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천휘

덤프버전 :

파일:열강 마천휘.jpg
열혈강호 원작에서의 모습

파일:열강2 마천휘.jpg
열혈강호2에서의 모습


1. 소개
2. 작중 행적
3. 열혈강호2에서
4. 사용한 검식



1. 소개[편집]


열혈강호의 등장인물. 이름은 마천휘. 별호는 쾌검룡(快劍龍).
무림 정파정파 육대신룡 중 하나인 쾌검룡 마천휘는 그의 별호에서 알수 있겠지만. 검술 실력자로도 상당하지만 청경문의 검술에 보법이 추가되어 경공도 막강한 실력에 상당히 우수하다. 무려 경공으로 한비광과 견준다.
무공도 보법에서 나오는 검술이 말해주듯 마천휘는 신지의 위지흔보다 나은 실력을 가지고 있으며 내공과 실력을 가다듬으면 앞으로 유원찬 정도의 초고수 실력으로 올라갈 확률이 높다.

그런데 마천휘는 무공엔 진지하나 너무 어리숙한 쑥맥 같은 비주얼로 보이는데..과연 육대신룡의 천운악 정도는 아니고 진패운 같이 감이 둔한 인물로 나온다. 좀 맹한 인물인듯.


2. 작중 행적[편집]


유진문주 에피소드 인트로에서 진패운을 자칭하는 엑스트라 산적의 대도(刀)를 조각조각으로 썰어버리고 본인 입으로 육대신룡임을 소개하면서 등장.

한비광과의 대결에서는 그야말로.. 속전이였다. 학산파의 진패운과는 안면이 있으며 성격이 좀 어벙하다. 열받으면 한 성격하지만... 말빨은 좀 밀린다.[1]

정의바보스러운 면이 있어서 한비광이 천마신군의 제자인걸 알면서도 순간적으로는 화를 내었지만, 의로운 행동을 했다는 점은 높게 평가하여 협력하게 되고, 심지어 기절한 이후에는 내공까지 불어넣어 주었다.

뱀발이지만 별호가 나온 몇 안되는 인물중 하나이다.


3. 열혈강호2에서[편집]


검협이라는 새로운 칭호를 가진 고수가 됐다.

신지 척결 이후, 천하오절이 사라지면서 육대신룡이 정파 일선에 나서게 된다. 마천휘 또한, 정파의 영웅으로 과거 쾌검룡이라는 별호 외에 검협이라는 명예로운 별호로 무림맹과는 독자적으로 의와 협을 위해 노력한다.
그러나 평소와 그와 친하던 문파들이 반 무림맹이라는 이유만으로 멸문 당하자, 더 이상은 안되겠다 싶어 무림맹주 회의를 소집한다. 하지만 회의장으로 가던 중, 알 수 없는 집단에 의해 공격을 받게 된다. 이러한 집단의 행적을 쫓는 중 수족(獸族)이 일반 양민들에게 피해를 준다는 소식을 듣고 수족 소굴을 찾는다.

여담으로 게임판에서는 청경문 문주로 등장하는데 신지에 협력하여 신지와 정파 사이에서 이익을 노리다가 결국 풍연에게 참살당한다. 이름만 마천휘지 실상 원작과 설정이 전혀 다르다.


4. 사용한 검식[편집]



  • 춘화만개(春花滿開)

  • 폭뢰감천(爆雷紺天)

  • 냉혼단심검(冷魂斷心劍)

  • 보법 청경지보(淸景之步)

  • 제 4절 무영절체(無影絶體) - 몸을 숙이고 10여보 이상을 움직이는 초절정 보법.

[1] 이 경우는 상대방의 말빨이 좋을뿐이지만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00:55:20에 나무위키 마천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