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더맨(디스크 전사 어벤져스)

덤프버전 :





디스크 전사 어벤저스의 등장인물
스파이더맨
Spider-Man

본명
피터 파거
Peter Parker

이명
스파이더맨
Spider-Man

종족
인간 (강화 인간)
국적
미국
성별
남성
소속
스타크 인더스트리
등장 작품
디스크 전사 어벤져스
담당 성우
[[일본|
파일:일본 국기.svg
일본
]][[틀:국기|
]][[틀:국기|
]]

카와다 신지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한민국
]][[틀:국기|
]][[틀:국기|
]]

남도형
[[미국|
파일:미국 국기.svg
미국
]][[틀:국기|
]][[틀:국기|
]]

로비 데이먼드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디스크 전사 어벤져스스파이더맨.


2. 상세[편집]


유일하게 키 비주얼에서 스파이더맨/피터 파커 두 가지 모습이 전부 나온 히어로이다. 제작진 인터뷰에서 "스파이더맨은 특별한 포지션을 맡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고, 그에 맞게 1화부터 강력하게 존재감을 어필했다. 디스크가 여러 차원으로 흩어지기 전 캡틴 아메리카, 토르, 와스프, 헐크, 아이언맨의 디스크를 확보하여 반격의 계기를 마련하고 주인공들을 규합했으며, 뉴욕의 소식을 전해주는 등 단순 조력자라고 볼 수 없는 역할을 수행했다. 물론 그 와중에 직장이 폭발하고, 다굴을 맞거나 기껏 쌓아온 시민의 신뢰도 잃어버리는 등 고생 마일리지도 착실하게 채우는 것은 덤. 디스크화되지 않은 히어로지만, 설정상 속성은 애니멀이다.

특유의 입담도 잘 살리는 데다 초반 대활약에 팬들은 "영화 어벤저스에 못 나온 한을 풀고 있다"고 평가했다.


3. 작중 행적[편집]


1화 - 스타크 코퍼레이션에서 피터 파커의 모습으로 토니 스타크와 아카츠키 형제의 아버지인 노조무 아카츠키 박사와 함께 디스크 연구를 하고 있다.이때 페퍼를 통해 일본에 온 아카츠키 형제와 첫 만남을 가지게 되는데, 돌연 크림슨 다이나모가 난입하는 바람에 창 밖으로 내쳐지게 되고 "다른 사람이었다면 죽었겠지!"란 말과 함께 스파이더맨 복장으로 변신한다. 크림슨 다이나모를 거미줄로 묶으면서 폼나게 등장.

2화 - 자신을 콩나물이라 부르는 크림슨 다이나모를 온갖 농담으로 능욕하며 창 밖으로 날려버린다. 아카츠키 박사의 부탁을 받고 형제의 탈출을 돕다 그린 고블린, 코튼마우스와 맞선다.

3화 - 위기에 처한 아이들 앞에 나타나 로키를 엿먹인다. 아키라에게 바이오코드가 인식된 것을 알고 아이언맨이 봉인된 디스크를 넘겨주어 디스매시를 시킨다.

4화 - 남은 디스크를 만지작거리면서 어떻게 할지에 대해 고민하다 돌연 나타난 리자드와 맞서 싸운다. 아이언맨의 합류로 손쉽게 디세큐어시키고, 다이아몬드 백과 다른 빌런들이 디스크의 힘으로 나타남을 알게 된다.

5화 - 도와주기 위해 호크아이와 함께 나타난 히카루가 디스크 탈환에 실패하고 빌딩에서 떨어지자 몸을 던져서 구해준다. 동생을 지키고 싶다는 히카루에게 토르 디스크를 주어 토르를 해방시키고 동생을 구한다.

6화 - 이때부터 리즈시절 끝, 불행 시작. 남은 디스크 3개 중 하나를 크리스에게 넘겨주려고 하지만 무시당한다. 앞서 제시카와 에드워드에게 부탁해봤지만 둘 다 온갖 핑계를 대며 거절했고, 결국 마지막에 자신이냐고 화를 내는 크리스에게 "주역은 마지막에 등장하지"라고도 해보지만 먹히지 않았다. 그러다가 어보미네이션에게 기습을 당하게 되고 이때 부숴진 차에 대해 "차 변상은 네가 해라"라고 농담하다가 또 얻어맞는다. 이후 행방불명.

7화 - 적에게 납치되어 디세큐어당할 위기에 처한다. 그러나 역시 배에 갇혀있던 제시카와 에드워드 덕분에 세이프. 탈출한 상태에서 디스매시로 인해 봉인이 풀린 와스프에게 둘의 보호를 부탁하고, 자신은 어보미네이션과 디아블로를 상대한다.

8화 - 회상씬에서 피터 파커로서 토니, 아카츠키 박사와 연구하는 모습으로만 등장. 이때의 회상으로 보면 꽤나 어리바리한 연구원으로 찍혔던 모양.

9화 - 7화의 싸움 때문에 체력이 고갈되었는지 탈출하지 못하고 침수당하는 배에서 위기를 맞이한다. 하필이면 이 에피소드 제목이 "사라진 스파이더맨"인데다 배 폭발 후 셀레브리티 5 중 한명인 기자 로제타 라일리가 사망한 것처럼 보도해서 사망 플래그가 성립되버린 것 같았지만, 사실 로제타의 보도는 히어로 등록법을 위한 왜곡이고 본인은 헐크 덕분에 무사히 탈출했다. 보도를 듣고 낙담하는 뉴욕의 시민들을 향해 살아있는 것을 어필하며 생존 신고를 한다.

10화 - 피터 파커로 등장. 연구원 일자리가 없어져 기자로 돌아갔는데, 일 차원에서 일본에 온 김에 일행의 아지트에 찾아왔다. 미리 찍어놨던 영상 편지를 스파이더맨이 보냈다고 말하면서 보여준다. 내용은 "자신은 뉴욕의 시민들을 지켜야 하니까 모두를 부탁한다"는 내용. 주인공 일행은 스파이더맨에게 전해달라며 고맙다는 말을 하는데, 이 때 마음이 흔들리지만 결국 일본을 떠난다.

23화 - 그놈의 히어로 등록법 자체가 적이라서 고생한다며 한탄을 하는데, 호크아이를 통해 로버트 의원이 행방불명된 것, 페퍼가 법을 폐지시키기 위해 노력한다고 듣는다.

35화~36화 - 제목이 '검은 스파이더맨'이라서 검은색 스파이더맨으로 나온다. 그런데 어째 말투가 험한 것도 모자라서 강도 둘 잡겠답시고 차까지 던지는 등 성격이 난폭해졌다. 범인이 공중전화 부스에 숨자 통째로 묶어 360도 회전으로 고통을 주는 등 충공깽스러운 행보를 보여 시민의 적으로 찍혀버린 상황. 실상은 실드에서 관리하던 심비오트-코드명 베놈에 씌여서 이렇게 된 것이다. 베놈이 탈출한 현장을 조사하던 중, 실드 요원에게 씌인 베놈이 덮쳐서 기생당한 것. 그래도 의지는 그나마 남아있었고, 원작에서처럼 음파가 약점이라 겨우 분리된다. 이후 자신의 실수를 알기에 히어로를 그만두려 했지만, 모두의 설득에 겨우 재기하고 베놈을 디세큐어하기 위한 작전에 참여한다. 그리고 자신이 베놈에게 빙의되어 폭주했던 짓에 대한 속죄와 이미지 개선을 위해 앞으로도 뉴욕의 이웃으로 활동한다. 마지막에는 아키라의 영상 편지를 받고 흐뭇해한다.

49화 - 마인들리스 원들에게 맞서 싸우며 시민들을 대피시키는 모습으로 재등장.

51화 - 마인들리스 원에게 쫓기는 아키라를 구해주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블레이드와 함께 아키라가 아이언맨에게 갈 수 있도록 길을 터주었다. 3년 후 모두의 근황을 설명하는 아키라의 편지를 받는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08 02:01:35에 나무위키 스파이더맨(디스크 전사 어벤져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