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염명왕(성전)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성전(만화)


파일:애염명왕.jpg

애염명왕
愛染明王
성우
일본

한국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4. 기타

호호호호호

버러지 같은 놈들


나는 이 얼음성에서 사는 마족.

3억년 전의 성전 때 전화(戰火)를 피해

이 북녘 끝까지 도망쳐 온 한 신족 공주가 있었다.

나는 그 공주를 먹고

이 아름다운 얼굴과 모습을 손에 넣었어.

정말 맛있었다.

슬픔과 공포로 마음이 가득 차서

정말로 맛있었다.



1. 개요[편집]


CLAMP의 만화 성전(만화)의 등장인물.


2. 상세[편집]


본디 어리고 순한 신족 공주였으나 마족에게 잡아 먹히면서 얼음성에 기거하게 되었다.


3.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야차왕건달파왕과는 어릴 때부터 친구였던 도리천의 주인인 신족 공주였지만 300년 전의 성전 때 북쪽으로 도망치다가 마족에게 잡아먹힌 후 모습을 빼앗긴 후 얼음성에서 모습을 숨기면서 먹잇감을 찾아다녔다. 차원결계를 이용해서 거처를 숨기고 다녀서 아무도 위치를 모르고 있다가 야차왕이 붙잡혀서 먹잇감이 될 위기에 처했지만 아수라와 야차왕의 협공으로 부상을 입고 도망치다가 공작에게 살해당한다.[1]


4. 기타[편집]


  • 본편에서는 이미 고인으로 마족 버전으로만 있다가 번외편에서 잠깐 등장하는데 건달파왕과 술래잡기를 하다가 낚시에 일일이 낚여서 잡히는 다소 백치미 캐릭터.[2]

[1] 애염명왕을 먹어서 아름다움을 손에 넣고 야차왕을 먹어서 영원한 수명을 손에 넣을 계획이었는데 공작의 술법에 얼굴이 녹아내리면서 증발한다.[2] 야차왕도 같이 술래잡기를 했는데 이때 건달파왕은 야차왕을 저먼 스플렉스로 날려버린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09:03:29에 나무위키 애염명왕(성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