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하르트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성능
4. 기타



1. 개요[편집]


바르하르트/Valhart Walhart
파이어 엠블렘 각성》의 등장인물. 성우는 쿠스미 나오미/리처드 엡카

클래스는 오버 로드(아머 나이트/드래곤 나이트). 파이어 엠블렘 에코즈의 주인공 아름의 오버 클래스와 동일한 이름의 클래스이다. 이 때문인지, 아름의 후손이 아니냐는 얘기도 있다. 바름 대륙이란 이름의 유래 또한 발렌시아+아름이기 때문에 사실상 확정. 물론 아름과는 조금도 닮지 않았지만 아름의 아버지 루돌프와는 꽤나 닮아서 더욱 이런 주장에 힘을 실어준다. 생일은 9월 13일.


2. 상세[편집]


패도를 추구하는 패왕으로, 자신의 '힘에 의한 지배'를 관철시키기 위해 침략전쟁을 개시했다. 그러나 크롬이 이끄는 이리스 군과 각지의 반란군에 의해 패하고, 그 역시 쓰러진다.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FE 각성 특수동료 (스포일러 주의)


이때 죽은 줄 알았으나 실은 살아있었고, 어느 외딴 곳에서 시병들과 끝없이 싸우다가 도리어 시병들이 바르하르트를 따르게 되었고(...) 다시 한번 자신의 길을 추구하지만 여기까지 찾아온 크롬에게 다시 쓰러진다. 이후 크롬이 추구하는 길을 지켜보겠다며 아군으로 합류.[1]

크롬의 안티테제격인 존재로 이 인물이 세계를 지배하는 것의 최종목적은 모든 인간을 자신에게 복종시켜서 인간의 의지를 하나로 모아 사룡 기므레를 쓰러트리는 것이었다. 크롬이 동료와의 연을 중시하는것과는 정반대. 바르하르트와의 마지막 대결에서는 크롬의 선전과 렌하의 희생 등으로 지방호족들이 들고 일어나 수백만의 적군과 싸우게 되는데 그러한 상황에서조차 바르하르트의 강력한 카리스마에 적들이 도망가지 않고 의연하게 맞서 싸우고 글러먹은 인물인(...) 에크세라이까지 도망가지 않고 결국엔 싸우다가 사망하는걸 보면 이 사람도 인물은 인물이다.

후일담에선 새로운 대륙을 지배하기 위해 먼 여행을 떠났다고 나온다.


3. 성능[편집]


전용 스킬인 패왕은 아머/짐승 속성에 대한 특효를 무효화하는 스킬로, 마이유니트(여)와 결혼할 경우 마크에게 오버로드는 계승되지 않지만 그 대신 패왕 스킬이 강제로 계승된다.[2] 본인은 오버 로드/아머 나이트계/그리폰 나이트 정도밖에 활용 못하지만[3], 마크는 여기에 소셜 나이트계/다크 나이트/보우 나이트가 추가되어 그럭저럭 활용범위가 넓어진다.[4] 한편 부산스러운 마크랑 노느라 망가지는 아버지 회화를 보면 엄청나게 굉장한 무언가가 느껴진다 (...) 그리고 이런 인물한테 살갑게 접근해서 부산스럽게 구는 마크도 패왕의 자질을 물려받았다는것을 알 수 있다(?)


4. 기타[편집]


생긴것과는 다르게 채식주의자라고 한다.

공식 인기투표에서는, 남성 캐릭터 14위를 차지했다. 북미권에서는 h를 m으로 바꾸면 월마트가 되는 이름인지라 월마트랑 합성하는 밈에 희생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13:44:09에 나무위키 바르하르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단, 크롬으로 최소 한번은 바르하르트와 전투를 해야 한다. 안 그러면 아군이 되지 않는다.[2] 차기작에서는 '갑옷의 방패'와 '짐승의 방패'로 이분화 되어버렸지만 실제로 나오지 않은 미확인 스킬.[3] 그렇다곤 해도 드래곤 나이트/드래곤 마스터를 빼고 본인이 될 수 있는 직업 전부니까 좁은 건 아니다. 단 그리폰 나이트일 경우엔 비행계 특효에 주의해야 하는건 여전하다.[4] 페가서스 나이트계나 트루버도르계는 여성 전용이기 때문에 불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