쑨젠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악동

조직원
리더
위평오✝︎
멤버
쑨젠

구숙정
✝︎: 현재 사망한 인물




쑨젠
Jian Sun


파일:쑨젠.jpg

국적
[[홍콩|

홍콩
display: none; display: 홍콩"
행정구
]]

나이
불명
신체
180cm대 후반 추정[1]
소속
악동 (멤버)
격투
스타일

레슬링[2], 개싸움, 연장질[3]
등장 작품
싸움독학

1. 개요
2. 작중 행적
3. 전투력
3.1. 전적
4. 어록
5. 인간관계
6. 여담



1. 개요[편집]


너희들을 위해 견뎠을 뿐.

네이버 웹툰싸움독학》의 등장인물이다.


2. 작중 행적[편집]


5대5 가르마를 했으며, 악동 멤버들 중 최장신이다.

178화에서 한왕국이 다이너마이트를 투척했을 때 그것을 잡아 안전한 곳으로 던져 터뜨렸고, 한왕국과 대치한다.

초반엔 먼저 공격하지만, 이를 한왕국은 모두 피한다. 그 후 한왕국이 카운터를 날릴 타이밍에 태클을 걸고 수플렉스를 시전하려 했지만, 죽일 생각으로 너클을 장착한 한왕국에게 펀치를 여러 대 가격당하고 패배한다.

그 후 다시 일어나서 지연우와 맞붙게 된다. 과거 회상에서 구숙정을 폭행하고, 성희롱하려는 조폭 스무명을 때려눕히는 모습으로 시작된다.[4] 초반에 대등하게 싸우는 육탄전을 벌이는데 가라데의 손날을 맞고, 밀리나 싶었지만 발목에 숨겨둔 드라이버로 지연우의 전완근 부위를 관통하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지연우는 그것을 아무렇지도 않게 뽑으며 고통을 즐긴다는 나레이션과 함께 삼일월차기, 정권지르기 콤보를 맞고 넉다운된다.

이후, 이진호를 불렀지만, 역으로 신국제파 잔당들에게 방망이로 머리를 맞아서 기절당해 악동 일당이 다같이 죽을 위기에 몰리지만 서해수의 난입과 그로부터 제시된 거래로 위평오라도 살리기 위해 구숙정, 첸 그리고 류스케와 함께 현장에 찾아온 경찰들에게 자수하고 체포당한다.[5]


3. 전투력[편집]



둔기를 든 조폭들을 모두 정리한 쑨젠


파일:쑨젠vs연우.jpg

지연우를 몰아붙이는 쑨젠[6]

아니 근데 혼자 20명을 잡다니 쑨젠이 우리 중에 제일 쎈 거 아니야?


그럴지도? 저 ㅅ끼 앞에서 방심하면 죽음이야[7]

위평오


더 강해지지 않은 한왕국에게도 조금 밀리는 감이 있던 위평오와는 달리, Mr.드렉을 4방 만에 리타이어시킨 신국제파 시점 때보다 더 강해진 지연우와 대등하게 겨룬 것을 보면 Mr.드렉, 위평오보다 강한 것은 확실하며, 당시의 한왕국[8]과 오동석, 다니엘 스미스와 같은 상위권 강자로 추정된다.

다만 자신의 절친이자 가족인 위평오의 죽음을 알게된다면 크게 분노하여 극한의 수련 또는 각성할 가능성이 있으며, 그렇게 된다면 더욱 강해질 것으로 보인다.


3.1. 전적[편집]


EP
상대
결과
비고
178
한왕국

[9]
179
조폭 패거리 20명

과거 회상
179
지연우

[10]
3전 1승 0무 2패 승률 약 33%[11]

4. 어록[편집]


늦었잖냐

179화.


5. 인간관계[편집]



  • 구숙정, 첸 - 친구들이자 멤버들



6. 여담[편집]


  • 전투스타일과 헤어스타일이 이진호와 흡사하다. 단, 전투력 부분에서 쑨젠이 더 약하기에 이쪽이 하위호환이다.

  • 악동 크루 내에서 위평오가 리더라면 쑨젠이 행동대장 포지션인 듯 하다.

  • 악동의 동료들은 고통을 느끼지 못하는 무통 체질로 착각하고 있다. 실상은 동료들을 위해 아픔을 억지로 참고 있던 것.

  • 위평오가 자신들을 빼내주기 위해 유호빈의 스파이를 맡다가 결국 김군에게 살해당했기에 친구의 복수를 위해 유호빈 컴퍼니에 협력할 가능성이 생겼다. 구숙정이나 첸은 딱 정보원 그 이상 이하도 아니고 강자도 아니니 본인이 본격적으로 수련할 듯 하다. 또한 협력한다면 자신의 라이벌인 지연우와 협동할 것으로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9 11:35:37에 나무위키 쑨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위평오나 지연우보다 훨씬 크게나왔다.[2] 한왕국을 상대로 태클을 걸고 수플렉스 자세를 취했다.[3] 발목에 숨겨둔 드라이버를 사용한다.[4] 이 때 모습은 피범벅으로 되어 있었고, 칼 2개가 등에 꽂혀져 있었다.[5] 아이러니하게도 이들의 자수는 위평오의 신국제파를 향한 불신감과 동료를 구해야한다는 간절함에 사로잡히게 만들어 유호빈 컴퍼니에 가담하고 결과적으로는 위평오가 사망하는 결말을 맞이하게 만들었다. 위평오를 살리기 위한 악동 일당의 결정이 결과적으로는 위평오가 이들을 살리고 대신 죽어준 아이러니한 상황이 된 것.[6] 2번째 컷은 아예 드라이버로 지연우의 전완근을 관통했다.[7] 바로 위 첸의 질문에 대한 대답. 쑨젠의 전투력이 간접적으로 본인보다 위라는 걸 인증한 셈이다.[8] 최종전 시점에서는 오동석을 상대로 확실하게 승리하게 되면서 준 최상위권 강자 반열에 들게 되었다.[9] 단, 이 때는 자신의 무기인 드라이버를 꺼내지 않았으며 한왕국이 복서라는 걸 감안하고 수플렉스로 제압할 생각을 하다가 역으로 너클을 낀 주먹으로 연타당하며 패배한 것이다. 처음부터 맞치기 대결, 드라이버를 사용한 싸움으로 시작했다면 제 아무리 한왕국이라도 승리를 장담할 수 없다.[10] 쑨젠은 이미 너클낀 한왕국에게 안면을 기절할때까지 맞고 깨어난 상태였으나, 지연우가 압도적으로 강함에는 변함이 없다. 쑨젠조차도 고통을 즐긴다고 못 이긴다고 인정했다.[11] 승률은 패는 0%, 무는 50%, 승은 100%으로 측정하여 구한 평균값.