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세카렐리

덤프버전 :



마크 세카렐리
Marc Ceccarelli


파일:Marc+Ceccarelli+Viacom+Winter+TCA+2019+wETsNdHOAJPl.jpg

본명
마크 스콧 세카렐리
Marc Scott Ceccarelli
출생
1968년 1월 4일 (56세)
캘리포니아 주 베이커즈필드
국적
[[미국|

미국
display: none; display: 미국"
행정구
]]

직업
각본가, 애니메이터, 프로듀서
소속
디즈니 텔레비전 애니메이션(2008)[1]
니켈로디언(2011~현재)
카툰네트워크(2013~2016)[2]
링크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1. 개요
2. 평가
3. 기타



1. 개요[편집]


네모바지 스폰지밥의 제작진. 스티븐 힐렌버그의 부고 이후에는 그의 자리를 이어받아 빈센트 월러와 공동 총책임자로 일하고 있다. 시즌 13부터는 올드 시즌의 제작진이였던 제니 모니카도 합류했다.[3]

시즌 4부터 본격적으로 제작진으로 활동하고 있는 빈센트 월러와는 다르게 마크 세카렐리는 시즌 8부터 제작진에 들어왔다.

그렇게 한참 제작하다가 스폰지밥 3D 제작진에 원작자 스티븐 힐렌버그가 복귀하여 시즌 9 190화부터 폴 티빗과 공동 총책임자로 일하게 된다. 이때 마크 세카렐리는 시즌 9 192 ~ 193화까지 애니메틱 디렉터로 활동하다가 시즌 9 194화부터 빈센트 월러와 같이 슈퍼바이징 프로듀서로 직위가 올라간다.

시즌 9가 끝났을 때 폴 티빗은 제작진에서 나갔으며 스티븐 힐렌버그가 단독으로 총책임자가 되었다. 하지만 시즌 10 초중반부에 그가 루게릭병에 걸려 제대로 제작과 중재를 하지 못하게 되었고, 이때부터 실질적인 제작은 빈센트와 마크가 담당하게 된다.[4]

시즌 12 제작 중 스티븐 힐렌버그가 세상을 떠나고 마크 세카렐리는 빈센트 월러와 공동 총책임자로 직위가 올라가게 되었으며 시즌 13부터 제니 모니카도 합류하여 현재 스폰지밥 감독은 3인체제가 되었다.


2. 평가[편집]


시즌 8부터 들어온 제작진이라 그런지 관련 기록이 많이 없는 제작진이다. 현재 총책임자라는 높은 위치에 있지만 존재감이 많이 없고, 인지도도 많이 떨어지는 편. 하지만 빈센트와 다르게 내색만 하지 않을 뿐이지. 그도 현재 공동 총책임자 중 한 명이니 스폰지밥이 골수팬들에게 비판을 계속해서 받은 이유는 이 사람의 책임도 분명히 존재한다.

또한 이 사람도 현 제작진들처럼 스폰지밥 알못이다. 폴 티빗처럼 엄청 오랫동안 일을 해온 인물이 아니기에 이 사람은 스폰지밥이라는 작품의 분위기를 잘 모른다. 물론 폴 티빗과 같이 일해봐서 어느정도는 알 수는 있겠지만 현 상황을 본다면 그저 본인들 마음대로 스폰지밥을 멋대로 해석하여 작품들을 만들고 있다.

그리고 올드 팬들은 대부분 시청을 멈췄는지 저질스러운 에피소드들이 계속 나오는 이후로 스폰지밥의 평균 시청률이 0.9% ~ 0.8%까지 떨어지는 일도 벌어졌다. 물론 이 사단을 만든 장본인들은 그들이고 시청률이 얼마나 떨어지든 보는 사람들은 볼 테니 계속 이렇게 제작할 것으로 추정된다.

결론은 빈센트 월러를 막을 책임이 있는데도 가장 늦게 들어온 제작진이라 아무런 힘이 없는 무능한 제작진이다. 그럼에도 총괄 명단에 빈센트보다 위에 올라간 걸 보면 놀랍게도 빈센트보다 활동이 약간 더 많은 듯하다. 만화가 기괴해진건 빈센트, 내용이 난잡해진건 마크 때문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을 정도. 실제로 현재 스폰지밥은 렌과 스팀피와 엉클 그랜파의 분위기가 강하다.


3. 기타[편집]


  • 시즌 8부터 스폰지밥 제작진에 들어와서 9년동안 일하고 2번째로 짧은 시간만에 총 책임자 자리에 올랐다.[5]

  • 본토 스폰지밥 팬들에게도 딱히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는 제작진이다. "그가 쓴 에피소드들은 대부분 성의가 부족해 보인다."라는 말까지 들을 정도.

  • 힐렌버그를 비롯한 몇몇 제작진과 한국여행을 간 적이 있다고 한다. 이를 미루어보아 스티븐 힐렌버그를 비롯한 제작진들과 사이는 좋은 편이였던 것으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02:39:20에 나무위키 마크 세카렐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피니와 퍼브 제작진으로 활동했었다.[2] 엉클 그랜파의 제작진으로 활동했었다.[3] 스티븐 힐렌버그가 루게릭병에 걸린 시점부터 실질적인 제작을 빈센트 월러와 같이 담당하였다.[4] 이때부터 스폰지밥이 전보다 정신나간 부분들과 기괴한 장면들이 많이 생겨나게 된다.[5] 첫번째는 전 감독인 폴 티빗. 약 6년을 일하고 총 책임자 자리에 올랐다. 폴과 마크 둘 다 짧은 시간만에 총 책임자가 되었다는 공통점이 있지만 둘의 작품 성향은 크게 갈리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