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온비 관장

덤프버전 :

파일:네온비 관장.jpg
이름
네온비
나이
30대 중반
직업
헬스클럽 관장
특이사항
솔로
1. 소개
2. 작중 행적
3. 기타

야, 서찬희! 안 닥쳐?

- 작중에서 끊임없이 등장하는 대사



1. 소개[편집]


웹툰 <다이어터>의 등장인물.

스토리 담당 네온비의 당시 오너캐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캐릭터다. 올빼미를 닮았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작중에서 수지 집 근처에 있는 헬스클럽인 '큰 헬스장'의 관장이다. 또한 갈 곳 없는 망나니서찬희를 거두어 재워주고 먹여주었다. 그리고 한 달 용돈 만 원 잠깐 집나왔을 때 하루에 만원이랬는데? 서찬희가 자신의 가게 금고의 돈을 먹튀한 뒤 신수지에게 사기를 치는 바람에 뒤치다꺼리를 하느라 고생을 많이 했다. 결국 그 건으로 화가 머리 끝까지 나서 서찬희를 쫓아내고 수지를 운동시키기 위해 다시 찾아온 찬희에게 죽빵부터 날리지만... 찬희의 사정 설명을 듣고 찬희가 수지의 헬스 비용을 부담하는 조건으로 헬스장 이용을 허락하며 수지가 건강한 다이어트에 성공하면 찬희를 정식 트레이너로 고용하기로 약속한다.

망나니인 찬희를 거두어주고 고도비만이었던 몸을 군살 하나 없는 멋진 몸매로 만들어주었을 뿐만 아니라 온갖 진상을 부리고 말도 더럽게 안 듣던 김 부장이 돌아와 지도를 제대로 받겠다는 뜻을 보이자 이 또한 받아주는 등 작품 내 대인배 인증.[1]

서찬희가 수지를 교육하면서 보이는 악마적이고 강압적인 모습은 다름아닌 네온비 관장이 원조다. 저스틴 리 코치는 자기 나름대로 헬스장 회원의 등급을 나눴는데 목표와 의지가 충분한 1급, 목표는 확실한데 의지가 약한 2급, 목표고 의지고 하나도 없이 징징대기만 하는 3급. 이상 3개로 구분했는데 사이드 스토리나 본편의 회상에서 보이는 찬희도 그렇고 수지도 그렇고 3급짜리였던 이들이 1급으로 성장한 것은 네온비 관장의 하드 트레이닝에서 기인한 것이다.

고도비만이었던 서찬희를 훈련시켜 예쁜 몸매를 만들어주었을 뿐 아니라 운동 경력이 짧을 리 없는 호화 헬스장 트레이너 출신인 저스틴 리와의 케틀벨 스윙 대결에서 밀리지 않을 정도의 체력과 트레이닝 지식을 가진 트레이너로 만들어 준[2] 어마어마한 실력자이다.[3]

마냥 서찬희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라 찬희가 사고를 칠 때마다 툴툴대면서도 뒷수습을 해 주기도 하고, 심지어 신수지를 뚱뚱하다며 비웃는 개념없는 누군가를 찬희가 실컷 두들겨 팼을 때에는 격려를 해 주기까지 한다.

사이드 스토리에서는 맹장염으로 입원했는데 찬희가 헬스장 돈통의 돈으로 병원비를 결제했음을 의사로부터 듣고 문자로 화를 내지만 찬희가 '저는 땡전 한푼 없고 어차피 그 돈통의 돈은 관장님 건데 관장님 돈으로 관장님 병원비 내는 건 당연하지 않나요?' 라며 반박하자 논리적으로 맞는 말이라 반박 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3. 기타[편집]


  • 사이드 스토리에서는 스승이란 사람이 나오는데 산에서 도를 닦는 노인이다. TV 중계까지 되는 보디빌딩 대회에서 입상도 하고 길 가던 일반인이 알아보기까지 하는데다 헬스장 차려서 사람 가르치는 걸 보면 제대로 배운 보디빌딩인데 대체 그 산골짝에서 뭘 배운 것일까 궁금해진다.

  • 지나가던 아줌마가[4] 보디빌딩 대회에서 우승한 사람이 아니냐고 알아볼 정도로 보디빌딩에서 입지가 높은 인물인 듯하다. 현실 기준으로 이 정도면 초호화 센터 출신인 저스틴 리 뺨을 칠 만큼 좋은 대우를 받으며 번쩍번쩍한 곳에서 트레이너로 일할 수 있음에도 동네에서 평범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헬스장을 운영하는 것을 보면 운동지도자로서 어느정도 철학과 신념이 있는 듯하다.

  • 솔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9 11:17:32에 나무위키 네온비 관장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김 부장이 결혼한다고 했을 때는 5년째 솔로로서 축하의 의미로 더 강한 압력의 운동을 시켜주었다(...). 김부장 : 저 곧 결혼합니다. / 네온비 관장 : 축하의 의미로 5kg 더 올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나오는 나레이션 박스의 나레이션은 ‘네온비 30대 중반/솔로’.[2] 단 트레이너로서 회원을 지도해 본 경험이 부족하다보니 소소한 노하우에서는 서찬희가 부족한 면이 많다.[3] 길을 가던 일반인까지 얼굴을 알아볼 정도로 얼굴도 많이 알려진 유명한 보디빌더인듯.[4] 현 건물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