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크 티아스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나크 티아스 소속

보기




나크 티아스
ナック・ティアス
Nac Tias[1]
파일:Nac Tius.png
TVA 설정화 • 보기
파일:Nac Tias Season 1 Character Sheet 1.jpg

프로필
본명
나크 티아스
성별
남성
나이
16세 추정
출생
6월 18일
사망
850년, 방벽 월 로제 트로스트 구
소속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히구치 토모유키
파일:미국 국기.svg
윌 쇼트

[ 정보 더 보기 ]
거주지
방벽 월 로제 트로스트 구
상부
최상위 결정 기관
~ 850년
병단
약력

훈련병
847년 ~ 850년
가족
티아스
가문
친부: 나크의 아버지
친모: 나크의 어머니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이사야마 하지메의 만화 《진격의 거인》의 등장인물.


2. 작중 행적[편집]


파일:Nac Tius 1.png

104기 훈련병단 출신이자 엘런, 아르민과 같은 훈련병단 34조. 훈련병단 시절 거인에 대한 이론 수업을 들었을 때 미나의 뒷줄 자리에서 수업을 듣는 모습이 나왔으며, 트로스트 구에 거인이 침입하자 34조 조원들과 함께 전위를 지원한다고 돌격할 때 거인들이 몰려들어 도시를 아수라장으로 만든 모습을 보고 "뭐하는 거야! 평소에 으스대던 선배들은?" 이라고 외쳤다. 사실 이 대사를 말했을때 그의 운명은 정해진거나 다름없었다. 선배들도 못이기는 거인을 이제 막 훈련병을 졸업한 나크 티아스가 이길수 있을리가 없기 때문이다.
조원인 토마스가 기행종에게 산채로 삼켜지는 것을 보고 크게 놀랬으며, 분노한 엘런이 토마스를 먹은 기행종을 쫒아가다 다른 거인에게 다리를 먹히고 밀리우스와 함께 엘런의 다리를 먹은 거인을 처치하려다가 밀리우스와 함께 먹혀서 사망해버린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미나와 함께 엘런을 쫓아가던 중 거인의 손바닥 풀스윙을 맞아 피곤죽이 되어 사망하는 걸로 변경되었다.

파일:KZTlUSJ.jpg

다른 엑스트라들은 적어도 비명소리라도 들려주고 죽는데, 나크는 비명소리도 없이 거인에게 풀스윙으로 맞아 그대로 피죽이 되어버렸다.[2]

밀리우스 제름스키와 함께 머리카락 색깔로 옥에 티가 있는데, 처음에는 머리카락이 갈색으로 나오다가 토마스가 잡아먹히는 것을 보고 놀라는 장면부터 검은색으로 나온다.[3]

게다가 밀리우스와 함께 이름도 전사 후에나 나온다. 거인의 공포와 신병들의 허무맹랑한 자신감을 연출하기 위한 희생양인 셈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8 17:08:29에 나무위키 나크 티아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작중에서 이름이 다르게 표기되었다. 원작 만화에서는 Nac Tias, 진격의 거인 설정집 Attack on Titan Character Encyclopedia에서는 Nac Tius이다.[2] 미나 캐롤라이나처럼 유언 없이 죽는다(...)[3] 당연히 BD 판에서는 수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