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럴 호스피틀

덤프버전 :

Central Hospital

1. 개요
2. 스토리
3. 이동관리자 위치
4. 타겟미션
5. 블러드서커 타겟미션
6. 소문 속의 지하 연구실 수색 타겟미션
7. 서든미션



1. 개요[편집]


이터널시티2에 등장하는 지역. 권장 입장레벨은 65~69이다. 지상 3층, 지하 2층과 비밀 연구시설이 추가로 2층, 총 7개 구역이 존재하며, 플레이어는 각 층을 돌아다니며 변이생명체를 소탕해야 한다.

분명히 좀비들만 나오는 맵이지만 플레이하는 내내 쉘터 프롱띠에의 기억이 되살아난다. 좁은 통로 위주로 되어있는 구조가 쉘터와 상당히 비슷하고 분명히 좀비들이긴 한데 저널 상에서도 주인공이 '여기 좀비는 멀쩡한 몸에 변이조직을 붙인 것처럼 1차 변이체와 2차 변이체의 중간같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런 느낌이다. 맷집이 2차 변이체 수준인 것들이 일반 좀비들과 섞여 나와서 쉘터인데 좀비까지 추가로 나오는 것처럼 어렵다. 지하로 내려갈수록 이런 경향이 강하다.


2. 스토리[편집]


어퍼이스트 사이드를 옭아매고 있는 사슬을 풀어달라는 주인공이, 그 시점 이후로 처음 받은 임무. 본래 해저드레벨이 발동하고 건물 내에 변이생명체가 증식할 경우엔 각종 폭약류를 이용해 건물 자체를 박살내는 경우가 많으나, 어디까지나 상류층들이 거주하고 있는 메인스트리트 광장에 자리잡고 있으며 내부에 미처 회수하지 못 한 귀중한 연구자료들이 상당수 남아 있기에 일시적으로 건물을 봉쇄하는 차원에서 일단락된 상태였다. 고작 철책을 두르고 경비병을 몇 명 세워둔 허술한 보안상태를 자랑하는데도 메인스트리트 주민들은 이에 대해 전혀 신경을 쓰지 않는데, 그들 특유의 안전불감증이 더욱 두드러지는 대목.
본격적으로 병원에 진입하기 전에 주인공은 해당 임무 지시를 맡은 상임 연구원을 만나게 되는데, 그 상임 연구원이라는 사람이 바로 임시피난소 시절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던 라일라라는 사실이 밝혀진다. 주인공은 라일라가 건네준 임무증에 따라, 병원의 모든 층을 돌아다니며 변이생명체들을 제거하고 각종 서류자료들을 수집한다. 이 때 라일라의 추측을 통해 병원 내부에 변이바이러스가 퍼진 이유에 대한 실마리를 찾게 되는데......
더 자세한 내용을 읽고싶다면 이터널시티2/스토리를 참조 바랍니다.

3. 이동관리자 위치[편집]


없음


4. 타겟미션[편집]


센트럴 호스피틀의 입구를 기준 좌측에 서있는 피스키퍼 npc인 조우에게서 원내 등장하는 60~69 보스몬스터의 타겟미션을 받을 수 있다. 센트럴 호스피틀 지역 주요 보스몬스터 타겟미션(60~69레벨 대응)은 다음과 같다.

* 귀여운 제니그런데 안 귀엽다
대응레벨 - ??~??
위치 - 센트럴 호스피틀 1 층
대상 - 귀여운 제니
보상 - 약 290,000 EL 포상
* 돌로리스
대응레벨 - ??~??
위치 - 센트럴 호스피틀 지하 1 층
대상 - 돌로리스
보상 - 약 290,000 EL 포상
* 정비공 휴고
대응레벨 - ??~??
위치 - 센트럴 호스피틀 지하 2층
대상 - 정비공 휴고
보상 - 약 200,000 EL 포상


5. 블러드서커 타겟미션[편집]


이는 챕터3 메인퀘스트를 파라다이스 아일랜드 진입 즉, 롱비치 3번가의 보트를 수리한 이후부터 수행 가능하다. 타겟미션은 센트럴 호스피틀을 기준으로 좌측하단에 있는 피스키퍼 npc인 필립에게서 받을 수 있다. 보상이 좋아서 일일 2회 수행제한이 걸려있다.

* 벽에 붙은 변이 생명체 - 1
일일 2회제한
대응레벨 - ??~74
위치 - 센트럴 호스피틀 2 층
대상 - 블러드 서커
보상 - 약 149만 EL & 63만 포상
* 벽에 붙은 변이 생명체 - 2
일일 2회제한
대응레벨 - ??~75
위치 - 센트럴 호스피틀 3 층
대상 - 블러드 서커
보상 - 약 157만 EL & 67만 포상
* 벽에 붙은 변이 생명체 - 3
일일 2회제한
대응레벨 - ??~78
위치 - 센트럴 호스피틀 비밀 실험실 B 구역
대상 - 블러드 서커
보상 - 약 185만 EL & 79만 포상


센트럴 호스피틀 2층과 3층 그리고 비밀 실험실 B 구역에서볼 수 있는 보스 몬스터인 블러드서커는벽에 고정되어 있는 건물형 몬스터현란한 촉수무빙으로 유저의 시선을 사로잡아 정신을 혼란시킨다 카더라로, 체력이 무려 600만(...)에 달한다. 하지만 벽에 붙어있어 움직이질 못하니 쉽게 상대할 수 있다.


6. 소문 속의 지하 연구실 수색 타겟미션[편집]


챕터3 메인퀘스트 저널을 파라다이스 아일랜드 진입 즉, 롱비치 3번가의 보트를 수리한 이후부터 수행 가능하다. 여성 피스키퍼 정규군 npc '레미'얼굴이 이뻐에게서 받을 수 있다. 보상이 좋아서 일일 2회 수행제한이 걸려있다.

* 소문의 지하 연구실 - 1
비밀 실험실 A - 경비병 80마리 사살
비밀 실험실 A - 리더 22마리 사살
비밀 실험실 b - 좀비 140마리 사살
일일 2회제한
보상 : 217만 EL & 93만 포상
* 소문의 지하 연구실 - 2
일일 2회제한
비밀 실험실 A - 좀비 80마리 사살
비밀 실험실 B - 좀비 160마리 사살
비밀 실험실 B - 리더좀비 25마리 사살
보상 : 250만 EL & 110만 포상


7. 서든미션[편집]


센트럴 호스피틀 지역 서든미션(60~69레벨 대응)은 다음과 같다.

센트럴 호스피틀 1층 - 필드(X:72, Y:53 부근 좀비)/일반
센트럴 호스피틀 1층 - 필드(X:155, Y:30 부근 좀비)/리더
센트럴 호스피틀 2층 - 필드(X:80, Y:50 부근 좀비)/리더
센트럴 호스피틀 2층 - 필드(X:167, Y:34 부근 좀비)/보스(돌로리스)
센트럴 호스피틀 3층 - 필드(X:50, Y:48 부근 좀비)/일반
센트럴 호스피틀 3층 - 필드(X:120, Y:40 부근 좀비)/보스(정비공 휴고)

센트럴 호스피틀 지하 1층 - 필드(X:130, Y:50 부근 좀비)/일반
센트럴 호스피틀 지하 1층 - 필드(X:65, Y:50 부근 좀비)/리더
센트럴 호스피틀 지하 2층 - 필드(X:67, Y:44 부근 좀비)/일반
센트럴 호스피틀 지하 3층 비밀 실험실 A - 필드(X:85, Y:38 부근 연구원)/리더
센트럴 호스피틀 지하 4층 비밀 실험싈 B - 필드(X:111, Y:41 부근 경비병)/일반

주의! 내용 누설이 있습니다.본 항목과 하위 항목은 작품의 줄거리나 결말, 반전요소를 설명하고 있습니다.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 문서를 닫아 주세요.


본래 변이바이러스 백신에 대한 연구는 중앙 위원회의 주도 하에 3개의 기업체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었다. 우선은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하다 어느 시점부터 중앙 위원회가 선택한 한 기업이 독자적으로 연구를 계속한다는 조건이 달려 있었는데, 세 기업은 저마다 가지고 있던 연구 노하우의 양이 확연히 차이가 났었고 때문에 장기적으로 일이 진행될 경우, 스타트 라인부터 남들과 차이가 났던 한 기업이 연구를 독점하는 것이 뻔했던 상황이었다.

때문에 세 기업 중 두 기업은 위기감을 느낄 것이 분명했고, 비록 명분상으론 공동연구지만 자기들이 공들여 찾은 귀중한 정보를 다른 기업에 쉽게 넘길 리가 만무하다. 결국 세 기업은 저마다 자신들의 연구 데이터를 숨기기에 급급했고, 급기야는 기존에 공개되어 있던 자료들과 더불어, 연구시설 자체를 다른 지역으로 옮기려 하는 시도까지 발생하게 된다.

그리고 병원에 변이바이러스가 살포된 과정이 심상치 않았는데, 본래 변이 바이러스가 조금이라도 감지되는 순간, 병원이 전 구역이 격리처리되고 모든 엘리베이터는 작동을 중단하게 되어 있었다. 하지만 첫 감염자가 병원 지하 비밀연구실에서 발생하였을 때 엘리베이터가 즉시 작동을 멈추지 않고, 약 10분 가량 운행을 하였던 것. 이 짧은 틈에 지상으로 바이러스가 퍼져나가 헬게이트가 열리게 된 것이다.

그와 동시에, 실제로 병원 지하연구소 내에 저장되어 있던 자료들이 통째로 소실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그 타이밍엔 저 멀리 파라다이스 아일랜드에서 한 기업의 주도하에 새 연구시설이 지어지고 있었다. 라일라는 바로 파라다이스 아일랜드로 시설을 옮기려 한 기업을 용의자로 지목하였고. 이에 주인공은 파라다이스 아일랜드로 가기 위해 롱비치로 향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18:17:49에 나무위키 센트럴 호스피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