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독스 (r2판)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정글쥬스(웹툰)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상세
3. 조직원
4. 여담


1. 개요[편집]


Stray Dogs
정글쥬스에서 등장하는 단체.


2. 상세[편집]


네스트에도, 펫샵에도 속해있지 않은 제3의 곤충인간 세력.

맴버 전원이 펫샵과 연루되어[1] 섭취를 했음에도 이성을 유지하고 자신이 섭취한 곤충인간의 DNA를 흡수하고 그 힘을 다룰 수 있다.

네스트와 달리 인원도, 자금도 부족해서 산 속의 낡은 폐교를 본부로 쓰고 있다. 폐교가 본부라 별도의 수감시설이 없어서 제압한 펫샵 인원들은 네스트에게 발견되도록 유도한다. 그래도 방해전파를 쏘는 시설정도는 있는 모양.

펫샵은 지속적으로 여러 사육장을 공격하는 스트레이 독스의 존재를 눈치챘고 브리더는 '어느 인물'에게 처리를 맡긴다.

네스트와의 관계도 좋지 않다. 장수찬을 탈옥시키는데는 성공했지만 이때문에 네스트는 스트레이 독스를 펫샵과 한 패로 여기고 있다. 게다가 장수찬의 몸속에 GPS 기능이 있는 마이크로 칩이 있어 본거지가 특정당했으며,[2] 이들의 제압을 위해 네스트 최대전력인 '프로폴리스'가 움직인다. 네스트가 본거지가 특정하기는 했지만 본거지를 지속적으로 옮기는지 스트레이 독스가 장수찬을 데려온지 2개월의 시간이 지났으나, 양측의 대립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3. 조직원[편집]


  • 칼리 데이비슨
리더. 한쪽 다리가 메뚜기류의 다리로 되어있다.



  • 권해민
산성액을 내뿜는 능력이 있으며 식초전갈 콤플렉스 사용자로 추정된다. 항상 담배를 물고 있다. 양팔에 붕대를 두르고 있는데 흉터인지 문양인지 구분하기 힘든 자국이 가려져있다. 자국은 생체실험의 영향으로 생긴 것으로 추정된다.



평범했던 네스트 생활을 찾고 계속 찾아오는 블랙아웃을 해결하기 위해 합류하였다.

4. 여담[편집]


  • 장수찬과 처음 만날때 칼리 데이비슨이 날린 대사나 배경 설정의 유사함, 작중 행보 때문에 블리치바이자드가 연상된다는 반응이 많다. 때문에 스트레이 독스가 처음 제대로 공개된 시즌2 3화의 베스트 댓글에 호로화나 바이자드 드립이 여럿 올라오기도 했다.

  • 이름의 유래는 유기견을 뜻하는 영어 Steay Dogs[3]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정글쥬스(웹툰)/등장인물 문서의 r510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정글쥬스(웹툰)/등장인물 문서의 r510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문서의 r (이전 역사)



[1] 생체실험을 당했거나, 먹이훈련 개체로 길러졌거나 하는 등.[2] 장수찬이 맞은 호박마차에 들어가 있었다.[3] 그래서 그런지 이 만화와 엮이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