 어디서든 파일을 검색하여 미리 볼 수 있고 사진[3], 인터넷 검색[4], 라이브 텍스트, 지도, 스포츠 경기[5], 타이머나 알람 등 단축어도 이용할 수 있어 유용하게 쓰일 것으로 보인다.


3.4. 메일[편집]


iOS 16, iPadOS 16과 마찬가지로 메일을 잘못 보냈거나 문제가 생긴 경우 실행 취소할 수 있으며 예약 메일을 보낼 수 있다. 또한 나중에 다시 알리기가 추가되었으며 메일 검색 기능이 강화되어 검색 시 연락처, 파일, 링크, 메일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3.5. iMessage[편집]


iOS 16, iPadOS 16과 마찬가지로 iMessage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다. 삭제나 수정 시 메시지에 수정 또는 삭제되었다고 표시되어 상대가 알 수 있으며, 송신 이후 15분 이내에만 가능하다.


3.6. 패스키[편집]


생체 인식 + 암호화 기술로 해커들이 컴퓨터를 직접 해킹하지 않고 링크를 이용하여 해킹을 방지하는 것이다. Touch IDFace ID를 통하여 자신의 허락 없이는 상대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해킹하거나 가져가지 못하게 하고 패스키 생성 시 고유 코드를 만들어서 그 웹 사이트에서만 안전하게 작동하도록 만들어져 있다. iCloud 보안을 통하여 동기화도 된다.


3.7. 공유 탭 그룹[편집]


파일:wwdc_Shared_Tab_Groups.jpg
가족, 친구 등 함께 계획을 짜거나 협업할 때 다른 이와 Safari 탭을 공유하여 의논할 수 있는 기능이다. 상대가 무슨 탭을 보고 있는지를 알 수 있어 좋은 정보를 상대가 찾았다면 함께 볼 수 있고 빠른 공유와 소통이 가능하다.


3.8. 라이브 텍스트[편집]


한국어 지원이 추가되었다.


3.9. Freeform[편집]


협업을 위한 전자칠판 기능이다. 하반기 출시 예정이다.


4. 업데이트 내역[편집]



4.1. 정식 버전 출시 이전[편집]


파일:나무위키+하위문서.png   하위 문서: macOS Ventura/정식 출시 이전



5. 기타[편집]


  • 설정 앱의 인터페이스가 바뀌었으며, 영문판에서는 이름도 'System Preferences'에서 'System Settings'로 바뀌었다. Ubuntu의 설정 창과 비슷해졌다는 의견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에 나무위키 macOS Ventura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6 09:19:50에 나무위키 macOS Ventura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전 버전인 macOS Monterey에 비해서 호환성이 낮아졌다. 오랫동안 호환성을 지켜오던 2015 MacBook Pro early의 macOS 업데이트 지원이 끝났으며 2013년 부터 분포하던 Mac Pro같은 경우 6년 후 버전 부터 이용할 수 있게 되버렸다. 이렇게 호환성이 낮아진 것을 보아 신형 Mac을 사라는 Apple의 큰그림 전체적으로 2022년 WWDC에서 발표된 iOS. watchOS머신 러닝을 활용하는 기능이 많아지고, GPU만으로 처리 할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지자 Nerual Engine (NPU)을 내장한 기기 또는 일부 기기에서 활용 범위를 줄이는 선택을 한 것으로 추정된다. 마찬가지로 2015 맥북프로에서는 이미 예전부터 사이드카, 에어플레이 투 맥등의 기능이 지원되지 않은바 있다. 이번 macOS의 소프트웨어적 사양 또한 위와 같은 이유로 추정된다.[2] macOS 또한 탈옥을 통해 지원하지 않는 기기에서 다운로드 하여 구동할 수 있으나, 새로운 기능을 프로세서가 감당을 못해 셧다운 되거나 커널 패닉 등이 자주 일어날 수 있으니 되도록 하지 말것. 다만, 아래 지원 기기여도 GPUCPU가 제대로 감당하지 못한다면 기능을 제대로 활용이 불가능할 수 있다.[3] 사진 이름을 검색하는 것이 아닌, 예를 들어 horse photo라고 치면 자신이 찍었던 말이 자동으로 인식된 사진이 나온다. [4] 일반적인 인터넷 검색이 아닌 깔끔하게 정리된 모습으로 나온다.[5] 점수판, 팀 정보, 뉴스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