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 눈 아이들

최근 편집일시 :

Black eyed kids.
1. 개요
2. 분석
3. 대중문화


1. 개요[편집]


도시전설으로 2006년 이후 미국영국, 라틴아메리카를 중심으로 중국, 동유럽, 중동 등에서도 목격담이 나오는 이상한 소년, 소녀들로 눈 전체가 검은 색으로 흰자가 없으며 자꾸만 집이나 차 안에 들어가게 해달라고 하는데 주인의 허락 없인 못 들어가는 이상행동을 보이며, 문을 열어주지 않으면 섬뜩하게 노려보다 간다는 괴담. 최초의 보고는 1996년 미국 텍사스의 초상현상 연구가 브라이언 베설(B.Bethel)이라고 알려져 있으나, 이 경우는 사실관계에 맞지 않아서 거짓말로 판명된 상태. 더 옛날로 거슬러 올라가면 아일랜드 민담에 기원하고 있다는 주장이 있다.

최초 목격 사례가 나온 건 2007년 미국텍사스 주이다. 이후 멕시코와 미국의 다른 주들, 캐나다 등에서도 목격담이 나왔고, 다른 대륙 즉 유럽이나 동남아시아, 중국, 일본, 호주 등에서도 목격담이 나오기 시작했으며 한국에서도 간혹 비슷한 얘기가 나온다.[1] 서양쪽은 외계인이나 뱀파이어와 연결시키는 반면 한국은 귀신의 일종이라고 설명한다.


2. 분석[편집]


물론 회의주의자들은 단순히 희귀병을 가진 사람에 대한 것이 와전되어 이러한 괴담을 생성한 것이거나 콘택트 렌즈를 착용한 일진들의 장난으로 본다.

과학자들 및 의사들은 홍채 색소가 결핍된 일종의 홍채 결핍증, 즉 희귀병으로 보며 세계적으로 이러한 희귀병을 가진 사람들이 좀 있는 걸로 알려져 있다. 홍채결핍증은 인종을 가리지 않기 떼문에 전 세계에 목격담이 나오는 것이다. 이들은 홍체가 결여되어 있어 흰자 색이 약해보이며 밤에 보면 온통 눈이 검은 눈인 것으로 잘못 보일 수 있다. 공교롭게도 목격담의 거의 대부분은 밤 시간대이며 대낮에 튀어나오진 않았다.

그리고 목격 사례에는 어떠한 음모론 내진 미스터리 관련 정보가 다 그렇듯 약간의 뻥튀기나 과장이 덧붙여져 있을 수도 있다. 즉 희귀병을 가진 장애인에 대해 괴담을 만들어내어 의도적으로 이들을 멀리 한다는 것.[2] 그래서 일각에서는 장애인에 대한 비하라며 이 괴담을 불쾌해 하기도 한다. 무조건 멀리할게 아니라 치료와 보호, 그리고 어울림이 필요하단 것. 참고로 외관적으로 문제가 있는 장애인들은 사람들의 시선을 피하기위해 주로 밤에 움직인다고 하는데 마침 저 위에 괴담에서 목격담들 전부 밤에 목격했다고 한다. 근데 장애는 그렇다 치더라도 남의 집에 왜 들어갈려고 하지?

유튜버 "Billschannel" 에서 "검은 눈 아이가 사진에 찍혔다" 는 주장을 주제로 영상을 만들었다. 여기서의 결론은 해당 사진은 가짜라는 것.


3. 대중문화[편집]


신비아파트 시리즈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수상한 의뢰에서 블랙아이드로 재출현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1 11:19:59에 나무위키 검은 눈 아이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한국에서의 목격담 유형은 자유로 귀신이 있다. 이 쪽은 어린아이가 아닌 20~30대로 보이는 처녀지만 똑같이 눈 전체가 검은색이다.[2] 그럴만한게 이러한 희귀병 질환자들은 생김새가 특이한 경우가 많아 일반인들은 꺼림직해 한다. 특히 어린아이들의 경우는 더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