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크 서커

덤프버전 :

유희왕의 하급 효과 몬스터 카드.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샤크(유희왕)


파일:シャーク・サッカー.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효과=,
한글판명칭=샤크 서커,
일어판명칭=シャーク・サッカー,
영어판명칭=Shark Stickers,
속성=물,
레벨=3,
공격력=200,
수비력=1000,
종족=어류족,
효과1=자신 필드 위에 어류족 / 해룡족 / 물족 몬스터가 일반 소환 / 특수 소환되었을 때\,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싱크로 소재로 할 수 없다.)]

자신 필드 위에 어류족 / 해룡족 / 물족 몬스터가 일반 소환 또는 특수 소환되었을 때,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할 수 있어! 나와라 샤크 서커! - 료(유희왕 듀얼링크스)

원작과 마찬가지로 현실에서도 주로 엑시즈 소환의 소재로 쓰인다. 어류족이기 때문에 금빛의 날치를 소환하고 같이 따라 나가서 탄환이 될 수도 있다. 공격력이 낮아 샐비지로 퍼와서 다시 사용하는 것도 가능.

공격력이 낮아 데브리 드래곤으로 소환할 수도 있지만 싱크로 소환의 소재로 쓸 수 없기 때문에 별 의미는 없다. 사실 이 카드에게 싱크로 소환 제약이 없었다면 용궁의 백뱀장어빙결계쪽 튜너들과 같이 깽판을 치고다녀 금제에 걸렸을 수도 있다. 대신 어류족/해룡족/물족 위주의 덱이라면 일반 소환만 하면 툭툭 튀어나오므로 A·제넥스 버드맨과 궁합이 좋다.

유희왕 ZEXAL에서 카미시로 료가가 사용. 츠쿠모 유마와의 2차전에서 킬러 라브카와 함께 잠항모함 에어로 샤크의 엑시즈 소재가 되었으며 리쿠오&카이오III, IV와의 듀얼에서도 주로 에어로 샤크나 블랙 레이 랜서의 엑시즈 소재로 사용되었다.

영어판에선 sucker가 sticker로 개명되었다. 재밌는 건 빨판상어의 일반명 중에서도 shark sucker가 있다는 것.

생김새에서도 알 수 있듯이 모티브는 빨판상어.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빛의 충격파
PHSW-KR009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PHOTON SHOCKWAVE
PHSW-JP009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Photon Shockwave
PHSW-JP009
노멀
미국
미국 최초 수록

1.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23:57:02에 나무위키 샤크 서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