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라이더 갓챠드/평가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가면라이더 갓챠드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긍정적 평가
3. 부정적 평가
4. 복합적 평가
5. 총평


1. 개요[편집]


가면라이더 갓챠드의 평가를 다룬 문서.

2. 긍정적 평가[편집]


  • 무난한 전개
초반부는 왕도적이고 무난하게 전개된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그동안 초반부에 파격적인 시도를 많이 했던 여타 레이와 라이더들과는 다르게 오랜만에 헤이세이 초반부 느낌이 난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다.[1] 단발 완결성 에피소드의 모음으로, 스토리가 계속되는 연속극 방식보다는 그 화 안에 명쾌하게 사건을 해결하는 이러한 극 전개는 어느정도 의도로 하고 있다고 각본가인 하세가와 케이이치가 밝힌 바이다. 때문에 일본에서는 '조금 더 제정신인 기계전대 젠카이저'라는 평도 보이는 중.

  • 서사가 들어간 다양한 폼 체인지
보통 라이더들의 강화폼이 아닌 기본 폼과 폼 체인지들은 주인공들이 그냥 원래부터 가지고 있거나 아니면 남이 주거나 하는 식으로 쓰이는 한편 갓챠드는 폼 하나하나에 서사를 넣어 스토리를 재미있게 한다는 평이 있다. 힘의 근원인 케미가 자아와 지능이 있는 생명체이며 인간과 대등한 관계이기 때문에 폼 체인지와 관련된 서사를 부여할 수 있다는 점을 끌어낸 것으로, 가면라이더 덴오 이후 16년 만이다. 특히 5화의 레슬러 G의 서사는 레슬러 G가 해당 화의 진 주인공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의 호평을 받았다. 8화도 사보니들과 리쿠 간의 유대 관계 묘사 관련으로 호평을 받았다.

3. 부정적 평가[편집]



  • 배우들의 연기력
작품 시작 전 PV 공개 이후 주인공 이치노세 호타로역의 모토지마 쥰세이의 연기력이 팬들 사이에서 우려되었다. 정작 본편 시작 이후엔 히로인인 쿠도 린네역의 마츠모토 레이요의 연기력이 더욱 지적되고 있으며, 오히려 아트로포스역의 오키타 이토노의 연기력이 배우의 나이가 9살임에도 불구하고 더욱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물론 연기력은 여타 다른 라이더 작품들에서도 꾸준히 지적되어왔으며 작품이 진행되면서 지켜볼 문제이기도 하다.


4. 복합적 평가[편집]


  • CG와 액션
작품에서 등장하는 CG와 액션이 아쉽다는 의견이 있지만 전반적으로는 나쁘지 않은 퀄리티를 보여준다는 의견도 있다. 전작이 하필 뛰어난 CG와 액션을 보여준 기츠여서 더욱 비교당하는 감도 있는 편.


5. 총평[편집]


현재로써는 무난하게 즐길 만한 작품이며 향후 전개를 기대해볼 만하다는 것이 팬들의 중론.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6 21:22:00에 나무위키 가면라이더 갓챠드/평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그 중에서도 2호 라이더가 10화 중후반에 나오는 편인 덴오~위자드 시기의 감성이 가장 강하다는 평가가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