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레이 사령관

덤프버전 :

1. 개요
2.1. 개요
2.2. 작중 행적
2.4. 장비
2.4.1. 갑주
3. 레전드 세계관
4. 그레이 사령관
4.1. 개요
4.2. 작중 행적
4.2.1. 카르도아 행성
4.2.2. 칼러 행성
4.3. 장비
4.3.1. 갑주
5. 기타


1. 개요[편집]


CC-10/994는 ‘그레이’라는 이름을 가진 클론 장교의 지정 번호이다. 그레이는 은하 공화국군 소속이며 제다이 장군 데파 빌라바의 지휘하에서 복무하였다.


2. 그레이 대위[편집]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Eras-canon.png
파일:그레이 대위.jpg}}}
그레이 대위
Captain Grey

CT번호
CT-CC-10/994
고향
카미노
종족
인간(클론)
계급
대위
소속
데파 빌라바의 대대
은하 공화국
은하 제국
성우
디 브래들리 베이커
박영재


2.1. 개요[편집]


스타워즈: 배드 배치에 등장한다. 그런데 갑옷 도색이 초록색으로 변했고, 계급도 대위로 변경되었다. 또한 등에 차고 다니던 검도 사라지고 펄드론의 위치도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바뀌었다.[1] 설정 변경인듯 하다.


2.2. 작중 행적[편집]




2.3. 배드 배치[편집]


1화에서 처음 등장한다. 데파 빌라바와 칼러 행성에서 드로이드들과 교전 중 밀리는 상황에 빌라바의 제자 케이넌 제러스가 지원군을 데리고오자 성급이 급한 그레이는 몇명이냐고 묻자 총 5명이라고 하자 우린 망했다고(…) 말한다.

하지만 그 5명이 드로이드를 몽땅 부시고 다니자 망안경으로 보더니 "믿을 수 없어. 클론 포스 99잖아 "라고 말한다. [2] 사건이 끝나고 케이넌과 클론 포스 99가 떠나자 데파 빌라바 옆에 있는데 신호가 와 통신기를 켜 메세지를 보는데... 다름 아닌 지령 66이었다!

2.4. 장비[편집]



2.4.1. 갑주[편집]




3. 레전드 세계관[편집]




4. 그레이 사령관[편집]


파일:external/vignette2.wikia.nocookie.net/Eras-canon.png
파일:Commander Grey.png}}}
그레이 사령관
Commander Grey

CT번호
CC-10/994
고향
카미노
사망
18 BBY(고잔티급 순양함)
종족
인간(클론)
계급
대위
소속
데파 빌라바의 대대
은하 공화국
은하 제국

4.1. 개요[편집]


CC-10/994는 ‘그레이’라는 이름을 가진 클론 사령관의 지정 번호이다. 그레이는 공화국 대육군 소속이며 제다이 장군 데파 빌라바의 지휘 하에서 복무하였다.


4.2. 작중 행적[편집]



4.2.1. 카르도아 행성[편집]


그레이는 데파 빌라바의 휘하에서 스타일스 대위와 데파 빌라바의 파다완칼렙 듐과 함께 싸웠다. 그레이는 자신의 병력을 마스터 빌라바와 스타일스 대위와 지휘하고 있을 때 폭발이 일어나 그레이의 많은 병력이 사망했다. 그리고는 드로이드 병력이 곧바로 살아남은 클론들을 공격하기 시작하였다. 그레이는 생존한 클론들과 빌라바의 도움으로 전투에서 살아남았고, 마침내 카르도아에서 분리주의자 병력을 몰아내었다.


4.2.2. 칼러 행성[편집]


그레이는 칼러 행성 전투에서도 참전하였다. 칼러 행성 전투에서 공화국이 분리주의자 연합을 격퇴하였다. 전투가 끝나고 그레이와 대위 스타일스는 칼러인 가무트 키를 만나러 가는 두 제다이와 동행했다. 빌라바는 칼러인들에게 분리주의자들이 더 이상 문제를 일으키지 않을 거라고 설득했지만 원주민들은 공화국과 분리주의자들 사이에 차이점을 찾지 못하였다. 듐, 스타일스와 그레이는 칼러인들에 화가 났지만 빌라바는 동요하지 않고 키에게 자신들은 주변의 들판에서 밤을 보낼 거라고 통보했다. 그날 밤, 클론 두 명과 제다이 두 명은 같이 앉아서 왜 빌라바가 공화국과 분리주의자와 비교한 칼러인들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았는지 물어보았다. 그레이와 스타일스는 빌라바가 자신은 제다이들이 제다이 장군이 되는 것을 반대한다고 할 때 크게 반발했지만 듐이 코러산트에 위치한 제다이 사원에서 질문을 남발하고 다니는 것으로 유명했다는 걸 알았을 때는 즐거워했다. 토론 중에, 그레이는 팰퍼틴으로부터 오더 66을 실행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클론들은 몰랐지만, 발라바는 명상을 통해서 동료 제다이들의 죽음을 보았고 듐에게 위험하다고 경고했다. 클론들이 조준을 할 때 빌라바는 광선검을 키면서 듐에게 도망가라고 했다. 빌라바와 듐은 클론들을 계속 썰었지만 그레이가 둘을 포위하라고 명령을 내리자 빌라바는 모든 탈출로를 막으려는 전체 대대를 상대로 이길 수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레이가 듐에게 화력을 집중하라고 했지만 듐은 도망가면서도 제다이 답게 공격을 막아내자 그레이는 스타일스에게 그를 추적하라고 명령을 내렸다. 이를 본 빌라바가 스타일스의 시선을 끌려고 스타일스 쪽으로 몸을 돌리자 자신의 뒤를 그레이에게 노출시켰고 그레이는 빌라바의 등을 명중시켰다. 빌바가 땅에 쓰러진 뒤에도 아일라 세큐라가 당했던 것처럼 그레이와 다른 클론 두 명은 계속 사격하였다.


4.3. 장비[편집]



4.3.1. 갑주[편집]




5. 기타[편집]


  • 배드 배치에서의 설정 변경으로 불만을 가진 팬들이 많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4 23:32:31에 나무위키 그레이 사령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스타일스는 본작에 등장하지 않았다. 계급이 낮아져서 나오거나 존재 자체가 사라질 듯 하다.[2] 이때 클론 포스 99가 유명해진 것인지는 불명이지만, 그레이가 언급하는 것을 보면 아낙시스 전투 이후로 이름을 유명해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