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큐라

덤프버전 :

파일:공유몽 로고.png
플로어 마스터


[접기 · 펼치기]
1층 다크 그레이
플로어

셀비아프리스트리 신 컬러리스린귀
2층 포레스트
플로어

스테고편백니퍼
3층 로얄 블루
플로어

케라 티리아
4층 카디널 레드
플로어

???
5층 실버 그레이
플로어

재키재키
호펜 실 크로드
6층 시안틸
플로어

???
7층 스칼렛 마젠타
플로어

???
8층 골드 옐로
플로어

라큐라프리스트리 신 컬러리스
9층 화이트
플로어

공석




공유몽의 등장인물
파일:라큐라.png
큐브 네임
라큐라
이명
8층의 전 플로어 마스터
성별
???
소속
포커페이스런
랭킹
???
【 상세 프로필 (스포일러 포함) 보기/접기 】
파일:라큐라 맨얼굴.png
랭킹
8층 1위 → ???

1. 개요
2. 작중 행적
2.1. 과거
2.2. 시즌1: COUNTER CUBE
2.3. 시즌2: ANGELS & DEMONS
3. 아이템
4. 능력
5. 강함
6. 기타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공유몽의 메인 빌런 중 하나.

9년 전 화이트 워에서 조약을 깨고 화이트 플로어를 노린 흑색 연합을 이끈 자이자 8층의 전 플로어 마스터. 도시언의 엄마인 셀비아를 죽인 범인.


2. 작중 행적[편집]



2.1. 과거[편집]


아주 오래 전 화이트 플로어에 처음으로 도달한 큐버들이 9층 공략을 멈추고 다시 돌아왔다. 그 이유는 9층 그레이 스테이트에 적혀있던 한 문장, "9-IX-9번 큐브를 클리어 한 자는 큐브의 룰을 마음대로 바꿀 수 있다." 때문이다. 큐브의 지배자가 자신에게 유리한 방향으로 규칙을 바꾸어 버리면 다수를 옭아매는 족쇄가 되기 때문에 한 사람이 막강한 힘을 갖지 못하게 그 시절의 플로어 마스터들과 소수의 강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누구도 9층을 공략하지 않는다는 조약을 맺었다. 하지만 결국 조약이 깨지고 화이트 워라는 전쟁이 일어나게 된다. 화이트 워는 전 8층 왕인 라큐라의 세력과 심층에서 힘을 키우던 악마 군단 엑시드런, 두 집단이 합쳐진 「흑색연합」과 1층, 5층, 7층 왕들의 세력이 모인 「백색 연합」[1]과의 대규모 전쟁이었던 것이다. 결국 전쟁에서 패배하게 되고 모든 힘을 빼앗긴 채로 4층 불의 지옥에 갇히게 된다. 하지만 모종의 이유로 탈출하게 되면서 도시언의 엄마인 셀비아를 죽이고 현재는 호펜 실 크로드의 보좌관으로서 활동하고 있다.


2.2. 시즌1: COUNTER CUBE[편집]


38화에서 이름만 언급된다. 루퍼트가 라큐라에게 전리품을 넘겼다고 한다.

74화에서 시언이 데빌 진과의 싸움에서 밀리자 큐티즈가 줬던 셀비아의 피를 자신의 몸에 주입하다가 과거의 한 장면[2]을 보게 된다. 라큐라는 거대한 돌기둥 위에서 아주 작은 실루엣으로 잠깐 등장했다.[3]


2.3. 시즌2: ANGELS & DEMONS[편집]


74화에서 라이파 크로벳이 블러드루트가 아직 꽃을 피우지 않아 가치가 없다며 라큐라님이 블러드 루트를 원하지 않을거라고 하는 것으로 보아 아무래도 계승되는 태고형의 특징을 이용해 꽃을 피워낸 태고형을 빼앗으려고 한다.

86화에서 컬러리스와 붙게 된 THEKA[4][5] 자신의 오빠를 부르는데[6] 이때 THEKA의 눈이 완전히 검게 변하면서 라큐라가 빙의한다.[7] 컬러리스도 그를 알아보고는 자이언트 잭이 그의 산물임을 예상했다며 그가 다시 나타난 것에 대해 궁금해한다. 그는 지난 일에 궁금한 게 많다며 자신이 앞으로 무엇을 하려는지가 더 중요하다며 자이언트 잭을 복구시킨다. 결국 컬러리스의 다중 아트모 스피어에 의해 갈려버린 자이언트 잭 때문에 빙의가 풀려버린다.[8]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98화에서 시언이 떠올린 과거 장면이나 THEKA의 회상에 나온 인물이 라큐라와 동일한 사람이라는 것이 밝혀진다.
파일:라큐라 실루엣.png

5층 어딘가에서 5층의 유일한 장군급 크리쳐인 푸영검을 한 방에 처리하는 모습[9]으로 제대로 등장. 레드 하트인 커스 레인이 전성기 때의 힘을 되찾은 거 아니냐고 얘기하자 젊음이 부러울 따름이라며 농담하지 말고 찾아온 용건을 물어본다. [10] 왕께서 회의를 소집했다는 말에 바로 돌아가려고 한다. 레인은 루퍼트가 수상하다며 다른 속셈이 있다고 의심하자 라큐라는 아랑곳하지 않고 이미 예상했고 걱정할 필요 없어한다.[11]

라큐라와 레인은 5층 그레이 스테이트 왕의 알현실에 도착한다. 고개를 들라는 크로드의 말에 라큐라는 때가 되었다며 모두 들어오라고 말한다.[12][13] 이때 감고 있던 라큐라의 붕대가 풀리면서 얼굴이 드러난다. 여전히 자신들의 목적은 화이트 플로어이고 새로운 전쟁이 임박하고 있다며 크로드가 자리에서 일어나 라큐라에게 자신들에게 필요한 마지막 카드 블랙 조커가 사용가능하냐고 물어보자 라큐라는 전쟁은 졌지만 동맹이 깨진 건 아니라며 자신의 동맹이었던 악마를 만나려고 6층으로 이동한다. 악마굴에 도착한 라큐라와 레인은 오래된 동맹인 엑시드런의 악마들을 만나게 되고 전쟁을 준비한다.


3. 아이템[편집]



4. 능력[편집]



5. 강함[편집]


셀비아가 목숨을 걸고서라도 막아내려 했던 자의 큐브 네임은 '라큐라'다.

5층 6위 루퍼트


6.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02:20:55에 나무위키 라큐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백색 연합을 이끄는 자는 1층 플로어 마스터이자 도시언의 어머니인 셀비아였다.[2] 핏빛으로 물든 하늘과 거대한 피의 날개를 한 셀비아와 함께 자이언트 잭의 모습도 보였다.[3] 하지만 이때는 라큐라와 이 사람이 동일인물이라는 것은 알 수 없었다.[4] 1부 74화에서 시언이 봤던 과거의 장면과 똑같다. 1부 74화에서는 거대한 돌기둥 위에서 작게 나왔다면, 2부 86화에서는 인물의 전체적인 실루엣과 함께 눈이 공개됐다.[5] 1부 74화와 마찬가지로 당시에는 라큐라와 돌기둥 위에 있는 이 큐버가 동일인물이라는 것은 알 수 없었다. 2부 98화가 되어서야 이 자의 정체가 라큐라였다는 것을 알 수 있다.[6] THEKA의 오빠가 라큐라라고 추측할 수 있다.[7] 라큐라가 빙의했다는 것은 THEKA의 달라진 목소리 때문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눈동자도 THEKA의 눈과는 다르게 눈 전체가 까맣게 변해버린 것을 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THEKA의 눈동자가 원래대로 돌아왔을 때 그녀는 영문을 모르는 듯한 표정을 짓는다.[8] 이때, THEKA의 모습을 보면 처음에는 웃고 있다가 눈이 원래대로 돌아오면서 영문을 모르는 듯한 표정을 짓는다.[9] 이때 땅에서 손가락이 튀어나와 그 거대한 크리쳐를 산산조각낸다.[10] 이때, 푸영검이 죽고 라큐라 옆에 있는 등불 아이템 속으로 파란 기운이 들어간다.[11] 이때 라큐라는 자신의 눈이 어디에나 존재하고 있다는 말과 함께 루퍼트와 함께 있는 THEKA의 모습을 비추는 것으로 보아 THEKA가 이중첩자가 아니냐고 독자들이 추측하고 있다.[12] 이때 등장하는 문양들은 블랙 스페이드, 블랙 다이아몬드, 블랙 하트, 블랙 클로버, 레드 스페이드, 레드 다이아몬드, 레드 하트, 레드 클로버였다. 라큐라가 이 자들에게 들어오라고 명령하는 것으로 보아 그들보다 더 지위가 높은 상관인 듯하다. 또한, 1부 38화에서 등장한 문양들과 비교해보면 블랙 스퀘어(가칭)만 빠져있기 때문에 라큐라가 블랙 스퀘어(가칭)에 해당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13] 루퍼트는 시언을 구하기 위해 3층으로 직접 갔기 때문에 회의에 참석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