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 매그너스

덤프버전 :


파일:external/tfwiki.net/Autobot_symbol.png

파일:external/www.thetfcog.com/rid-04.jpg
갓 매그너스
God Magnus / ゴッドマグナス

이름
파일:미국 국기.svg 울트라 매그너스 / Ultra Magnus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갓 매그너스
비클
카캐리어
소속
사이버트론 / 오토봇
성우
파일:미국 국기.svg 킴 스트라우스
파일:일본 국기.svg 마츠야마 타카시[1]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이윤선[2]

1. 개요
2. 특징
3. 완구
4. 둘러보기


1. 개요[편집]


트랜스포머 카로봇의 등장인물로 사이버트론의 부사령관이자 기동대장. 본작의 세컨드 주역메카이다.

한국판은 갓 매그너스로 일판과 동일. 미국명은 울트라 매그너스.


2. 특징[편집]




일본판
미국판

카로봇 넘버는 C-023. 카캐리어에서 변형하며, 24화에서 에너지 저장탱크를 습격한 블랙 콘보이컴뱃트론부대 앞에 나타나 한대씩 쏴주고 다시 사라지는 것으로 등장했다. 사실은 파이어 콘보이와 같은 벡터 시그마에서 태어났으며 파이어 콘보이의 형제이다.

누가 형이고 누가 동생인지는 직접적으로 언급되지는 않으나 다른 사이버트론군들은 파이어 콘보이가 형일 것이라 생각하는 묘사는 있다. 파이어 콘보이가 사이버트론의 지구 지휘관이 되어 매트릭스를 손에 넣은 것에 불만을 품고 파이어 콘보이를 미워하고 있었다. 파이어 콘보이의 말에 따르면, 파이어 콘보이와 매그너스 본인을 포함해 주변의 모든 인물들이 매그너스가 매트릭스를 받을 것이라는 사실을 믿어 의심치 않았다고 한다. 게다가 매그너스 또한 이를 위해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하니, 확실히 상심할 만 하다.[3] 이후 카로보 3형제를 기절시켜 폐차장에 버리는 등 사이버트론들을 계속 괴롭혔고 기가트론과 블랙 콘보이가 갓 매그너스를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이려 했으나 갑자기 에너존 매트릭스가 전송되어 카로봇 브라더스를 슈퍼모드화 시킨다.

이후 스피드 브레이커가 갓 매그너스를 믿게 되고 매그너스도 파이어 콘보이와 화해를 하게 된다. 그 후 스피드 브레이커에게 매그짱(...)[4]으로 불린다. 파이어 콘보이와 초거대합체하여 갓 파이어 콘보이가 될 수 있으며, 처음에는 불길 속에서 파이어 콘보이를 구해주는 척하다가 강제로 합체하여 인격을 장악하려 했으나 파이어 콘보이의 에너지는 누가 사용하든 성질이 바뀌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었던 탓에 역으로 파이어 콘보이가 인격을 장악하게 되면서 실패하게 된다.[5]

이후 훌륭한 츤데레가 되어버리는데(...), 사이버트론 진영과 화해를 한 후에도 먼저 합체명령을 내리는 등 여전히 쌀쌀맞고 빡빡하게 굴지만 속은 따스한 마음을 지녔다. 갓 파이어 콘보이로 합체할 때도 "네 명령은 듣지 않는다!"라고 하지만 파이어 콘보이가 명령이 아닌 부탁이라고 하자 바로 협력해주고(...), 파이어 콘보이를 형제로 인정하는 등의 모습을 보아 사실상 화해했다고 봐도 될 듯. 애초에 불화의 원인은 열심히 노력하고도 선택되지 못한것에 대한 억울함을 토로하는 것에 가까웠다.

카로보 3형제를 파워업시켜준 이후로 유독 스피드 브레이커에게 약한 모습을 보인다. 스피드 브레이커의 비명이 들려서 구하러 왔다거나, 스피드 브레이커의 부탁이라면 어쩔 수 없다는 등 요즘 시대 같았으면 부녀자들의 먹잇감이 되었을법한(...) 대사들을 자주 날린다.

파이어 콘보이의 말에 의하면 파이어 콘보이가 매트릭스를 받고 사이가 틀어지기 전에는 굉장히 친했다고 한다. 최종전이 끝난 후 브레이브 맥시머스에 탑승해서 메탈비스트 군단, 컴뱃트론, 블랙 콘보이, 기가트론을 붙잡고[6], 세이버트론으로 귀환한다.

주 무장은 블루 볼트라는 이름의 대형 총이며 이를 이용해 매그너 레이저, 매그너 발칸[7]의 기술을 쓰며 두개를 합쳐서 한번에 발사하는 갓 버스트를 필살기로 사용한다.[8] 이외에도 팔에서 미사일을 발사하는 핸드 마인이 있다.

블루 볼트는 갓 파이어 콘보이로 합체한 후에도 필살무기로 사용되며, 갓 매그너스 본인도 굉장히 강한 편이라, 다른 멤버들에 비해 고전하는 모습을 보인 적이 별로없다.

여담으로 아군 축 메카 중에선 유일한 비행 능력을 가진 주역. 이를 두고 적측에서도 카로봇 중에 비행 능력이 있는 녀석이 있다며 놀라는 언급이 나온 적이 있다. 그리고 이 비행 능력은 파이어 콘보이와의 합체 이후에도 그대로 적용되기 때문에 힘과 기동성을 동시에 주는 우수한 능력으로 쓰여졌다.


3. 완구[편집]


파일:external/tfwiki.net/RID_Ultra_Magnus_Toy.jpg
사진에 보이는 것과는 달리 허벅지가 조금 짧은 것을 제외하면 의외로 고관절과 무릎 가동률이 좋은 편. 카 캐리어 모드에서는 카로봇 브라더스들을 전부 수납할 수 있다. 카로봇 3형제 외에도 규격에 맞는 자동차 모형 또한 최대 세 대까지 수납 가능. 사진의 완구는 북미판으로, 일본판 및 정발판은 측면에 사이버트론(오토봇) 마크가 없고 도색이 약간 다르다. 도색은 일본판이 애니메이션에 가깝다.

손오공을 통해 국내에 정발된 사양은 박스 패키징이나 구성품[9], 도색은 일본 타카라제와 동일한데 음성기믹만 미국판의 그것이 되어 있다.

또한 패키지에는 갓 마그네스로 오기되어 있으나 다행히 더빙판 애니메이션에서는 갓 매그너스로 제대로 발음한다. 이는 비스트 워즈 네오마하킥과 비슷한 경우.


4. 둘러보기[편집]


트랜스포머 카로봇의 사이버트론
총사령관
파이어 콘보이
[ 합체 파트너 ]

카로봇
카로보
3형제

와일드
라이드
마하
얼럿
스피드
브레이커
스파이
체인저

아트 파이어/이글 킬러/X카/WARS/옥스/카운터 애로우
팀 신간선
[ 합체 ]
JRX

J-5
J-7
J-4
빌드 마스터
[ 합체 ]
빌드킹}}} ||<-3> {{{-3 보이/타이푼/사이클론/허리케인

기타
A.I
아이
번외전사
인디히트 & 랙커훅
브레이브 맥시머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00:06:13에 나무위키 갓 매그너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비스트 워즈 세컨드에서 메가스톰, 파워허그를, 비스트 워즈 네오에서 록 버스터를 맡았다.[2] 일본판과 북미판이 젊은 전사의 면모를 강조해서 청년 목소리의 성우를 기용했다면, 한국판은 베테랑 전사의 면모를 강조했는지 상대적으로 중년 목소리가 되었다. 초반에는 엄청 야비한 목소리였다.[3] 다만 초반에 등장해 보인 모습들을 보건데, 벡터 시그마가 매그너스의 정신적인 미숙함 이 보였기에 파이어 콘보이에게 넘긴것으로 보인다.[4] 한국어판은 매그 형. 미국판은 별다른 애칭이 없다.[5] 일본판과 한국판은 여기서 한 가지 특이한 점이 강제 합체이기 때문인지 첫 합체인데 합체 완료 구호를 파이어 콘보이가 아니라 갓 매그너스가 외친다. 미국판은 아예 대사가 없다.[6] 게르샤크는 붙잡히지 않았는데, 아이들이 게르샤크를 풀어주자고 한 것으로 추정된다.[7] 한국판에서는 각각 암 레이저와 암 발칸으로 번역되었다.[8] 다만 갓 버스트는 38화에서 딱 한번만 썼으며 왜인지 사용할때 그냥 "갓!!!" 이라고만 외쳤다.(...) 한국판에서는 그냥 전형적인 "이거나 먹어라!" 라는 대사를 했다.[9] 카탈로그, 캐릭터 카드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