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호미

최근 편집일시 :

파일:신호미.jpg

1. 개요
2. 특징
3. 작중 행적
3.1. 명절
3.2. 배달기사
3.3. 부산후임
3.4. 금방 올게
3.5. 금방 올게 2
3.6. 너에게 가겠다
3.7. 와일드 카드
3.8. 다 쓸어버려
3.9. 힘숨캐
3.10. 리벤지 매치
3.11. 게임 오버
4. 기타
5. 전생?


1. 개요[편집]


차미툰의 남주인공이자 17살의 평범한 남고생이다. 성우는 남도형

2. 특징[편집]


차미툰의 여주인공인 신차미의 남동생이다.[1]

기본적으로 흑발에 가르마 머리를 하고있으며 누나인 차미와 마찬가지로 갈색 눈을 하고있으며 외모는 작화로 꽤나 준수한 미남이며[2] 작중에서도 미남 취급 받고 있으며[3] 목소리도 꽤나 좋다는 의견이 많다. 약간은 쿨하고 마음에 안드는 일이 있으면 질색을 자주 하는 성격이다. 차미와 다르게 날카로운 인상이다.

키는 182cm이다. 그리고 차미와 정반대로 똑똑하다...

전투력이 나오지 않았다. 이금동은 신호미가 싸우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대신 다 쓸어버려 편에서 나온 것을 보면 전술전략, 분석을 꽤 잘 짜는 듯 하다. 실전 경험이 이막구보다 많다고 독백한 거와 싸움하는 김개동조차도 신호미의 지능에 감탄한 걸보면 실전으로 강해진 듯 하다. 또한 보주필의 말에 의하면 호미는 사람을 원래 '못' 때린다고 한다. 실제로 '금방 올게 2'에서 최태팔에게 날라차기를 날리려고 했으나 오히려 몸이 움직이질 않았다. 사람 때린 거랑 관련해서 무슨 일이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성격도 무슨 이중인격으로 잘 변해서 거의 초능력고등학교 기동진(조주군)과 똑같음

'게임 오버'에서 고1때의 트라우마로 주먹을 못 쓴다고 한다.

전투력은 기동진처럼 강할듯 보인다

3. 작중 행적[편집]



3.1. 명절[편집]


설날 호미의 사촌동생인 재민이가 호미의 게임기를 보면서 게임기를 빌려달라고 부탁하자 그 부탁에 거절을 했지만 재민이는 되려 사람이 줘뿔도 없으면 마음이라도 고와야지 형같은 인간들보면 공부 열심히해야겠다는 생각이 듣다.라며 막말을 하자 정말로 화가 나 재민이를 노려보자 차미가 말리는가...싶더니 재민이를 심할 정도로 두들겨 패자[4] 이에 경악을 한다. 그러나 이에 화가 난 재민이가 호미의 게임기를 바닥으로 내려치고 결국 게임기는 부서지고 재민이는 차미를 피해 집 밖으로 도망을 친다. 잠시 후 부서진 게임기를 보면서 차미가 사과를 하려고 다가오자 웃으면서 그래도 새벳돈은 받아쓰니깐 괜찮다고 말한다.

3.2. 배달기사[편집]


치킨집에서 배달 알바를 시작하고 어느 아파트에 사는 인터넷 방송인에게 치킨을 전해주는데[5] 그 인터넷 방송인은 담배도 주문했는데 왜 안 왔냐며 따지자 호미는 친절하게 돌려보낸다.[6] 그리고 다음 배달을 가지만 그 고객은 치킨 갚을 전부 동전으로 계산을 하고[7] 오늘도 진상이 많다며 한탄하며 다시 배달을 가고 배달을 한 집에서 고객을 기다리지만 그 고객은 친구의 집에 있었고 호미는 전화로 따지고 배달 추가요금을 받아야 한다고 말하지만 그 고객은 추가요금을 내야 하냐면서 안 먹는다고 짜증을 내자 호미는 배달요금 차액만 준비를 하라고 말하며 다시 배달을 간다. 그리고 고객에게 도착을 하자 그 고객을 말장난으로 놀리고[8] 배달을 끝낸다. 하지만 그 진상은 치킨집에 전화를 했는지 사장님은 호미를 부르고 이에 망연자실해하지만 다행히도 사장님은 호미를 용서해주고 호미에게 치킨을 주면서 끝이 난다.

3.3. 부산후임[편집]


군대의 5분대 분대장이며[9] 부산에서 온 박찬우 신병을 데려오고 자신의 후임에게 박찬우를 맡기고 사지방으로 간다. 이후 박찬우의 여자친구 사진을 후임들과 여자친구가 너무 예쁘다며 칭찬을 하고 박찬우에게 여자친구의 친구들을 소개시켜달라고 부탁하고 박찬우는 부산에 오면 풀코스로 전부 쏘겠다고 말하자 박찬우를 앞으로 잘 챙겨주자고 후임들에게 이야기 한다. 그런데 관물대에 있는 박찬우의 사진에는 박찬우의 여자친구를 빼면 다른 여자친구의 친구들은 전부 못생겼다(...)

3.4. 금방 올게[편집]



3.5. 금방 올게 2[편집]


최태팔에게 날라차기를 날리려 하지만 몸이 움직이지 않아 실패한다. '또야?!'라고 하는 걸 보면 이런 일이 한두 번 아닌 모양.

3.6. 너에게 가겠다[편집]


차미에게 미움받을 거라며 중얼거리며 나가는 보주필을 어디 가냐며 잡아세운다.

3.7. 와일드 카드[편집]


보주필을 잡아세우며 어디가냐고 묻지만 대답이 없자 욕하며 죽빵을 날린다. 애 건들지 말라고 했다며 보주필에게 화내지만 보주필은 건들면 안되는 건 너라며 '이번에도' 마음 있는 거 아니냐며 호미를 약올린다. 이에 열받은 호미가 또 때리려 하지만 주필은 어차피 못 때린다며 조롱한다. 그리고 떠나는 주필에게 차미 건들지 말라며 경고한다.

그 후 복수를 위해 머리를 굴린다.

3.8. 다 쓸어버려[편집]



3.9. 힘숨캐[편집]



3.10. 리벤지 매치[편집]



3.11. 게임 오버[편집]


대협의 언급으론 고1때 트라우마로 주먹을 못 쓴다고 한다.

4. 기타[편집]


  • 말이 적은 편이 아니다. 인스타그램에 있는 공식 설정에 의하면 말이 적어 보이지만 입을 열면 이미지가 깨진다는 설정이 있다.

  • 작중에서 귀여운 척 하면서 어장관리를 하는 이여울이 유일하게 꼬시지 못한 남자이다.


  • 보주필과는 서로 사이가 좋지 않았으나 최근에는 많이 좀 누그러졌다.

5. 전생?[편집]


전생으로 추정되는 사람이 조선시대 때 용으로 변한 보주필이 용들과 싸울 때 "어? 뱀이다."(...)라는 말을 하며 등장한다. 근데 옷차림을 꽤 잘 사는 축에 속하는 듯 하다. 또한 이 편에서 신차미가 자신을 왕에게 갈 사람이라고 했는데 와일드 카드에서 보주필이 이번엔 자신에게 양보하라고 한 것, 상술한 것처럼 잘 사는 듯 보인 것으로 보아 과거에 왕족이였을 가능성이 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6 06:24:51에 나무위키 신호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다만 빠른년생이라 누나와 같은 학년에 재학한다.[2] 댓글에서도 호미가 잘생겼다는 댓글들이 많다.[3] 얼빠인 은동이도 호미에게 호감을 보였고 개동과 왕덕순이 전학 왔을 때 덕순도 얼굴을 보고 꽤 괜찮다고 하고 어장관리하던 이여울도 이 녀석만 내 편으로 만들면 다른 여자애들도 싹 다 휘어잡을 수 있을 텐데...라고 인증했다.[4] 등을 계속 치는것도 모자라 헤드락이나 초크를 걸고 소파에서 다이빙 해 팔꿈치로 내려 찍는 등(...)[5] 이때 아파트를 들어가는데 오토바이를 타고 들어간다.[6] 그 인터넷 방송인은 여전히 정신을 못 차렸는지 생방송으로 치킨집을 욕한다.[7] 10원짜리 2500개를 자루에 담아서 계산했다.[8] 배달을 한 진상이 대머리인데 그 손님을 처음에는 가볍게 놀렸지만 이후에는 대놓고 손님을 빡빡이라며 놀린다.[9] 계급은 병장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