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설(내일은 실험왕)

덤프버전 :




가설

파일:가설.jpg

생일
불명
성별
남성
연령
30~40대 추정
가족
불명
소속
새벽초등학교
주요 등장 작품
내일은 실험왕
드라마판 배우
정명훈

1. 개요
2. 작중 행적
3. 여담



1. 개요[편집]


내일은 실험왕 속 새벽초등학교 실험반의 지도 선생님.


2. 작중 행적[편집]


내일은 실험왕의 주인공 팀 새벽초등학교 실험반의 지도 선생님이다. 타 학교 선생님들과 달리 시합에 크게 관여하지 않고 학생들을 바라만 보고 있다. 영국에서 온 에릭 우드가 가설의 집에서 지내는 것을 보면 둘 사이의 모종의 관계가 있는 듯.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후 밝혀진 바로는 에릭 우드의 할머니[1]로부터 가르침을 받았으며 본인은 스승의 손자인 에릭 우드를 가르쳤다. 당시 입양되어[2] 따분한 삶을 살고 있던 에릭에게 즐거움을 느끼게 해준것이 바로 가설과의 실험이었다고. 이러한 가설을 데려가기 위해[3] 에릭은 영국에서 실종 사건을 일으키면서까지 한국으로 왔지만 가설이 한국에서 찾은 보석을 연구해보고 싶다며 거절하고 이후 에릭은 한별초[4]를 저버리고 승부 조작에 가담할 정도로 막 나가게 된다.


3. 여담[편집]


범우주와의 관계는 안한수와 강백호에릭 우드와의 꼬여버린 사제관계는 안한수와 조재중을 연상시킨다.

  • 이상하게 가설이 맡은 반에서는 사건사고가 많이 일어난다. 당장 새벽초만 해도 태양초와의 실험반 출정식에서 화재사건에 휘말렸으며
    무려 2번이나 부정행위[5]에 의해 탈락할 뻔 했다. 이후 에터 용액으로 범우주가 쓰러지는 사고가 나면서 사임직전까지 갔었다.
    과거 미래초등학교 실험반을 지도하던 때에도 에터 관련 사고로 학교를 떠난 이력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09 04:43:39에 나무위키 가설(내일은 실험왕)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설정상 영국의 매우 저명한 과학자라고 한다.[2] 에릭의 과학적 재능을 알아본 에릭의 할머니가 현재의 부모님에게 입양보냈다.[3] 에릭의 할머니가 매우 위독한 상태였다.[4] 에릭이 실험반의 리더이자 동시에 지도 선생을 맡고 있는 학교이다. 에릭의 재능을 엿볼수 있는 부분.[5] 도내 실험 대회에서는 부정행위를 한 범용초에게 패배하였고. 전국 실험 대회에서는 란이의 실험복에서 대회 주제가 유출되면서 의혹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