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의 검

덤프버전 :

1. 개요
2. 설명


파일:타이 생칼.jpg


1. 개요[편집]


드래곤 퀘스트 다이의 대모험에 나오는 기술이다.


2. 설명[편집]


투기 계열의 기술로 사용자의 생명 자체를 투기로 전환해 오라 블레이드(투기검)를 만드는 기술이다. 생명을 소모시켜 만드는 만큼 위력은 강력하나 생명 에너지를 직접 소모하므로 죽을 수도 있다. 생명을 이용한다는 점 때문에 전투에서 모든 힘을 소모한 자가 마지막으로 쓰는 일종의 자폭기로도 사용 가능하다. 사실 정상적인 상태에서도 자칫 잘못하면 생명력의 소모로 죽을 수 있다는 점을 보면 그냥 그 자체로 자폭기라 봐도 무방하다.

작중에서 사용자는 해들러노바인데 해들러가 몸에 장착된 남은 검날을 이용해서, 노바가 일부러 부러뜨린 칼날을 맨손으로 상처가 날 만큼 세게 움켜잡아 생성시킨 걸 보면 검과 몸을 직접 연결시켜야 사용이 가능한 듯. 이러한 동귀어진 성격의 기술이 늘 그렇듯이 이 기술로 승리한 전적은 없다.[1]

아방의 발언에 의하면 원래 투기계 기술은 생명 에너지를 직접 사용하는 것이므로 제대로 제어를 못할 시 죽어버릴 위험이 상존하고 있다고 한다.[2] 해들러는 육체가 초마생물로 개조 되어서인지 별반 차이는 없었지만 노바는 생명의 검을 만들어내자 즉시 해골 마냥 비쩍 말라버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22:49:18에 나무위키 생명의 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해들러는 다이의 기가 스트랏슈에 패했고 노바는 목표인 초마좀비의 특성상 이걸로 공격해도 완전히 베어내는 게 불가능했다. 그나마 공격 도중 그를 살리려는 롱 베르크가 검을 몸으로 대신 막아 미수에 그쳤다.[2] 예를 들어 흉켈처럼 그랜드 크로스를 최대치의 위력으로 발휘하는 것은 엄청난 센스가 필요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