펑키콩

덤프버전 :

동키콩
등장인물
}}}
[ 펼치기 · 접기 ]
콩 패밀리
주연
DK 동키콩 · DD 디디콩
준주연
DX 딕시콩 · CK 크랭키콩 · FK 펑키콩
조연
캔디콩 · 링클리콩 · 랭키콩 · 타이니콩
단역
딩키콩 · 스웽키콩 · 청키콩
악역
킹크루루 · 티키통 · 더 스노매즈
클래식
마리오 · 폴린 · 동키콩주니어 · 스탠리
지명도
주연: 동키콩 시리즈에 매번 등장하는 주연이자 마리오 시리즈의 스핀오프에도 꾸준히 등장.
준주연: 동키콩 시리즈에 대부분 등장했고 조작 가능한 작품도 있는 레귤러 멤버들.
조연: 레어 및 파온 작품까지만 등장하고 레트로 스튜디오 작품엔 등장하지 못하여 잊혀진 멤버들.
단역: 레어가 제작한 작품 외에는 등장자체가 전무하여 완전히 잊혀진 멤버들.

동키콩 시리즈 · 마리오 시리즈 등장인물


프로필
파일:external/purenintendo.com/Funky_Kong.jpg
이름
펑키콩
이미지 컬러
갈색
성별
남성
출신지
동키콩 아일랜드
거주지
동키콩 아일랜드
데뷔
동키콩 컨트리(1994)
성우
츠치야 토시히데(2007~)

1. 개요
2. 상세
2.1. 마리오 시리즈에서의 등장
3. 기타



1. 개요[편집]


동키콩 시리즈의 등장인물.

동키콩 패밀리의 조연이자 주인공들에게 도움을 주는 친구이다. 주로 가게를 운영한다. 원판 성우는 츠치야 토시히데[1], 애니메이션판 더빙 성우는 전광주.


2. 상세[편집]


동키콩 컨트리 3부작에선 크랭키콩과 함께 플레이어블은 아니지만 조연으로서 개근한다. 각 편마다 특유의 힙합, 재즈풍 전용 배경음악을 지니고 있다. 나무통항공 서비스를 운영하여 세 작품 모두 월드 사이를 오가는 주인공을 데려다주는 역할을 한다. 다만 3편에서는 주인공들이 직접 배를 조종하는 관계로 부품을 주워오면 조립해서 새로운 월드로 갈 수 있게 하는 정비공을 겸한다.

동키콩 64에서는 동키콩 일행의 무기를 판매하지만, 최종 보스전이 끝나고 쓰러진 킹크루루캔디콩의 미인계에 유혹되는 도중 링 뒤에서 나타나서 바주카포를 킹크루루의 엉덩이에다 쏘는 대활약을 펼친다.

슈퍼 마리오 스타디움 패밀리 베이스볼 이후 등장이 없었다가 6년 만에 동키콩 컨트리 트로피컬 프리즈에서 재등장하며, 크랭키콩이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빠진 관계로 그를 대신하여 상점을 맡는다. 북미판에선 "It's dangerous to go alone."라며 드립을 치기도 한다.

Nintendo Switch 이식판에서 플레이어블 캐릭터로서 참전한다. 포지션은 초보자용 캐릭터. 가시 함정도 무시하고 헤엄 제한도 없고 점프력도 강한 캐릭터로 등장한다.[2] 대신 다른 콩들과 달리 동료 콩은 없다. 펑키 모드로 하면 상점은 신규 앵무새 캐릭터인 투웍스[3]가 맡는다.[4]


2.1. 마리오 시리즈에서의 등장[편집]




마리오 카트 Wii에서는 무제한급으로 플레이어로 등장한다. 최고 속도가 가장 뛰어나서 펑키콩 + 쿠파라이더는 타임어택의 최강 조합으로 꼽힌다. 그랑프리 등의 멀티플레이어에서도 최고 속도를 꾸준히 살릴 수 있는 실력자가 잡는다면 최강의 캐릭터 중 한 명으로 군림한다. 단, 타임어택과는 달리 그랑프리에서는 아이템전에 몸싸움 등의 변수가 있어 무제한급인 펑키콩 대신 코스복귀가 쉬운 경량급 캐릭터(베이비데이지, 베이비루이지)나, 밸런스가 골고루 갖춰져 있고, 다루기 쉬운 중량급 캐릭터(데이지, 루이지)가 선호되는 경우도 많다

파일:펑키콩카트아이콘.png 마리오 카트 투어의 펑키콩 파일:펑키콩카트아이콘.png
파일:펑키콩.png
기본
파일:바나나나무통카트아이콘.png
노멀
레어>

울트라 레어
파일:펑키딕시.jpg
이후의 마리오 카트 Wii에서 잘린 뒤로 한동안 모습을 보이지 않고 있다가 마리오 카트 투어때 12년 만에 재참전하였다. 딕시콩과 함께 정글 투어에서 등장했으며 드디어 참전한 디디콩과 마찬가지로 바나나 배럴을 특수능력으로 들고 왔다. 이후 마리오 카트 8 디럭스에도 부스터 코스 패스 제6탄의 추가 캐릭터로서 참전이 확정되었다. 이로서 마리오 카트 Wii의 캐릭터는 모두 참전하게 되었다.

이렇듯 레어가 마이크로소프트에 인수된 이후 6년도 못 버티고 버려진 주조연들과는 다르게 딕시콩, 크랭키콩과 함께 레귤러화된 덕분인지 제작진이 은근 챙겨주는 편이다. 최신작에서도 빠지지 않고 조연으로 나온다.


3.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3 18:31:41에 나무위키 펑키콩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킹크루루와 동일한 성우다.[2] 하지만 맵에 전체적으로 낙사 지대가 많은데, 펑키콩이라고 낙사방지 기능이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어려운 구간은 어렵다. 수중에서 맨몸으로 잠수하는 다른 콩들과 달리 수중에 들어가면 물안경과 산소호흡기를 달고 수영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공깃방울을 흡입해야 하는 다른 콩들과 달리 무제한으로 잠수가 가능하다.[3] 동키콩 리턴즈에서 상점(크랭키콩의 가게)에서 살 수 있는, 퍼즐 조각 근처에서 우는 앵무새의 일종. 컨트리 시리즈에서는 녹색의 스쿠웍스와 보라색의 쿠웍스와 있다.[4] 상점 나가려 할 때마다 투웍스가 하는 말이 있는데, 그 중 하나가 "나 거짓말하는 거 아니고 진짜 지루하니까 빨리 돌아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