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울의 힘 드래곤

덤프버전 :


유희왕의 최상급 융합 몬스터 카드.




1. 설명[편집]



1.1. 원작[편집]


파일:external/images3.wikia.nocookie.net/300px-MirrorForceDragon-JP-Anime-DM-NC.pn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융합=, 효과=,
한글판명칭=미러 포스 드래곤,
일어판명칭=ミラーフォース・ドラゴン,
영어판명칭=Mirror Force Dragon,
속성=빛, 종족=드래곤족, 레벨=8, 공격력=2800, 수비력=1200,
소재="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 + "크리티우스의 이빨",
효과1=이 카드는 자신 이상의 공격력을 가진 상대 몬스터와 전투를 실행했을 때 파괴되지 않으며\, 전투 데미지를 0으로 한다. 데미지 스탭 시 이 카드와 전투를 실행한 몬스터의 공격력만큼의 전투 데미지를 상대 필드의 모든 몬스터에게 가한다.,=)]

그 눈을 크게 뜨고, 가슴에 새겨라! 이 나의 듀얼을!


내가 그 힘을 깨우겠어! 나와라, 거울의 힘 드래곤!

듀얼링크스에서 카이바 전용 대사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도마 편에서 카이바 세토다츠와의 듀얼에서 사용한 몬스터로, 파트너인 어둠의 유우기가 발동하지 못하고 그대로 세트해놓은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1]크리티우스의 이빨과 융합시켜 탄생했다. 전투하는 몬스터와 같은 공격력을 가진 미러나이트 토큰을 공격해서 자기 자신은 효과로 자멸을 피하고 다츠의 몬스터만 전멸시키는 활약을 했다. 하지만 오리컬코스 큐토라까지 파괴시킨 것이 화근이 되어 그것을 트리거삼아 오리컬코스 슈노로스를 불러내게 만들었고 결국 다츠의 함정 효과를 받아 효과가 무효화된 상태로 슈노로스에게 파괴되어 카이바의 패배로 이어진다.

공격명은 미러 버스트(Mirror Burst). 효과명은 제노사이드 빅뱅(Genocide Bigbang).

유희왕 역사상 4장뿐인 함정 카드를 소재로 융합 소환되는 몬스터.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의 몬스터 버전으로, 전투를 실행하기만 하면 상대 필드의 몬스터를 밀어버리는 효과(추정)를 지니고 있다. 전투를 해야 효과를 쓸 수 있으므로 공격 반응형 함정 같은 것엔 취약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거의 공짜로 상대 몬스터를 밀어버릴 수 있다는 건 사기라고 불리기에 부족함이 없다.

1.2. OCG[편집]


파일:external/www.ka-nabell.com/card100023848_1.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융합=, 효과=,
한글판명칭=거울의 힘 드래곤,
일어판명칭=ミラーフォース・ドラゴン,
영어판명칭=Mirror Force Dragon,
속성=빛, 종족=드래곤족, 레벨=8, 공격력=2800, 수비력=1200,
효과외1=이 카드는 "크리티우스의 이빨"의 효과로 자신의 패 / 필드의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을 묘지로 보냈을 경우에만 특수 소환할 수 있다.,
효과1=①: 자신 필드의 몬스터가 공격 대상으로 선택되었을 때\, 또는 상대의 효과의 대상이 되었을 때에 발동할 수 있다. 상대 필드의 카드를 전부 파괴한다.)]

컬렉터즈 팩-운명의 결투자 편에서 OCG화 되었다. 다만 진짜로 함정 카드를 융합 소재로 지정하면 룰 문제에 의해 융합 소환이 불가능하므로 저런 텍스트가 되긴 했지만 어쨌든 거의 원작 재현.

성능은 원작에 비해 매우 상향된 편. 자신 필드의 몬스터가 공격 대상이 되거나 효과 대상이 될 때로 조건이 더 넓어졌고 파괴 범위가 상대 몬스터 한정에서 상대 한정 필드 클린으로 상향되었다. 그 대가로 전투를 실행하는 몬스터와의 공격력 차이만큼 데미지를 주는 효과는 사라졌지만 이런 발동 조건을 알면서 공격해오는 바보는 거의 없기에 큰 의미가 없다. 하지만 배틀매니아와 같이 강제 전투를 실시하게 하는 카드가 있다면 상대를 말려 죽일 수는 있다.

다만 효과가 강력한 파괴 효과인만큼 그에 따른 카운터 역시 다양하다. 우선 마왕룡 베에르제와 같은 파괴 내성이 있는 카드는 이 카드의 효과를 피할 수 있고, 스타더스트 드래곤이나 스타라이트 로드같은 파괴 효과 카운터 카드에도 취약한 점이 단점. 추가적으로, 효과 대상이 몬스터의 범위에서 전체 클린이 된 덕에 아티팩트와 대전을 하게 된다면 효과 사용이 난감해질 수 있다. 격류장이나 블랙홀 같은 비대상 지정 카드도 주의해야 할 점.

공격 대상이 되었을 때는 상관없지만 효과의 대상을 트리거로 삼을땐 이 카드의 효과는 ~때 할 수 있다라는 텍스트라 다른 비슷한 카드들과 같이 체인을 꼬아버리면 필드클린 효과를 사용할 수 없다.

여휘사 벨즈뷰트 같은 전례에서 알 수 있듯 이 카드도 한 체인 안에서는 1번만 발동할 수 있다. 대상 지정 효과를 쓰거나 공격해서 효과를 발동하게 한 다음 브레이크스루 스킬 같은 무효화로 지정해버리면 중복 발동을 못하기 때문에 그냥 막힌다.

이 카드의 전례로 '거울의 힘 드래곤'으로 번역되었다.

유희왕 VRAINS에서 이 카드의 소재인 거울의 힘이 등장하면서 이 카드도 덩달아 숭고한 힘 드래곤으로 엮이는 중이다. 또한 사이버네틱 호라이즌에서 거울의 힘을 지원하는 지속 함정 거울의 힘 런처도 등장해서 소환하기 쉬워졌다.

2. 관련 카드[편집]



2.1. 크리티우스의 이빨[편집]



2.2. 성스러운 방어막 거울의 힘[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00:30:56에 나무위키 거울의 힘 드래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작중 다츠 필드에 있던 미러 나이트 토큰의 맨얼굴이 무토우 유우기, 죠노우치 카츠야, 쿠자크 마이, 페가수스 J. 크로포드의 모습이었던데다 이들의 영혼이 파괴되면 어디로 가는지 모른다고 입을 터는 바람에 차마 발동을 못하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