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루

최근 편집일시 :

파일:1584060768654.jpg
이름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메리루
파일:미국 국기.svg Marylou
파일:일본 국기.svg メリー・ルー[1]
나이
12세
생일
8월 18일[2]
소속
하모니 초등학교
가족 관계
부친[3]
모친[4]
여동생 루카[5]
좋아하는 음식
새우튀김[6]

운동선수
성우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김채하[7][8]
파일:일본 국기.svg 키우치 유카코
뮤지컬판 배우
남유하(1기)[9]
최세인(2기)[10]




1. 개요[편집]



“설마 잊은 거야? 오늘 자전거 타러 가기로 약속했잖아.”

티니핑 시리즈의 등장인물. 로미의 새로운 친구. 친구 마야와 함께 로미의 정체를 알고 있다.


2. 소개[편집]


쿨하고 시원시원한 성격을 가진 보이시 속성의 소녀로, 부드럽고 상냥한 성격을 가진 소녀인 마야와는 대비된다. 스포츠를 좋아하며, 그 중에서도 보드 타기가 특기이며, 직설적인 말투 때문에 오해를 사기도 하지만 여리고 따뜻한 친구.


3. 작중 행적[편집]


비중이 많았던 에피소드는 굵은 글씨.


3.1. 캐치! 티니핑[편집]


'부끄러워하지 마~' 편에서 첫 등장. 하모니 마을에 이사를 오고 스케이트보드를 타다가 신디의 반려견 모카를 진정시키고 신디를 훈계한 다음 로미와도 짧게 인사하고 돌아간다. 그 후 우연치 않게 하트로즈에 찾아와서 로미와 재회하고 로미로부터 길을 안내받은 후, 여동생인 루카를 만나고 루카와 로미를 소개시켜주고 친구가 된다. 다음 날, 하모니 초등학교에 전학을 오며 자기소개를 하는데, 원래 성격과 달리 부끄핑의 마법에 걸려 반 아이들에게 제대로 인사하지 못하고 도망치나 프린세스 하트가 부끄핑을 캐치하면서 원래대로 돌아간다. 그 이후 로미, 마야와 줄곧 잘 어울려 다니는 모습을 보인다. 틈만나면 30% 할인 혜택을 준다며 아버지의 태권도장에 등록하라는 홍보도 틈틈히 했다.

4화, 12화, 20화, 32화, 36화, 38화, 48화 - 행적 자체는 마야와 동일.

'용기를 내, 마야!' 편에서는 뜀틀을 못 뛴 마야를 훈련시켜줬다.

'배고플 땐 상상해 봐' 편에서는 배탈이 심하게 나서 화장실을 들락거리게 된다. 그래서 아무것도 먹을 수 없었던 상황이었다. 어느 날 수업시간 도중 띠용핑의 마법에 걸리자, 교과서를 파이로, 연필 세 자루를 초코과자로 헛것을 보게 됐다. 그 이후 딜런이 던진 농구공을 햄버거로 착각해 입으로 물려 하다가 공을 맞게 됐고, 프린세스 하트가 띠용핑을 캐치하려던 중 하츄핑을 통닭으로 오해하는(...) 압권의 모습을 보여줬다.

'차나핑을 찾아라!' 편에서 본인의 어머니에 대한 존재가 처음으로 언급되었다. 그러나 정작 전술했듯이 어머니는 첫 언급으로부터 100화가 넘은 현재도 등장하지 않았다.(…)[11]

'날 따라 해봐요' 편에서는 따라핑의 마법의 걸려 헤이쥬 춤을 추는 것으로 잠시 등장.

'거울을 보면 안 돼' 편에서는 어머니의 화장대 위에 나타난 나르핑의 마법에 걸려 심각한 자기도취자가 되고 말았다.(...) 물론 나르핑이 캐치된 이후로는 문제가 해결됐다. 그리고 마지막 장면에서 본인은 지금 그대로의 모습이 자기 자신에게 잘 맞다는 걸 깨달았다.

'돌아와, 하츄핑' 편에서는 빗속에서 가출한 하츄핑을 찾느라 감기에 걸린 로미를 걱정해줬다. 사족으로 이 에피소드까지 5화 연속 등장을 달성했다.

'행운을 부르는 도장' 편에서는 할머니의 무거운 짐을 들어드렸는데, 이를 본 차캐핑은 본인에게 행운의 도장을 찍어줬다.[12] 그 결과, 빨간 불에 안 걸려 스케이트보드를 신나게 달렸다던가, 숙제를 깜빡 잊었지만 데인 선생님이 검사를 안 해 주셨다던가, 점심 시간에 본인이 제일 좋아하는 새우튀김이 나왔다던가, 체육시간 축구 시합에서 이기는 등 행운이 마구 일어났다.

'화내지 말아줘' 편에서는 자전거를 타던 도중, 흙탕물이 튀겨져 화나핑을 분노하게 만들었다. 사실상 본인이 만악의 근원이 된 셈이다… 그 이후의 행적은 마야와 동일.

'싫어 싫어, 시러핑!' 편에서는 마야 아버지 생신에 포도파이를 만들어달라고 로미에게 부탁을 하지만, 시러핑의 마법에 걸려 로미가 "싫어, 싫어"라고만 대답하는 바람에 사이가 틀어질 뻔했다. 다행히 시러핑을 캐치한 뒤 마법이 풀린 후에는 관계를 회복했다.

'바네핑의 화살' 편 마지막 장면에서는 놀이터에 누워 있다가 하늘에서 악동핑이 떨어지는 광경을 보게 된다.

'동화 속 공주님이 되고 싶어' 편에서는 로미, 마야와 함께 하트로즈에서 파자마 파티를 했다.

'아기가 좋아, 베베핑!' 편에서는 레나가 농구공을 넣으려 하던 도중, 아기 울음소리에 의해 방해된 레나가 아기에게 그만 우라고 하자, 본인은 말이 심하다며 레나를 말리는 것으로 등장.

'장난감이 되었어요!' 편에서는 루카를 하트로즈에 맡긴 후, 다시 찾아와줬다.

'바다에서 온 티니핑' 편에서는 바다로 소풍을 온 도중, 홀로핑의 마법에 걸려 슬픈 고래를 발견했다. 그 이후 하모니 마을에 진동을 느끼고 '프린세스 베로니카' 편에서 로미(프린세스 베로니카)가 앙대핑과 싸우는 모습을 보고 난 뒤, 마야와 함께 로미가 이모션 왕국의 프린세스임을 알게 됐다.


3.2. 반짝반짝 캐치! 티니핑[편집]


이 시즌부터는 로미의 정체가 이모션 왕국의 프린세스라는 것을 알게 됨으로써, 마야와 함께 종종 티니핑들을 캐치하는 데에 도움을 준다.

1화, 2화, 5화, 7화, 13화, 19화, 24화, 25화 - 행적 자체는 마야와 동일.

'반짝반짝하게 싹싹!' 편에서는 싹싹핑의 마법에 의해 사물함의 물건이 싹 사라진 걸 깨닫고, 이후 보석 로열핑들로부터 싹싹핑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3.3. 알쏭달쏭 캐치! 티니핑[편집]


1화, 3화, 7화, 12화, 13화, 21화, 24화, 26화 - 행적 자체는 마야와 동일.

'치료해줄게 삐뽀' 편에서는 간호핑의 망원경을 통해 로미와 함께 대화하는 모습으로 잠시 등장.

'로미와 하츄핑이 바뀌었어요' 편에서는 (하츄핑의 영혼이 들어간) 로미가 등교하던 도중, 로미를 보고 인사하는 역할로 등장. 이 때 로미(영혼: 하츄핑)가 인사할 때 말끝에 ’츄‘를 붙인 것에 대하여 잠깐 의아해한다. 이후의 행적은 마야와 동일.

'패션핑의 옷 만들기' 편에서도 등장. 다만 에피소드 내에서 활약은 마야가 더 컸었다.

'퐁당퐁당 퐁당핑' 편에서는 로미에게 신문기사를 보여 주며 핑크돌고래[13]와 같이 잡힌 무언가가 티니핑 같다며 정보를 제공해주는 걸로 잠시 등장.

'파티핑과 파티파티' 편에서는 깜짝 생일 파티를 받았다. 비록 파티핑의 장난으로 인해 파티 회장이 망가졌지만, 그래도 준비해 준 사실 자체로도 로미와 마야에게 기쁨과 고마움을 느꼈다.

'아빠의 카메라' 편에서는 로미, 마야, 열쇠핑들과 함께 마야 아버지의 카메라로 사진을 찍었다. 다만 에피소드 내 비중은 마야가 더 컸었다.

'삐질 거야 삐짐핑' 편에서는 마야가 수업시간에 준비물을 잊어오자, 마야에게 화를 풀라고 이야기하던 도중, 삐짐핑의 마법에 당해 본인도 삐지게 되었다. 티니핑 시리즈 최초로 본인과 마야가 토라진 장면.


3.4. 새콤달콤 캐치! 티니핑[편집]


4기부터는 시리즈 최초로 본인과 마야의 사복 디자인이 변경되었다.

1화, 2화 - 행적 자체는 마야와 동일.

'돌려 돌려~ 롤리핑' 편에서는 본인이 루카와 놀이공원에 갔지만, 루카가 타고 싶어했던 회전목마가 고장나서 곧 철거될 위기라고 말하면서 루카를 설득했다. 하지만 마지막 장면에서는 롤리핑과 루카의 약속 덕에 롤리핑이 회전목마를 다시 작동시켜줬고, 같이 회전목마를 타면서 에피소드 종료.


4.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16:07:56에 나무위키 메리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일본판에서는 메리・루 식으로 표기된다.[2] 출처: 미스틱 하트윙 완구.[3] 아버지는 승합차 한 대를 소유하고 있는데, 첫 등장 시 뒤에 있는 적재함을 놔두고 짐을 트렁크 문과 지붕에 매달고 가는 위험한 모습을 보였다.[4] 어머니는 현재 직접적 등장은 없지만, '차나핑을 찾아라!', '거울을 보면 안 돼' 편에서 언급된 바가 있다. 현재 기준으로 로미, 마야, 메리루 3인방의 친부모 중 유일하게 등장하지 않았다.[5] 로미 일행 중에서는 유일하게 형제자매가 있다.[6] 1기 19화 中.[7] 마야의 어머니, 차캐핑, 노리핑, 핑크돌고래와 중복이다.[8] 같은 제작사에서 만든 몬카트에서 진 헤이스트의 목소리를 맡았다.[9] 믿어핑과 중복.[10] 솔찌핑과 중복.[11] 마야 아버지의 경우, 첫 언급인 '싫어 싫어, 시러핑!' 편부터 첫 직접적 등장인 '아빠의 카메라' 편까지 정확히 70화가 지나서 겨우 등장했던 것과 비교된다.[12] 여담으로 차캐핑 또한 담당 성우가 김채하다. 즉 자문자답인 셈.[13] 여담이지만 이 돌고래의 효과음은 메리루와 동일한 김채하다. 다만 메리루(본인)는 후에 돌고래를 구하러 가지는 않았기 때문에 자문자답은 일어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