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운디드/적

덤프버전 : r20210301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그라운디드




1. 개요


1. 개요[편집]


그라운디드의 위협이 되는 개체를 정리해놓는 문서.


2. 목록[편집]


아마도 가장 처음 마주할 선공 생물. 작은 빨간 색 진드기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1마리 1마리는 위협적이지 않고 공격력도 체력도 낮으나, 뭉치면 DPS가 의외로 무시는 못 할 정도가 되고,[1] 거미 등 다른 생명체와 전투 중 뒤에서 몰려오면 상당히 귀찮아진다.
사냥 시 진드기의 털을 제공하며, 이 털은 화살의 재료가 된다. 개미와 마찬가지로 데모판에선 mite였으나, 얼리액세스판에서 rawn mite 종류가 세분화되었다.

  • 오염된 진드기(Infected Mite)
마주치면 적대적으로 변한다.

마주치면 적대적으로 변한다.

소극적이다. 만나면 도망친다.

소극적이다. 만나면 도망친다.

  • 오염된 바구미(Infected Weevil)
마주치면 적대적으로 변한다. 죽을 때 폭발하면서 죽는다.

마주치면 적대적으로 변한다. 무기, 갑옷이 좋지 않을 때 1순위 경계 대상. 생긴건 허접해보이지만 공격력이 엄청나다.

땅 속에서 사는 벌레로, 떡갈나무 근처에서 주로 볼 수 있다. 삽으로 파내야 본체를 공격할 수 있다.

초반에 가장 자주 마주할 곤충으로, 검붉은 개미이다. (데모 버전 기준) 선제 공격을 하지는 않는다. 공격 시 반격하며, 개미 한 마리를 공격하면
주변의 모든 개미가 공격적으로 돌변해 플레이어를 공격하니 주의해야 한다. 대신 창 1개만 있으면 수십마리씩 썰어죽일 수 있다
사냥 시 개미의 사지(팔,다리,몸통 등), 개미의 머리를 제공한다. 데모버전에선 개미가 1종류만 등장하기 때문에 이름이 Ant였으나, 앞서 해보기가 출시되면서 Worker Ant로 이름이 바뀌었다.

일개미와 비슷하게 생겼으나 강력한 턱을 가진 개미. 눈만 마주쳐도 적대적으로 변한다. 일개미에 비해 강력하기 때문에 극초반엔 잡기 어렵고, 어느정도 장비가 갖춰지면 1대1로는 잡을만하다. 그런데 일개미와 마찬가지로 몰려다니니 혼자 다니는 녀석만 잡는 것이 좋다.

마주치면 적대적으로 변한다. 체액을 발사하는 공격을 한다.

마주치면 적대적으로 변한다. 풀잠자리 유충으로 추정된다.

마주치면 적대적으로 변한다. 싸우는 도중 엉덩이를 위로 치켜들고 이어서 주변에 가스를 방출하는 공격을 한다. 거미와 마찬가지로 다른 개체들과 무리지어 다닐 때가 많다.

  • TAYZ.T
얼리액세스에서 추가된 비밀 연구소에서 만나는 로봇. 마주치면 적대적으로 변한다. 한대 맞으면 사망할 정도로 강하다. BURG.L 바로 앞에 위치해서 못죽이면 따돌릴 필요가 있다. 화살로 거리를 벌리면서 때리면 나름 수월하게 죽일 수 있다.

일개미와 마찬가지로 먼저 공격하지 않으면 안전한 생물이다. 다만 일개미와 달리 엄청난 맷집과 공격력을 갖고 있으니 섯불리 공격하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좋다. 무당벌레 세트 방어구는 방어력을 대폭 올려주는데 왕거미의 공격도 간지러운 수준이 된다.

적대적이라, 마주치면 공격한다. 커다란 거미로, 플레이어가 다가가면 꽤 멀리서부터 쫒아온다. 데모판에선 "거미(Spider)"였으나, 얼리액세스 출시 때 "왕거미(Orb Weaver)"로 바뀌었다. 거미줄이 쳐져 있는 곳 근처라면 대부분 있으며, 데미지가 어마어마해 한 대만 직격하더라도 높은 확률로 사망한다. 활을 발사해 먼 거리에서 처치하거나, 지형지물을 이용해 도망쳐야 한다. 그러나, 실제로 만났을 때에는 극도로 혐오스러워서[2] 대처가 어렵다. 또한 원거리에서 거미줄을 발사하는 공격도 하니 주의해야 한다. 무리를 지어 다니는 것인지 높은 확률로 주변에 왕거미 몇마리가 더 있다. 죽이면 거미 덩어리와 독을 드랍하는데 거미세트 방어구와 독화살 같은 독속성 무기의 재료로 쓰인다.

적대적이라, 마주치면 공격한다. 크기는 왕거미와 비슷하며 낮에는 주로 그늘에서 자고있고 밤에 돌아다니는걸 보니 야행성 인듯하다. 독을 가지고 있어서 공격에 맞으면 중독될 수 있으며 체력도 왕거미보다 높은 편이다. 중독, 높은 체력과 겹쳐서 이동속도도 매우 빠른 편이기에 밤에 잘못 마주치면 도망치기도 힘들다. 또한 낮에 화살로 공격받을 경우 도망친 뒤 체력을 회복한다.

  • 물벌레(Water Boatman)
연못 속에서 사는 벌레이며 플레이어를 공격하지 않는다. 물벌레 지느러미를 드랍하며 지느러미 물갈퀴의 재료로 쓰인다. 송장헤엄치개로 추정된다.[3]

연못 속에서 살며 덩치는 크지만 플레이어를 공격하지도 않고 약하다. 올챙이 고기를 드랍한다.

물 속에서 사는 적대적 생물이다. 물벼룩 고기는 조리없이 먹을 수 있다.

물 속에서 사는 거미로 연못 속에서 나타나며 연못연구소 안에서도 출몰한다. 왕거미를 죽이면 산소를 공급받을 수 있으며 드랍하는 소재는 뼈 단검과 뼈 삼지창의 재료로 쓰인다.

연못 속에 사는 거대생물로 한 개체만 존재한다. 데미지를 줄 수 없는 생물이며 플레이어를 보면 잡아먹을려고 한다. 잉어비늘를 얻을려면 연못 깊은 곳에 가라앉은 잉어비늘을 삽으로 파내야한다.

불빛 근처에 모여있는 곤충으로 공격시 즙을 내뿜으면서 날아다닌다

초반 연못 최고의 난재.날라다녀서 맞추기도 어려운데다 한 방 한 방의 대미지도 장난이 아니다. 다행이도 물속에 들어가면 때리지 못한다

꽃 부위를 돌아다니는 벌레. 선제 공격을 하진 않으나 반격 대미지가 무시할 수준이 아니다. 여담으로 박제된 크기와 실제 크기가 조금많이다르다.

새 물통이나 가지 등 높은 곳에 앉는다. 대미지는 입힐 수 없으며 날아갈 때 3티어 헬멧의 재료인 까마귀 깃털을 공급한다.
[1] 하지만 저레벨의 갑옷만 입어도 거의 피해가 없다.[2] 완전히 농담은 아닌 것이, 게임사에서도 거미가 혐오스럽게 생겼다는 것을 인지한 것인지 거미의 생김새를 훨씬 덜 징그럽게(다리를 없애고, 색깔은 하얀색 덩어리에 눈만 달려 있는 식으로) 설정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해두었다.[3] 다만 송장헤엄치게와는 달리 곧은 방향으로 해엄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