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서온/작중 행적

덤프버전 :

1. 개요
2. 계기
3. 게임 시작


1. 개요[편집]


소설 세상과 등졌는데, 유일한 탱커라니요?의 등장인물 연서온(의월)의 행적에 대해 정리한 문서.


2. 계기[편집]


중학교에서 전과목 만점을 맞으며 의사를 목표로 하는 중학생으로 등장한다.
단어장을 넘기며 초록불인 횡단보도를 건너다가 차에 치여 치료는 받았지만 계속 오른팔을 떨게 된다.

후에 7년 후 모습이 등장하는데, 사고로 인해 7년째 계속 이불을 두르고 있으며 3년 전 캡슐 오작동으로 수천 명의 피해자를 낳은 사건인 '블랙아웃'으로 인해 뇌사 상태가 돼버린 동생 서우를 잊지 못하고 정신이 계속 피폐해져갔다.
그런 자신을 도우러 온 초등학교때부터 친구였던 이주미가 도우러 오자, 자신을 도우는 주미를 보고 서우를 도왔던 자신을 떠올린다. 그리고 밥 안 먹으면 머리카락 빠질거라고 하자(...) 어머니가 차려주시고도 먹지 않고 있었던 밥상으로 바로 달려온다.

뉴스 소리에서 블랙아웃 피해자를 깨울 수 있는 코드가 발견됐다고 하자, 캡슐 게임인 '어나더 코어' 사이트에 접속해 공지사항을 보고, 어머니에게 풀 다이브 캡슐을 사달라고 부탁하고 어머니는 그걸 허락해주신다.[1]


3. 게임 시작[편집]


캡슐에 들어가 어나더 코어에 접속하고, 경기도 여주시 외각에서 시작한다. 캐릭터 외형을 설정하고 튜토리얼을 진행한다. 물론 게임을 처음 해봐서 잘 이해를 못한다.
튜토리얼에 따라 1레벨 마수 '미테'를 해치우고 주변의 놀이터에서 낡은 서적을 발견하고 들어올리지만 그 서적은 곧바로 인벤토리에 들어가지고 꺼낼 수 없게 된다.

3레벨을 달성한 후 기계로 된 포탈을 넘어 여주시 시내로 들어와 자신과 같이 이제 게임을 시작하는것처럼 보이는 사람들과 다른 지나다니는 사람들을 보고 자신이 어떤 직업을 선택할지 고민한다. 그리고 퀘스트가 가리키는 특정 NPC를 만나보는데, 그 김현욱이라는 NPC는 여월이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도록 최대한 도와줄 것이라고 한다. 그리고 아직은 지겁을 갖기에는 조금 더 단련이 필요하다며 약간의 세계관 설명 후 게이트 두 곳의 위치를 가르쳐준다. 김현욱과의 대화를 마치고 주변 사람들의 대화를 듣다가 코드에 대해 생각하게 되고, PVP가 가능한 곳인 '폴돔'이라는 곳으로 가면 오래된 유저들도 만날 수 있지 않을까 해서 폴돔으로 들어가본다.

폴돔에 들어가 4렙 뉴비가 왜 왔냐, 호기심은 알겠지만 만렙(80렙)은 찍고 오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그리고 학살하는 아테네를 만나고 사망한다.


[1] 계속 방에만 박혀있던 서온이가 드디어 스스로 뭘 해보겠다고 하니 이유도 묻지 않으시고 구매해주시겠다고 하신 것.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14:53:36에 나무위키 연서온/작중 행적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