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아스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노아스
파일:웃으니까이뻐요.jpg
파일:언니는왜화내요.jpg
58화
114화
계약자
비스닉 팔라디노[1]
나이
??
등급
땅의 정령왕
휘하 정령
노에아넨[2],노에스,노임,놈

1. 개요
2. 상세
2.1. 생김새
2.2. 성격
3. 작중행적
3.1. 시즌1
3.2. 시즌 2
4. 인간 관계
4.2. 정령왕
4.3. 드래곤
5. 기타




1. 개요[편집]


정령왕의 딸의 등장인물.


2. 상세[편집]


땅의 정령왕이자, 자칭 해인 오스번 엠브로스의 고모다.
다른 정령왕들이 말싸움을 하고있으면 옆에서 거드는 비실이같은 포지션을 맡고있다


2.1. 생김새[편집]


그 여성은 거의 엉덩이까지 내려오는 긴 황갈색 생머리를 가지고 있었는데, 동양인 같은 살구빛 피부에 머리카락과 같은 황갈색 눈동자, 그리고 오밀조밀한 이목구비를 가지고있는 엄청난 미인은 아니지만 꽤나 예쁜편인 여자였다. 그러나 그녀의 몸 전체에서 우아함과 부드러움이 뿜어져 나와 왠지 우러러보게 만드는 것만 같았다. 거기에 땅에 질질 끌릴 정도의 길다란 흰색 드레스를 입고 있었는데 차이나 풍으로 목까지 감싸는 데다가 손등을 거의 덮는 길이의 소매는 무척이나 넓어서 무협 영화에서나 봤던 송나라나 명나라의 여성복장과 비슷해 보였다.물롯 비슷한 스타일이라는 것이지 옷 가운데 새겨진 황금색 무늬라든지 디자인은 확연히 차이가 났다.[3]

금갈색 머리의 평범하게 생긴[4] 20대 초반의 아가씨가 땅의 정령왕 노아스였다.[5]


2.2. 성격[편집]


평소에는 점잖게 있지만 누군가 해인을 건드리거나 본인에게 무례하게 굴면 점잖음은 전부 집어던지고 난폭하게 변한다.



3. 작중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3.1. 시즌1[편집]


58화 노에아넨을 시켜 해인을 정령의 힘으로 만든 공간으로 데려온다. 경계하는 해인에게 자기소개를 하며 안심시킨다. 배고파하는 해인에게 노에아넨을 시켜 먹을것을 가져오라 명령한다[6]. 참 별나다 말하는 엘라임에게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를 보는데 평범하게 볼 수 는 없지" 라고 말한다. 고구마를 급하게먹다 체한 해인을 걱정해 어쩔 줄 몰라한다.[7]


3.2. 시즌 2[편집]


60화 갑판위에 있는 해인에게 신기한 아이 덕에 재미있는 구경이 많다며 웃는다. 실피드의 전 계약자[8]에 대해 말하며 이프리트와 함께 놀린다. 해인이 정령사들에 대해 어이없어하자 정령사들은 정령이 아파하는게 느껴지면서도 하나의 개채로 존중하지 않는다며 안타까워한다. 실피드와 엘라임을 예시로 들어 정령 둘이 충돌하지 않게 조심하라며 조언한다.

61화 훈련하는 해인을 지켜보다 엘라임에게 퇴짜를 맞고 정령계로 돌아간다.


90화 엠브로스 백작이 된 해인이 주디스의 사진을 보여주려 엘라임을 부르자 다른 정령왕들과 함께 나타난다.
해인의 방에 들어와서 넒은 방이라며 좋아한다. 자신을 죽이려고 한 자들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다는 해인에게 전부 죽여버리라 말하는 실피드와 말장난을 하다 이프리트에게 혼난다[9].

92화 듀비를 부려먹기 편한 하인 취급하자 말조심 하라며 이프리트에게 지적당한다.

97화 해인이 리건에게 공격받자 급하게 달려나와 걱정한다.

98화 리건에게 해인이가 너한테 무슨잘못을 했냐며 해인을 괴롭히는거면 우리[10]가 먼저 상대해주겠다고 화를 낸다. 실피드가 리건의 다리와 날개를 몽땅 잘라주겠다고 하자 그 말에 받들어 덤으로 온몸을 바위송곳으로 찔러준다며 협박한다. 리건이 드래곤이냐는 해인의 말에 나이가 5천살이 다되어가는데도 철이 없다며 토닥인다. 해인을 '우리'아들이라고 말해 엘라임에게 혼난다.

99화 해인에게 키메라 라고 한 리건에게 극대노땅속에 파묻어버리겠다. 라고 말한다.

114화 리건이 인간들은 자연을 생각하지 않는다 하자,다른 정령왕들과 함께 드래곤들의 악행을 까발리며 리건을 구박했다.

130화 해인의 말에 상처받아 정령계로 돌아간 엘라임을 보며 "엘라임이 엄청 충격받은 모양인데?" 라며 엘라임을 달래러 정령계로 돌아간다.

131화 울다 지쳐 쓰러진 해인을 보고 엘라임에게 "하여간 너도 웃겨. 말 한마디 잘못했다고 그렇게 화를내니?"라고 구박한다. 해인의 머리를 쓰다듬으면 나도 이런 존재가 있었으면 좋겠다며 계약이나 맺어볼까 고민한다. 그런 노아스를 보며 인간과는 계약하지 말라며 조언하는 실피드에게 실피드와 엘라임 둘 다 부럽다 말한다. 엘라임의 가끔 인간이 부럽다는 말에 굉장히 놀란다. 리건의 말에 침착해진 엘라임을 보며 저렇게 침착한 엘라임은 처음이라며 신기해한다.

132화 갓 일어난 해인을 타박하는 엘라임에게 밤새 해인을 품고있었던게 부끄러웠던거냐 말한다.

133화 환각으로 만들어진 동굴[스포일러]을 보며 누가 만든건진 몰라도 대단하다며 칭찬하는 이프리트의 말에 이어 꽤 넓은 지역에 강력한 마법을 건 존재가 신기하다 말한다.

140화 정령왕들에게 시비를 걸던 일리언이 노아스의 이름을 부르며 도발하자 극대노하며 자신히 친히 손봐주겠다며 소매를 걷어 올리지만 엘라임에 의해 저지된다.


4. 인간 관계[편집]



4.1. 해인[편집]


존재 차체가 신비한 존재. 자식처럼 소중한 아이. 엘라임이 쩔쩔매는걸 보면 재미있다. 심심하기만 했던 세계에 나타난 장난감같은 존재.


4.2. 정령왕[편집]


가끔 싸우기도 하지만 같은 선상에 있는 남매와 다름없는 사이다. 해인을 아끼는 모임 회원같은 친구들.
같은 정령왕이자 불의 정령왕.
화가 나면 무서워져 두려워한다.

엘라임 놀리기 동료, 바람의 정령왕.
노아스와 함께 엘라임을 놀리는 동료. 둘이 함께 엘라임에게 팔불출이라 놀리며 반응을 구경하곤 한다.

놀리기 좋은 동네북, 물의 정령왕.
해인이를 이용해 놀릴 때의 반응이 기대된다. 심심하지 않게 해주는 존재.


4.3. 드래곤[편집]


해인에게 장난치는 도마뱀.
해인을 첫만남부터 공격해 원래부터 낮았던 정령왕들의 호감도를 더 낮춰버린다. 해인에게 키메라라고 말해 정령왕들에게 분노를 사고, 노골적으로 해인을 유혹하려 들기에 엘라임에겐 딸을 채가려는 늑대녀석 취급받는다.


5. 기타[편집]


  • 세르반느와 계약 하려 했지만 엘라임의 극구반대로 인해 무산되었다고 한다.

  • 정령왕의 딸, 아사랴 에서의 언급에선 푼수끼가 있다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0 04:49:38에 나무위키 노아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본편인 정령왕의 딸이 아닌 세계관을 공유하는 후속작 아사랴에서 계약한다. [2] 이름이 어려워 노아에넨으로 착각하는 사람이 많다.[3] 정령왕의 딸 5권中 묘사된 노아스의 외모[4] 엘라임과 이프리트에게는 미남이라는 수식어가 계속 붙는 방면 노아스에게는 평범하게 생겼다는것을 계속해 강조한다.[5] 아사랴 3권中 묘사된 노아스의 외모[6] 원작소설에서는 노에아넨이 아닌 땅의 하급정령인 놈에게 명령했다.[7] 등을 쳐주기만 해도 해결될 일이지만 정령왕에겐 육체가 없으니 어떻게 대처해야할지 몰랐다. 웹툰에선 생략되었다. [8] 과거에 실피드와 계약했던 인간으로 작품시점 이미 죽은 사람이다.[9] 실피드:그냥 간단하게 죽여버려. 노아스:하지만 해인이가 죽이기 싫다잖아. 실피드:그럼 살리던가 노아스: 하지만 해인이를 죽이려 한 녀석들을 어떻게 나둬? 실피드: 그럼 죽여!![10] 정령왕[스포일러] 일리언의 동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