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온의 눈

최근 편집일시 :

파일:ahsoka1x03_1400.jpg

1. 개요
2. 상세
3. 등장 작품
4. 기타


1. 개요[편집]


Eye of Sion

하이퍼스페이스 도킹 링 중 하나이며 가장 거대한 사이즈를 가진 기체이다.

보통 하이퍼 스페이스 도킹 링은 하이퍼 스페이스가 장착된 기체를 위해 제작되지만, 사이온의 눈은 하이퍼 드라이브 엔진이 멀쩡히 있는 스타 디스트로이어에 부착된다. 일반 하이퍼드라이브로는 넘어갈 수 없는 은하계간의 이동을 위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이다. 또한 보조장치지만 그 자체로도 우주선으로 기능한다.


2. 상세[편집]


하이퍼드라이브 도킹 링처럼 반지형으로 생겼으며 양쪽으로 주엔진 1개와 2개의 보조엔진이 부착되고 하단에도 주엔진이 장착된 형태이며 여기에는 이제큐터급 스타 드레드노트하이퍼드라이브 엔진을 7기나 장착되어 있다.

함교가 존재하여 자체적인 이동이 가능하였으며 자체 방어용 터보레이저, 스타파이터 출격 도킹 베이 역시 장착되어 있다.

파일:ahsoka1x08_1580.jpg
파일:ahsoka1x08_1592.jpg
또한 그 거대한 크기 덕에 임페리얼급 스타 디스트로이어를 도킹할 수 있으며 양쪽의 연결부위에 두 기체를 이동할 수 있는 통로가 있는것으로 추정된다.


3. 등장 작품[편집]



3.1. 아소카(드라마)[편집]


모건 엘스베스페리디아에 있는 쓰론을 구출하기 위해 시토스 행성 궤도에서 건조했으며 과거 모건이 운영하던 코렐리아의 산타조선소에 있는 제국 부역자들과 연락을 취하여 이제큐터급 하이퍼드라이브를 빼내왔다.

페리디아로의 항로 계산을 완료한 직후 베일런 스콜신 하티를 비롯한 모건 휘하의 용병들과 함선을 운용하는데 필요한 드로이드들 그리고 포로로 잡힌 사빈 렌과 함께 헤라 신둘라카슨 테바등 저지병력을 뚫고 하이퍼스페이스에 진입한다.

마침내 페리디아에 도착하여 쓰론의 함선을 도킹한 후 원래 은하계로 복귀해 다쏘미르에 도착한다.


4. 기타[편집]


  • 함명 사이온의 눈은 시스 군주인 다스 사이온에서 따온 것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1 20:26:19에 나무위키 사이온의 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관련 문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