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틱 기어 메가톤 골렘

덤프버전 :

유희왕의 최상급 융합 몬스터 카드.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앤틱 기어



1. 개요[편집]


파일:古代の機械超巨人.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몬스터=, 융합=, 효과=,
한글판 명칭=앤틱 기어 메가톤 골렘,
일어판 명칭=<ruby>古代の機械超巨人<rp>(</rp><rt>アンティーク・ギア・メガトン・ゴーレム</rt><rp>)</rp></ruby>,
영어판 명칭=Ancient Gear Megaton Golem,
레벨=9, 속성=땅, 종족=기계족, 공격력=3300, 수비력=3300,
소재="앤틱 기어" 몬스터 × 3,
효과1=①: 이 카드가 공격할 경우\, 상대는 데미지 스텝 종료시까지 마법 / 함정 카드를 발동할 수 없다.,
효과2=②: "앤틱 기어 골렘" "앤틱 기어 골렘-얼티미트 파운드" 중에서 합계 2장 이상을 소재로서 융합 소환한 이 카드는\, 그 수까지 1번의 배틀 페이즈 중에 공격할 수 있다.,
효과3=③: 융합 소환한 앞면 표시의 이 카드가 상대 효과로 필드에서 벗어났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엑스트라 덱에서 "앤틱 기어 얼티미트 골렘" 1장을 소환 조건을 무시하고 특수 소환한다.)]
큰 일러스트

고대의 기계초거인이라 쓰고 앤틱 기어 메가톤 골렘이라 읽는, 듀얼리스트 팩 - 레전드 듀얼리스트 2에서 크로노스 데 메디치의 지원으로 등장한 또 다른 앤틱 기어 골렘.

소재 2장인 앤틱 기어 데블, 4장인 앤틱 기어 카오스 자이언트의 중간다리인 소재 3장짜리 융합 몬스터이다. 얼티미트 골렘과는 달리 아무 앤틱 기어 3장이면 되기에 부르기는 더 편하나 대신 능력치는 더 낮다. 거기다가 관통 능력도 없다. 그 대신 툰을 제외한 나머지 앤틱 기어 골렘과는 달리, 소생 제한이 없다는 것이 특징.

앤틱 기어 고유의 마법 / 함정 발동 억제 효과와 함께 앤틱 기어 골렘이나 얼티미트 파운드를 2장이상 소재로 쓰면 그 수만큼 연속 공격이 가능한 부가 효과가 붙었다. 앤틱 기어 와이반의 서치, 앤틱 기어 데블 / 앤틱 기어 캐터펄트의 특소 효과 덕에 둘을 모으기는 꽤 쉬운 편이며 앤틱 기어 골렘 자체는 융합 징병으로도 서치가 가능하다. 다만 합계 2장 이상을 써야하는 데다 그 수만큼 횟수를 불리는 게 아닌 그 횟수만큼만 공격하기에 생각보다 쓰기엔 꽤나 무거운 효과. 그래도 더블어택인 만큼 충분히 좋은 효과이니 그냥 덤 정도로 생각하고 기회가 되면 써보는 것도 좋다. 에어크랙 스톰과 연계하면 1턴에 최대 4회까지 공격이 가능하다. 같은 팩에서 나온 앤틱 기어 퓨전이 골렘 및 얼티미트 파운드가 필드에 있으면 덱 융합을 가능하게 해주기에 골렘 1장만 꺼내놓으면 덱에서 나머지 소재들도 앤틱 기어 골렘, 얼티미드 파운드로 통일하여 쉽게 3연속 어태커로 쓸 수가 있다.

3번 효과가 매우 파격적으로 상대 효과로 필드를 벗어나면 엑스트라 덱에서 앤틱 기어 얼티미트 골렘을 소환 조건을 무시해서 특수 소환시킨다! 효과 파괴는 물론 제외되어도 OK. 이 녀석을 제거하면 더 강력한 녀석이 튀어나오기에 유사 효과 내성 정도로 볼 수 있고 공격력 / 수비력도 3300이라 어지간해선 전투로도 파괴하기 힘들다. 만약 묘지에 골렘이 있다면 이 효과로 나온 얼티미트가 터져도 묘지에서 골렘이 마트료시카마냥 부활하니 계속해서 필드를 유지해갈 수 있다. 다만 배틀 중 효과를 아예 틀어막는 SNo.39 유토피아 더 라이트닝과 아예 릴리즈로 제껴버리는 파괴수는 조심하자. 더불어 마스터룰 개정으로 인해 바운스로 필드를 떠날때에는 효과가 발동하지 않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앤틱 기어 카오스 자이언트를 필두로 하는 융합 앤틱 기어 덱에선, 전투력이며 효과도 그렇고 오버로드 퓨전을 사용할 수 없는 등 카오스 자이언트보다는 여러모로 밀리는 편이지만 이 카드는 소재가 1장 더 적어 소환하기가 좀 더 편하고, 다른 특수 소환 제한이 없어 재활용이 유용하다는 점을 차별화할 수 있다. 오히려 소환 소재를 4장 모으는 것이 더 힘들기 때문에, 이전엔 어쩔수 없이 2장으로 데블을 뽑고 벽으로 쓰는 수밖에 없었으나 이 카드의 추가로 3장을 이용해 공격력 / 수비력 3300에 후속 효과를 가진 몬스터를 불러내는 게 가능해졌으며 조건만 되면 연속 공격도 가능하다. 카오스 자이언트랑은 달리 몬스터 한정이 아니라 직접 공격도 가능하단 점도 차별 가능[1]. 그 이외의 강점이 있다면 상급 앤틱 기어 몬스터들이 대부분 가지는 특수소환 제약이 없기 때문에 앤틱 기어 리본으로 묘지에서 손쉽게 불러낼 수 있는 몇 안 되는 상급 앤틱 기어라는 점이 있다. 결론적으로 융합 앤틱 기어 덱에 충분히 들어갈 만한 가치가 있고 선택 폭과 유연성을 높혀준 나쁘지 않은 지원 카드라고 할 수 있겠다.

융합 소재 조건인 앤틱 기어 몬스터 3장과 앤틱 기어 골렘(얼티미트 파운드)을 소재로 해야 사용할 수 있는 2번 효과, 얼티미트 골렘을 소환하는 3번 효과로 미루어보아 원작 얼티미트 골렘의 소환 조건인 앤틱 기어 골렘 3장 융합을 어느 정도 오마주한 카드로 보인다.

디자인은 골렘에게 6개의 팔과 6개의 다리를 붙여놓은 모습으로, 최초 공개시에는 무슨 문어같다는 등 혹평도 일부 있었으나 이후 큰 일러스트가 공개되면서 마치 아수라를 연상시키는 위압적인 모습으로 간지난다는 평가가 주류가 되었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듀얼리스트 팩-레전드 듀얼리스트 2편
DP19-JP031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2. 관련 카드[편집]



2.1. 앤틱 기어 골렘[편집]



2.2. 앤틱 기어 얼티미트 골렘[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8 08:56:41에 나무위키 앤틱 기어 메가톤 골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상대 필드가 비었고 패 트랩이 없다면 그대로 원턴킬도 가능하다. 다만 관통 능력이 없어 수비 표시 몬스터한테는 데미지를 못 주는 것이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