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눈의 가르스

덤프버전 :

TCG매직 더 개더링》에 나오는 카드.

영어판 명칭
Garth One-Eye
파일:연꽃빌런.png
한글판 명칭
외눈의 가르스
마나비용
{W}{U}{B}{R}{G}
유형
전설적 생물 — 인간 마법사
{T} : 마법력 소거, 솟구치는 지식, 테러, 시브의 용, 재성장, 검은 연꽃 중 아직 선택되지 않은 카드의 복사본을 만든다. 당신은 그 복사본을 발동할 수 있다.(여전히 발동 비용은 지불해야 한다.)
-
"보잘것없는 외모가 대가의 솜씨를 착각하게 만든다."
공격력/방어력
5/5
수록세트
희귀도
모던 호라이즌 2
미식레어

MTG 최초의 소설의 주인공. 물론 알파 시절의 워젤[* 리미티드 에디션의 짤막한 게임 소개용 소설같지도 않은 소설의 주인공으로 나오는 여성 플레인즈워커다.]을 제외한다면 최초의 소설 주인공이라는 점을 따서 알파 당시 발매된 5가지 색과 (무색) 마법물체 카드 중 각자의 색을 상징하는 카드의 복사본을 생성하는 효과를 갖고 있다.

특이한 점이 두 가지 있는 카드로, 첫 번째로 특정 카드의 복사본을 만드는 효과를 갖고 있다는 점. 지정한 대상의 복사본을 만드는 효과 같은 건 많았으나 이런 방식으로 존재하는 다른 실물 카드를 대상으로 하는 복사본 효과는 없었다. 또한 나머지 하나는 지금까지 한글판 번역 명칭이 없었던 Braingeyser와 Black Lotus가 실물 카드로서 첫 번역이 되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지속물 카드나 주문은 복사된 게 통과되어 전장에 내려오면 토큰으로 내려오므로, 가르스가 복사한 시브의 용이나 검은 연꽃은 토큰으로 내려오게 된다. 이에 따라 당연히 검은 연꽃 토큰이 동봉될 것을 기대하고 리저브드 리스트를 우회한 신의 한 수라고 칭송하는 사람도 있었으나, 가르스가 복사한 지속물 카드 토큰은 실리지 않는다고 공언함에 따라 이 칭송은 곧바로 욕으로 대체되었다(...). 검은 연꽃은 매직 아레나에서 한 번 번역된 적이 있다고 해도, 솟구치는 지식의 경우 가르스를 통해 언급되는 게 최초의 공식 번역이라 한국어판에서 아무 제반 지식 없이 이걸 쓰려면 개더러에서 영문판 오라클 텍스트까지 뒤져봐야 한다. 커맨더 호라이즌이 또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0 18:25:58에 나무위키 외눈의 가르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