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고라곤

덤프버전 :





1. 성격
2. 소개
3. 합체
4. 능력



1. 성격[편집]


파일:곤드래곤(1).jpg
파일:곤드래곤(2).jpg

ゴンゴラゴン

장점:현명하고 평온하다.

국내명은 곤드래곤

2. 소개[편집]


모험유기 플러스터 월드에 등장하는 물 메카 땅 속성의 전설의 플러스터 드래곤이다. 긴기라긴과 전투 때 심한 상처를 입어 비트마에게 힘을 주어 소멸, 비트마는 비트마 EX로 변신할 수 있게 되었는데, 곤고라곤과 비트마의 역량차가 상당하다보니 한동안 비트마가 곤고라곤의 힘을 제어하지 못해 고생해야했다. 이후 최종편에서 쟈넨의 보스가 비트마 EX의 힘을 흡수하면서 잠시 곤고라곤의 이미지가 나타나 흡수당한다. 이미지 컬러는 노란색 하얀색 파란색이다. 이마에 플러스터 마크가 있다. 여담으로 합체 시 매트릭스를 연상케 하는 배경씬이 등장한다.[1]


3. 합체[편집]


* + 토마
파일:플러스터 곤드래곤.png


4. 능력[편집]


하늘을 날 수 있고 물 속에서 숨을 쉴 수 있으며 입이나 손에서 빔이 나온다.
플러스터 온을 한 상태에서도 손에서 빔을 쏠 수 있으며, 왼팔에 드릴이 생기는데 이 드릴로 강력한 회오리 바람을 쏠 수도 있다.

전투력은 전설답게 최강. 플러스터 온을 하자마자 똑같이 마이너스터 온으로 파워업을 한 긴기라긴을 압도적으로 발라버렸다.
하지만 토마의 약한 마음[2] 때문에 제대로 마무리를 짓지 못해서 오히려 역관광만 당했다. 그래서 곤고라곤이 토마의 그런 마음은 방해만 된다면서 얼마 지나지 않아 플러스터 오프를 해버린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3 01:28:28에 나무위키 곤고라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는 테라도 동일하다.[2] 긴기라긴이 강제로 데리랑 마이너스터 온 해버린 상태라, 데리를 해칠 수 없다는 생각 때문에 망설이는 상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