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녀계의 식물

덤프버전 :

1. 개요
2. 위치 로즈 (Witch Rose)
3. 위치 퀸 로즈 (Witch Queen Rose)
4. 위저드 냉이 (Wizard Shepherd's Purse)
5. 러브 슈프림 (Love Supreme)
6. 슬픔의 가시나무
7. 위치 퀸 하트 (Witch Queen Heart)
8. 마법 허브
9. 라이프 우드 (Life Wood)
10. 수상한 꽃


1. 개요[편집]


꼬마마법사 레미에 등장하는 특수한 식물들 목록. 마녀계와 마법사계에서만 서식하며, 인간계에서는 서식하는 장소가 없지만, 마법당에서 일부 식물들을 기르기도 하였다.

보면 알겠지만, 꽃이 메인 테마인 2기에서 대부분 추가된 것이다.


2. 위치 로즈 (Witch Rose)[편집]


마녀계에서 자라는 마녀계에서 매우 중요한 식물로 위치 로즈의 장미에서는 아기 마녀가 태어난다. 마녀계에서는 위치 로즈에서 태어난 아이를 가장 먼저 안은 사람이 그 아이의 어머니가 되어 유치원 입학 전까지 1년간 양육해야 한다는 규정이 있다. 모타와 모타모타의 말에 의하면 여왕님으로부터 사명을 받아 아이를 기르게 된다고 한다. 한 마녀가 키운 아이 마녀는 자신을 키워준 어머니를 '○○(어머니 마녀의 이름)엄마'라고 칭한다.[1] 같은 가지에서 태어난 마녀는 서로 자매관계가 된다. 대표적으로 마조리카와 마조루카 자매, 마조몬로와 마조바닐라 자매가 있다. 이는 후술할 위치 퀸 로즈에서도 마찬가지이다.

3. 위치 퀸 로즈 (Witch Queen Rose)[편집]


파일:witchqueenrose.png

왼쪽에 있는 푸른색 장미로 100년에 한 번 강대한 마력을 지닌 아이가 태어난다고 한다. 그 강대한 마력 덕분에 위치 퀸 로즈에서 태어난 마녀의 아이는 키우기가 매우 힘들어 모두가 키우기를 꺼린다. 이 장미꽃에서 태어난 아이는 차기 여왕의 후보가 된다.[2]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설판에서는 아주 중요한 사실이 밝혀진다.

우선, 위치 퀸 로즈에서는 아이가 2명 태어나는데, 태어나는데에 시간차가 있다.[3] 그리고 먼저 태어난 아이가 차기 여왕으로 지목 된다면, 태어난 아기 중 동생은 자신이 마녀라는 것을 숨긴 채 인간계에서 지내야 한다. 그리고 언니에게 동생의 존재를 가급적이면 알려지지 않도록 한다. 그 이유는 이전 여왕들이 서로 언니와 동생편으로 나뉘어서 싸웠기 때문이다. 결국 전전대 여왕 때부터는 언니는 무조건 여왕이 되고, 동생은 인간계로 가게 되었다. 만약, 여왕이 죽거나 자리를 그만둔다면 동생이 여왕 자리를 물려받게 된다. 대표적인 예로 마조트루비용이 동생인 마조바그에게 여왕 자리를 물려준 것이 있다.

그래서 현재 여왕마키하타야마 하나도 각각 동생이 있으며, 이중에 현재 여왕의 동생은 본작에서 딱 한 번 출연한 적이 있다. 자세한 건 이 항목을 참고할 것. 하나의 동생은 본작에선 출연이 없지만, 소설판에서 한 마녀의 손에 의해 거두어져 인간계에서 지내게 된다.


4. 위저드 냉이 (Wizard Shepherd's Purse)[편집]


파일:HanachanWizardPlants.jpg

마법사계에서 자라는 마법사계에서 매우 중요한 식물로 위저드 냉이의 잎사귀에서는 마법사의 아이가 태어난다. 오야지데 역시 이 식물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마법사계는 몇 백년 전, 마법사계의 전대 왕이 도박으로 마녀계의 전대 여왕에게 영토를 잃은 뒤 남은 영토가 매우 척박한 지역이라 위저드 냉이가 더 이상 자라지 않아 인구수가 30명까지 줄었다.[4] 그러다보니 마법사계의 군인 수는 총 23명밖에 안 된다.[5] 2기 후반에 마녀계와 마법사계 간의 갈등이 풀리자, 국경이 열리고 마녀계의 여왕님의 힘으로 땅도 비옥해지고 동시에 위저드 냉이가 되살아났으니 여러모로 다행이다. 라이트노벨에서는 위저드 냉이에서 아이가 태어난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덧붙여서 전에는 위저드 팽팽 풀이라고 했지만, 팽팽 풀, 즉 ペンペン草가 냉이를 가리키기 때문에 냉이로 수정했다.


5. 러브 슈프림 (Love Supreme)[편집]


파일:lovesupereme.png

어떤 소원이든 단 한 번, 단 한 가지만 이루어준다는 꽃. 하지만 무상의 사랑을 가진 이가 아니면 뽑는 것조차 허락되지 않는다고 하는 전설의 꽃이다. 저주의 숲에 피어있으며 본디 저주의 숲은 러브 슈프림의 숲이였으나 전전대 여왕님의 강력한 마력과 깊은 슬픔으로 그 모습이 변하였다. 또한 꽃에 저주를 걸어 그 꽃에 다가가는 자는 무조건 1000의 잠에 빠지게 만들어 놓았다. 이 때문에 단 한 명의 마녀도 이 꽃을 채취하는 데에 성공한 자가 없었으며, 단 한 명의 생존자가 있긴 했지만 그마저도 수정구슬이 깨져버려 1000년의 잠에 빠졌다고 한다.

작중에선 2기 최후반부에 하나가 매우 위독한 병에 걸려버리는 바람에 그 병을 치료하기 위해 도레미 일행이 러브 슈프림을 찾으러 위험을 무릅쓰고 저주의 숲에 들어가게 된다. 물론 마녀가 아닌 인간 견습마녀가 자신의 숲에 들어간 것을 본 전전대 여왕은 이들에게 환영을 심어서 유혹시켰지만[6], 하나를 치료하겠다는 모성애로 모두 극복한다. 어찌어찌해서 러브 슈프림이 있는 장소에 도착한 도레미 일행이었지만, 그곳에는 매우 강력한 결계를 걸어 놓아 다가가면 바로 1000년의 잠에 빠지는 저주를 걸어놓았다. 하지만 도레미 일행은 목숨을 바쳐서라도 하나를 치료하겠다는 의지로 한명씩 그 꽃에 접근한다. 결계의 마력은 매우 강력해서 해로운 마법을 막아주는 파트렌느 복장 조차도 단번에 찢어버렸고, 온푸-아이코-하즈키 순으로 수정구슬을 바치면서 그 꽃을 잡으려 했지만 실패하고 모두 1000년의 잠에 빠져버린다. 마지막으로 도레미까지 몸을 던져서 결계를 깨는데 성공하지만 결국 도레미도 수정구슬이 깨지면서 1000년의 잠에 빠지게 된다.[7] 하지만 러브 슈프림을 손에 넣는데 성공하였으며, 전전대 여왕은 이들의 행동을 도무지 이해할 수가 없다는 말과 함께 숲과 함께 사라져버린다.

저주의 숲이 사라지고 도레미 일행이 러브 슈프림을 얻는데 성공한 것을 모두가 목격한다. 하지만 그 댓가로 도레미 일행 모두가 1000년의 잠에 빠진 상태. 마녀계의 여왕은 도레미 일행에게 감명하여 그들에게 다가가 1000년의 잠을 푸는 마법을 쓰려고 했으나 마조린에게 저지당한다. 바로 그때 러브 슈프림으로 인해 하나가 기적적으로 완치하였고, 곧바로 잠들어버린 오자마녀들에게 다가가 1000년의 잠을 풀어버린다.[8] 이로 인하여 오자마녀들은 잠에서 깨어났고, 완치된 하나와 기적적으로 재회하게 된다.


6. 슬픔의 가시나무[편집]


전전대 여왕님에 의한 저주로 생겨난 식물. 4기 후반부에서 폭주하다가 도레미 일행의 활약으로 모두 없어진다.


7. 위치 퀸 하트 (Witch Queen Heart)[편집]


파일:witchqueenheart.jpg

여왕님의 정원에서 자라고 있는 하트 모양 꽃잎을 가진 꽃. 어떤 소원이든 몇 번이고 들어주지만 좋은 소원이 아닌 나쁜 소원을 빌면 꽃잎의 색이 점점 진해지며 꽃잎의 색이 검은색이 되면 씨를 맺게 된다. 곧 씨는 여러 곳으로 퍼트려진다. 이런 것이 인간계에 돌아다니면 굉장히 위험한 일이 생길 수 있고 악용하는 이가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오직 마녀계의 여왕님만이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있는 꽃. 2기 극장판에서는 폿프가 이 꽃을 인간계로 가져오는 바람에 대소동이 일어났었다. 하나 때문에 언니와 오해가 생겨 싸우다가 모르고 언니를 저주하는 소원을 빌어버려[9] 색이 진해지고 그 꽃이 온 마을을 돌아다니며 사람들의 그릇된 욕망을 충족시키고 다녔다. 이후 겨우겨우 꽃을 잡았지만, 이미 씨까지 맺은 상태라서 마조리카는 태워 없앨 수 밖에 없다고 밝힌다. 이에 도레미 일행은 어떻게든 매지컬 스테이지로 원래대로 되돌리려 했지만 실패. 이 역시 이미 빛을 잃은 꽃은 매지컬 스테이지 조차 통하지 않는다고 마조리카가 말한다. 하지만 폿프가 잘못을 뉘우치고 눈물을 흘리자 꽃이 다시 원래대로 돌아오기 시작하였고, 도레미 일행들 또한 꽃이 원래 모습으로 돌아오길 소원을 빌면서 결국 꽃은 원래 모습으로 돌아와 여왕님의 정원으로 돌아간다.[10]


8. 마법 허브[편집]


마력이 깃든 허브. 그 자체로는 그렇게 대단한 건 아니지만, 마력이 깃든 덕분에 마녀들에게 효력이 좋은 것으로 추정된다. 작중에서 마녀인 아이를 키울 때는 7가지의 허브를 먹여야 하는데, 원래는 데라가 전부 좋은 기회라고 강매하러 왔지만, 결국 인간계에서 자생하는 허브를 모으는 것으로 대응해버렸기 때문에 데라만 허탕을 치게 되었다. 인간계의 자생하는 허브 중에도 마법 허브가 일부 있지만 눈으로 봐서는 구분을 할 수 없는데, 피콧 호른을 가져다 댔을 때 마법 허브가 맞다면 피콧 호른이 돌면서 허브가 빛을 내게 된다. 섭취 방법은 허브를 물에 담근 뒤, 그 물을 물엿에 섞어서 먹이는 방식이다.


9. 라이프 우드 (Life Wood)[편집]


파일:lifewood.png

마녀의 아이를 키우는데 필수적인 나무. 마녀의 아이에게 가장 적합한 환경을 제공해준다. 2기에서는 온실에 두어 하나가 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주고 3기에서는 하나가 잠시 유치원을 떠나 마법당에서 생활할 때 마법당 한 켠에 이 나무를 둔다.

파일:mahodo4.png

4기에서는 하나가 무리한 마법으로 성장하고 동시에 마법당까지 개조하면서 마법당의 절반을 이 라이프우드가 차지하게 된다. 이 건물의 라이프우드 쪽에 하나가 사용하는 방이 있다.


10. 수상한 꽃[편집]


드라마 CD 뮤지컬에서 등장하는 마죠탱고가 음악계에 퍼뜨린 수상한 꽃. 불협화음을 내어 음악계의 사람들의 힘을 빠지게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14:11:44에 나무위키 마녀계의 식물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마조리카가 자신을 양육한 마조리리카를 부를 땐 '리리카엄마'라고 한다. 마녀 유치원의 원장 마조미라 역시 어머니인 마조칼라를 '칼라엄마'라 칭하는 장면이 나왔다.[2] 여왕이 재위 중에, 위치 퀸 로즈에 태어난 후보 중 여왕으로서의 마력과 품격을 갖춘 아이를 지목하는 경우와, 재위 중에 적임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후보들 중에서 입후보자를 세워서 국민 투표를 통해 마녀를 뽑는 방법이 있다. 마조리카가 1기에 마법당에 온 이유는 선거자금을 모으기 위해서였다.[3] 이와 함께 본인들은 모르고 있었으나 마조리카와 마조루카가 자매였다는 사실도 알려진다.[4] 4기에서는 28명이라고 했다.[5] FLAT4, 국왕, 오야지데, 오지지데(총 7명)를 제외한 인구.[6] 각자가 원했던 목표가 이루어지는 장면을 보여주었다. 하즈키는 자신의 어머니가 자신의 말을 들어주는 장면을, 아이코는 자신의 부모님이 재혼하는 장면을, 온푸는 지하철에서 일하는 아버지와 만나는 장면을, 마지막으로 도레미는 온 가족이 스테이크를 먹는(...) 장면을 보여주었다.[7] 이때 도레미의 머리를 푼 모습이 나온다.[8] 이때 다가가서 오자마녀들의 이름을 말한뒤, 처음으로 하나가 맘마라고 부른다.[9] "도레미가 생쥐처럼 작아지고 마법도 못쓰게 되어 버려라!"란 내용. 그런데 도레미는 작아지는 것에 더해 완전한 생쥐로 변해버려, 마조리카에게 그냥 생쥐로 오해받아 쫓겨나고 강아지한테 쫓겨 도망다니는 등 온갖 생고생을 한다.[10] 그런데 엔딩을 보면 알겠지만, 이 꽃이 제자리로 돌아가는 모습을 여왕과 마조린이 직접 보고 있었다. 하지만 어찌 됐든 꽃은 원래의 모습으로 제자리로 돌아갔고, 그 이후로 오자마녀들에게 그 꽃에 관한 얘기를 꺼내지 않은 걸 보아선 그냥 관대하게 넘어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