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 멕 샤크

덤프버전 :



파일:MM9WCBoss2.png
메가 멕 샤크
メガメックシャーク/ MEGA MECH SHARK

약점 무기
토네이도 블로우
레이저 트라이던트

1. 개요
2. 스테이지
3. 공략
4. 기타


1. 개요[편집]


록맨 9의 와일리 성의 세컨드 스테이지 보스. 페이크맨 스테이지에서도 중간 보스로 출현한다.


2. 스테이지[편집]


스테이지는 물 부분을 제외하면 즉사 트랩이 없고, 적 로봇들의 배치가 평이한 편이라 와일리 스테이지치고는 그렇게 어렵지 않다. 대체적으로 몇몇 부분만 조심하면 통과 가능.

록맨 2부터 등장한 전통의 공갈 바닥이 등장하는데, 이번에는 덩그러니 뚫려 있는 채로 나오는 게 아니라 일루전이라는 영사기를 닮은 로봇들이 빈 바닥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어디가 공갈 바닥인지 플러그 볼을 쓰지 않고도 알 수 있다. 빈 바닥을 만들어내기 전에 뚝딱 해치우는 방법도 있다. 물 속 구간에는 낮은 천장에 가시가 많은 구조라 점프가 억제돼서 좀 까다롭긴 한데, 주의를 기울이기만 하면 통과 가능하다.


3. 공략[편집]


총 3회전으로 싸우게 되며 1차전은 꼬리 부분, 2차전은 배 부분, 3차전은 머리 부분이다. 3회전이라 어려워 보이지만 각각 패턴이 하나 밖에 없어서 난이도는 낮다.

1차전은 미사일을 발사해대며 공격한다. 미사일은 버스터로 격추가 가능하다. 약점은 마그마 바주카와 레이저 트라이던트다. 미사일을 관통하는 레이저 트라이던트와 풀 차지 공격 시의 공격력이 높은 마그마 바주카 둘 중에는 레이저 트라이던트가 좀 유용한 편이다.

1차전 이후 멕 샤크 아래로 전진하면 바로 2차전에 돌입하며 2차전에서는 배 부분의 앞과 뒤에 있는 함재기 사출구를 공격해야 한다. 배 부분에는 가시가 있어서 너무 점프를 할 시에 피해를 받으니 주의할 것. 약점은 두 사출구를 피격할 수 있는 토네이도 블로우며 대각선 공격도 가능한 마그마 바주카도 유용하다.

3차전은 입에서 입자포를 발사하며 공격한다. 입자포를 발사할 때에만 피해를 받으며 입자포 공격력이 1~2차전과는 달리 피해량이 좀 크다. 약점은 레이저 트라이던트.


4.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13:41:22에 나무위키 메가 멕 샤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