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매트니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2.1. 2부 : 아란티아의 여왕
2.2. 4부 : 죽지 않는 자들의 군주
3. 외전 : 검은 기억
4. 기타



1. 개요[편집]


"멈춰라 블랙. 캡틴의 명령이다. 이러려고 여기까지 온 것이 아니다!"


하얀 늑대들》의 등장인물. 익셀런 기사단의 훈련교관으로 2부에서부터 등장한다. 기사도에 충실하고 올곧은 말 그대로 익셀런 다운 모습을 보이는 기사. 실력또한 꽤나 수준급으로, 슈벨이 개인적으로 진행한 울프기사단의 1차 테스트를 가볍게 통과했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1. 2부 : 아란티아의 여왕[편집]


론타몬의 익셀런 기사단에서 첫 등장. 익셀런 기사단이 과거의 영광이 사라지고 왕실 기사단에 들어가기 전 익셀런의 캡틴이 되어 커리어나 쌓으려는 멍청이들의 일종의 체크포인트가 되어버렸는데, 그런 마음으로 대충 들어온 한 귀족자제를 벌하다가 징계를 받으러 불려온 모습으로 나온다. 그러나 사실 징계를 내려야 할 캡틴 역시 그와 같은 생각으로, 징계라는 명목으로 그에게 아란티아를 둘러보고 올 것을 권하고, 론타몬의 보검까지 들려보낸다. 아란티아로 가던 중 블루게이트에서 슈벨과 만나고 도적떼를 제압, 블랙을 만나 함께 화이트게이트로 전진하기로 한다. 중간에 카셀을 인질로 잡아가다가 제이메르의 습격을 받아 싸우기도 했다. 결국 골드게이트를 함락시키는데 성공하지만 큰 부상을 입어 죽을 위기에 처한다. 이때 망자의 힘을 받아들이며 죽이 않는 몸이 되었고, 과거를 기억해낸 웰치에게 캡틴의 자리를 부여받는다. 화이트게이트 앞에서 웰치와 하얀늑대의 결투 전 제이메르와 마무리 짓지 못한 결투를 진행하는데, 심장 부근에 검이 박히지만 심장은 빗겨갔다며 아무렇지 않게 뽑아내는 모습을 보인다.[1] 이후 죽지않는 자들의 군주가 나타난 웰치에게 싸움을 명하자 론타몬의 보검을 그의 가슴에 박아넣어 위에 나온 대사를 외쳐 그를 저지하고, 결국 죽지않는자들의 군주에게 망자의 힘을 회수당해 온 몸에서 피를 터뜨리며 쓰러진다. 다만, 응급조치 이후 옮겨져 나디움의 병원에서 치유된다.


2.2. 4부 : 죽지 않는 자들의 군주[편집]


울프들과 슈벨과 함께 훈련하다가 카셀이 하늘산맥을 건너 울프기사단을 데리러 올때 같이 가넬로크로 온다. 이로서 네 나라의 기사단이[2], 그리고 여섯 나라가[3][4] 모두 연합하여 싸우는 전대미문의 전쟁이 벌어진다. 루시우스가 낙마하여 드래곤 기사단을 울프기사단의 신호로 이끌 사람이 없었는데, 빌리가 자진하여 그들을 이끈다. 이를 나중에 안 브란더는 별로 기분나쁘지 않은 얼굴로 부끄러운 일이라고 말한다.[5] 이후 울프기사단에 두 사람의 자리 정도는 있다고 말하는 쉐이든에게 여왕님께 빚은 모두 갚았다고 전해달라며 슈벨과 익셀런으로 돌아간다.


3. 외전 : 검은 기억[편집]


웰치가 막 캡틴이 되었을 때 즈음 만난다. 물론 그 익셀러느이 캡틴인지는 모르는 채로. 불량배들을 손쉽게 등 뒤에서 제압할 수 있음에도 굳이 공격한다고 미리 경고까지 하고 싸우느라 얻어맞기만 한다. 나중에 이유를 묻는 웰치에게 "기사도를 지키는데 이유따윈 필요 없습니다!"라고 답하여 웰치가 기사도에 대한 의지를 굳건히 하는데 나름대로 크게 기여하였다.


4. 기타[편집]


  • 확실하게 작중에 나온 것은 아니지만 정황상 익셀런의 캡틴이 되었으리라 추측된다. 애초에 캡틴을 상징하는 보검을 애가 들고가기도 했고.[6]

  • 하얀늑대들 중 론타몬 출신은 없지만 마스터 타냐와는 고향이 같다. 단, 던멜은 본인이 고향을 블랫풋으로 여기고 스스로의 과거를 모르는 것일 뿐, 그의 할아버지가 슈라이튼 백작이므로 엄밀히 따지자면 던멜과도 고향이 같다.

  • -공식 전투력측정기-제이메르의 언급에 따르면, 무척 강하다고. 그러나 혼자 드래곤기사단 다섯을 상대할 정도는 아니다.[7]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1:12:01에 나무위키 빌리 매트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때 카셀에게 태양의 위치를 묻는데, 망자들은 태양을 보지 못함을 생각해본다면...[2] 울프기사단, 드래곤기사단, 이로피스 왕실기사단, 익셀런 기사단[3] 아란티아, 가넬로크, 이로피스, 론타몬, 루티아, 카모르트[4] 사실상 론타몬과 익셀런의 군사는 한 면 뿐이긴 했다만...[5] 브란더의 성격 상 그냥 웃자고 한 소리일 가능성이 높다.[6] 근데 론타몬이 워낙 썩어빠진 동네라 귀족들이 뭔 개짓거리를 했을지 모르긴 하다.[7] 뭔 애기냐면, 이게 익셀런 4명이 드래곤기사단 20명을 학살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제이가 아는 유일한 익셀런인 빌리를 떠올리며 한 생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