옴니부스 메히카노스

덤프버전 :

파일:OMEX_VIP.jpg
최상급 서비스인 OMEX VIP 차량. 볼보 9700이다. 국경도시인 멕칼렌까지만 가는 것이다보니 멕시코 번호판만 달고 운행하지만, 그 이외의 곳으로 갈 때에는 미국 번호판과 같이 붙이고 다닌다.

1. 개요
2. 서비스
3. 여담


1. 개요[편집]


멕시코시외버스 회사. 정식 이름은 Omnibus Mexicanos S.A. de C.V.이며, 멕시코 시티 및 멕시코 북부지역을 출발하여 미국으로 가는 버스를 운행하고 있다.

이 회사 차량을 많이 볼 수 있는 곳은 몬테레이, 레이노사 등 미국 국경과 가까운 도시들이다.

멕시코 국내선을 운행하는 옴니부스 데 메히코와는 절대로 헷갈리지 말 것.[1] 아예 회사명부터 다르고, 지출증빙서를 뗄 때에도 다르게 나온다. 그러나 이 회사 매표소가 별도로 없거나 이 회사 노선이 운행하지 않는 곳에서는 옴니부스 데 메히코가 매표행위를 대행하는데, 멕시코 시티 북부시외버스터미널이 대표적. 일종의 방계회사라 보면 된다.

2. 서비스[편집]


멕시코 국적 버스회사인 만큼 미국 국적 버스회사보다는 서비스가 좋다. 등급에 상관없이 36인승 준우등 좌석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고급형인 OMEX VIP는 개인별 AVOD에 탑승시 간식을 제공한다. 휴스턴-뉴올리언스, 휴스턴-마이애미, 휴스턴-애틀랜타, 댈러스-샌안토니오, 댈러스-시카고, 앨버커키-시카고, 뉴욕-올랜도 노선 등 미국 내에서 이동시 42인승 버스가 제공되는 경우가 있는데, 멕시코 국적 버스답게 그레이하운드보다는 낫다. 다만 여기서 언급된 미국 국내선 노선들은 모두 옴니부스 엑스프레스로 이관되어 옴니부스 메히카노스는 미국 - 멕시코 국제선 노선만 취급한다.

주력차종은 멕시코 ↔ 미국 노선은 볼보 9700이며, 미국 국내선은 미제 차량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옴니부스 엑스프레스로 이관된 미국 국내선은 뉴멕시코, 텍사스, 오클라호마, 루이지애나 등 서남부는 물론 미시시피, 앨라배마, 플로리다, 테네시 등 동남부, 시카고밀워키, 인디애나 등 중서부 심지어 뉴욕까지도 간다. 미국 ↔ 멕시코 국제선은 대게 거점이 국경과 가까운 샌안토니오이나, 간혹 휴스턴에서 종착하는 노선도 있다.

심지어 멕시코시티에서 출발하는 노선도 있는데, 휴스턴댈러스-포트워스까지 운행하며 OMEX 1등급 36인승 준우등으로 운행한다. 멕시코시티 북부종합버스터미널에서 매일 오후 3시에 출발하며, 과거에는 최상급인 OMEX VIP로 다녔으나 어느 순간부터 1등급으로 하향 조정된 것. 그러나 이 회사 차량으로 멕시코 국내선 이용은 불가능하며, 옴니부스 데 메히코 등 다른 회사 버스를 이용해야한다. 하지만 방계회사라 그런지, 국내선 정규차량 부족시 국제선 차량이 임시차량으로 배차되는 경우는 있다.


3. 여담[편집]



과나후아토주 타리모로 지역 광고. 가장 가까운 지역인 셀라야 쪽으로 안내한다.


미초아칸주 모렐리아 광고. 이쪽도 셀라야 터미널에서 연결하는 것으로 안내한다.


미국에서 출발하는 멕시코행 국제선 광고.


미국에서 출발하는 미국 국내선 광고. 주 이용층이 히스패닉들인지라 스페인어로 광고하며, 미국에서의 대중교통에 대한 인식이 워낙 나쁜데다 미국인 (특히 백인)들이 버스를 잘 타고 다니지는 않는 걸로 보아 영어 광고는 아직까지 없다.

지역별로 광고를 많이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14:30:36에 나무위키 옴니부스 메히카노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회사는 텍사스주 멕칼렌 등지로 가는 국제노선을 전문으로 운행하는 판아메리카나 고속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