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메어 인 더 다크

덤프버전 :




1. 개요
2. 스토리
3. 게임플레이


1. 개요[편집]


2000년에 Paon[1], Eleven[2]이 개발하고 네오지오로 발매된 면클리어형 플랫폼 게임.


2. 스토리[편집]


이것은 사람들이 여전히 요술의 힘을 믿었던 고대의 이야기였다.

외딴 지방의 아주 작은 마을에 한 묘지기가 살고 있었다. 그는 못생긴 외모로 인해 마을 사람들과 거리를 두었기 때문에 묘지 한구석에서 조용하고 고독한 삶을 살았다.

어느 날 그는 무덤이 수색되고 일부 시체가 도난당한 것을 발견했다. 그는 마을 사람들이 그것을 알기를 원하지 않았고, 그래서 그는 스스로 무덤 강도를 제거하기로 결정했다. 그래서 그는 매일 자정마다 묘지를 순찰했다.

그는 강력한 마법사[3]가 마을을 공포에 떨게 하기 위해 그의 언데드 군대를 만들기 위해 시체를 훔쳤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런 다음 그는 마법사를 완전히 제거하기 위해 자신을 취했다.

마법사를 물리친 후 그는 고독한 삶으로 돌아간다. 마침내 마을 사람들은 마법사의 위협으로부터 그들을 보호한 그의 용감함을 알게 되고 그의 집으로 가서 그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3. 게임플레이[편집]


게임은 다른 면클리어형 액션게임인 스노우 브라더스, 죠앤맥 리턴즈와 매우 유사하다.[4] 나이트메어 인 더 다크는 공이 될 때까지 발사체(이 경우 랜턴에서 발사)로 적을 공격한 다음 밀고 밀어낼 수 있는 유사한 메커니즘을 사용한다. 적들을 넘어뜨린다. 이것은 또한 전리품과 파워업을 얻는 방법이기도 하다(다시 말하지만 스노우 브라더스와 다르지 않음 ). 5레벨마다 플레이어는 보스와 싸워서 보스를 파괴해야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17 18:59:01에 나무위키 나이트메어 인 더 다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데이터 이스트의 일부 직원들이 독립회서 차린 회사.[2] 봄버맨 퀘스트를 허드슨으로부터 외주받아 개발한 적이 있다.[3] 이녀석이 최종 보스다.[4] 스노우 브라더스와는 다르게 불을 던진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